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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

대구 카앤맨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안녕하세요.

대구 자동차 실내랩핑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은…

벤츠 e 클래스 w212 모델의 실내랩핑 작업입니다.

w212 차량의 경우 전/후기 모델에 따라서 시공하는 부위의 형태가 약간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형태는 비슷한데…. 크롬 몰딩의 형태가 살짝 차이가 있고…

전기 모델의 경우 도어 트림 하단 부분도 우드로 되어 있어서 시공 부위가 좀 더 많습니다.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도어 트림 상단의 우드도 있고, 하단에도 우드 트림이 있습니다.

w212 모델의 경우 저 하단까지 시공을 하는 경우는 아무래도 비용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겠지요. ㅡㅡㅋ

간단한 형태 같으면 모를까…

하단의 우드는 은근히 굴곡이 있는 형태라 시공하는 것도 아주 쉬운 파츠는 아니거든요.

물론, 그냥 마구잡이로 부착하면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굴곡을 알고 추후에 필름이 잘 일어날 부분을 염두에 두고서 작업하려면 꽤나 손이 많이 갈 수밖에 없는 형태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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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12 모델도 우드 트림이 꽤나 많은 차종에 속하고요.

파츠가 여러 개로 나눠져 있어서 시공을 해 보면 …

해도 해도 끝이 없는…ㅎㅎ

하다 보면 은근히 지겨워요. ㅡㅡㅋ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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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실내의 우드가 많다 보니…

실내랩핑 전/후의 느낌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차종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w212 차량의 실내랩핑 포스팅을 하려고 보면…

작업 사진이 항상 많이 찍혀져 있습니다. ㅡㅡㅋ

작업 사진이 많이 찍혀 있다는 건…

작업 부위도 많다고 볼 수 있지만…

작업하면서 신경 써서 랩핑해야하는 요소들도 꽤 많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우선은 벤츠 e 클래스 w212 모델의 실내랩핑을 위해서 탈거할 부분들은 탈거해 두고요.

탈거하는데도 시간이 타 차량에 비해서는 좀 더 걸리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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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패시아의 이 공조기 부분은 탈거 방법을 알면 별것 아닌데…

모르고 탈거하면….키를 손상 시킬 수도…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된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car_n_man/222425536340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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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히 굴곡이 있는 부분들이라서 뒤쪽의 마감을 신경 써서 해야 합니다.

대충 마감하면 시간 지나면서 모서리 부분들에서 주름이 일어나기 딱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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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 송풍구 날개가 있는 부분도 분해를 해서 하면 좋겠지만….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면…

날개 부분을 뒤쪽에서 분해를 하더라도 검은색 프레임 부분이 일부 남아 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완전히 분해해서 우드만 남게 하려면 플라스틱으로 용접된 부분도 날려서 뜯어내야 하는 구조로 보여요.

그래서 저 상태에서 최대한 안쪽 모서리 부분에 필름의 텐션을 최대한 죽여서 부착해 주고 커팅으로 마감해야 합니다.

결론은 저 부분은 필름은 뒤쪽으로 감아서 마감을 할 수가 없다는 거…ㅎㅎ

억지로 필름의 여유를 주고 꾸역꾸역 뒤로 넣어 줄 수도 있지만…

억지로 쑤셔 넣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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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이나 아래쪽의 굴곡도 다소 있기 때문에 저 부분도 성형을 잘 해서 마감해 주어야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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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름을 뒤쪽으로 감아서 넣을 수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텐션이 최대한 적게 걸리도록 부착해 주고 커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런 부분에 필름을 부착할 때에 필름을 절개, 절개해 가면서 부착하는 이유가 텐션을 최대한 줄여서 필름을 부착해 주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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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서리에 거의 딱 맞춰서 커팅.

커팅 한 이후에도 텐션이 과하게 걸려있는지 히팅 건으로 충분히 열을 줘보면서 확인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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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요런 부분도 크롬이 살짝 우드 부분을 가리고 있지만…. 틈새가 살짝 넓어서 우드가 비치기 딱 좋아요.

저런 미세한 부분도 필름의 텐션을 생각하면서 절개해서 텐션 풀고 살짝 깊게 넣어주는 것이 깔끔하겠지요.

이런 부분들에서 w212 모델의 실내랩핑 작업이 잔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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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하는 사람들은 가장 먼저 형태를 보고 어떤 식으로 필름을 부착할지를 생각합니다.

마스킹을 해 놓은 쪽은 필름을 뒤쪽으로 감을 수가 없는 상황인 것도 고려해야지요.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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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고 간단한 형태인 것 같지만… 모서리 부분의 마감이 중요한 형태가 되겠네요.

성형을 넣어서 모서리의 텐션을 좀 줄여서 부착하면 좋겠지만…

브러시 필름이나 카본 필름처럼 패턴이 있는 필름을 성형을 할 때에 패턴의 왜곡도 미리 생각하면서 부착해야 하지요.

필름을 좀 더 안전하게 마감할 수 있기만… 패턴을 살짝 포기하거나…

패턴을 최대한 일정하게 살리면서 뒤쪽에서 좀 더 신경 써서 마감을 하거나…

그때그때 달라요.

작업자마다 똑같은 부위라도 랩핑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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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패시아의 송풍구 트림은 블랙 브러시로 랩핑 완료.

차주분께서 블랙 카본과 브러시에서 고민을 많이하셨는데…ㅎㅎ

결국은 블랙 브러시로…

어느 것이 더 낫다고 제가 선뜻 권해드리기는 어려워요.><

정답은 차주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그냥 차주분의 맘에 더 끌리는 쪽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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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센터패시아의 공조기 테두리의 우드 부분을 랩핑할 건데요.

엘레강스라고 레터링이…ㅎㅎ

측면에서 레터링을 보면 두께가 좀 있어서 분리하지 않고서 하면 텐션 잡이가 좀 껄끄럽겠습니다.

보통은 저런 레터링도 뒤쪽에서 플라스틱으로 지져서 부착해 두는 경우들이 많은데…

얘는 그냥 양면테이프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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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면테이프는 새로 부착해 드려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양면테이프는 최대한 깨끗하게 제거해 두고요.

양면테이프 똥… 필름 접착제 똥…. 이런 거 랩핑하는 사람들 엄청 싫어해요. ㅎㅎ

피해 갈 수 없는 숙명이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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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자주 언급해 드리지만…

랩핑은 작고 미세하게 굴곡이 있는 부분들이 더 신경 쓰입니다.

작은 굴곡일수록 필름이 부착되는 면도 작고 텐션이 조금만 걸려도 잘 뜨기 때문에…

그래서 저러 모서리 부분은 그냥 애초에 절개해서 마감하는 것이 속 편할 수도 있고요.ㅎㅎ

다만 우드가 최대한 보이지 않는 곳까지만 절개해 주는 것이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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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서리 안쪽에 절개한 부분은 다시 조립하면 크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절개를 너무 많이 해버리면…

조립해도 밖에서 보일 수가 있기 때문 보이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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뭣이 많지요…

해도 해도 끝이 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조그 다이얼이 있는 패널입니다.

가운데 크롬 테두리 부분이 우드를 살짝 덮고 있는 형태입니다.

요런 걸 확인하는 이유는 안쪽에 필름을 어떻게 마감하는 것이 편할지 미리 파악해 두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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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측면에는 부직포가 붙어있는데…

이게 딱 애매한 위치에 부착되어 있어요.

그냥 부직포를 덮어서 랩핑해 버리기에는 …. 부직포 부분에 필름이 딱 밀착이 되지 않아서…

나중에 미세하게 주름이 생길 우려가 있고…

그렇다고 부직포가 있는 직전까지만 필름을 부착하고 커팅 하기에는 살짝 라운드가 있어서…

딱 붙어 있어 줄 것 같지가 않아요.

왜냐면 운행하면서 측면에 있는 우드 트림과 계속해서 미세하게 부딪히면서 필름이 씹혀서 밀려 올라올 것 같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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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부직포 부분을 제거해서 필름을 좀 더 안정적으로 부착해서 마감하는 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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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했던 부분에 보니까 뭔가 하얀 얼룩이 보이네요.

보통 접착제 제거제로 닦으면 웬만한 이물질들은 잘 닦이는 편인데….

저 얼룩은 오히려 더 허옇게 뜨네요.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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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 땐 당황하지 않고 그냥 물론 닦아내면… 잘 지워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

아까 위에서 설명한 대로 크롬 몰딩이 안쪽 마감 부분을 살짝 덮어 버리기 때문에 안쪽 마감은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마감해 줘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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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조그 다이얼 측면에 있는 양쪽 우드 트림.

요런 거 랩핑할 때에 방향을 잘 생각하면서 부착해야 합니다.

다른 부분들과 브러시 필름의 방향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저 우드 트림도 그냥 작대기 형태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단면이 거의 C 형태에 가깝기 때문에 길이 방향으로 텐션을 좀 넣어서 랩핑해야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필름을 마감할 수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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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이서 필름 땡겨서 한방에 잡으면 가장 좋겠지만…

저는 혼자서 작업하기 때문에 …ㅎㅎ

항상 사물을 최대한 이용해서…

전체적으로는 길이 방향으로 텐션을 넣어주고….

양쪽 끝부분은 또다시 방향대로 살짝 텐션을 넣어서 마감.

diy 하듯이 모든 방향으로 다 땡겨서 부착하려고 하면 뒤쪽에 모든 방향에서 주름이 생겨서 마감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겁니다.

diy로 랩핑을 좀 해보신 분들은 제가 하는 얘기가 무슨 소린지 아실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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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을 해도 최대한 랩핑한 티가 나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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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지고 모서 리진 부분의 마감을 자세히 보면 diy로 한 것과 작업자들이 한 것의 미세한 차이가 보일 겁니다.

성형을 제대로 넣어서 마감하면 뒤쪽의 마감도 비교적 깔끔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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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랩핑할 것이 남아 있네요.

송풍구과 계기판 아래쪽 우드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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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 하단의 우드는 그냥 키로 고정되어 있기는 한데…

뒤를 보면 요렇게 쇠 클립으로 강하게 고정이 되어 있어서….

그냥 앞쪽에서 리무버로 제껴서 탈거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통으로 탈거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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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쪽에서 클립을 찝어서 밀어서 탈거하는 것이 나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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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의 용도는 뭔지 모르겠는데… 형태를 봐서는 마이크가 있는 부분 같지요.

일단은 이 크롬 링도 두께가 다소 있는 형태라 그대로 필름을 부착하기에는 껄끄럽습니다.

귀찮아도 분리하는 것이 깔끔하게 랩핑이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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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 크롬을 분리했다가 다시 끼우려고 해 보면….

방향이 애매합니다. 원래 끼워져 있던 방향 찾는 것이 헷갈려요. ㅎㅎ

그래서 미리 방향을 표시해 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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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좀 빡빡하게 고정이 되어 있는데… 키 부분들 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달래가면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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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 하단의 트림도 랩핑하기에 편한 형태는 아닙니다. ㅡㅡㅋ

저의 ㄷ자 형태로 생겨서….

안쪽 면은 필름에 텐션이 최대한 걸리지 않게 스무스하게 부착해 놓고서 나머지 굴곡 부분들을 잡아나갑니다.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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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을 하다 보면 가끔 필름을 걸어서 마감을 한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딱 요런 부분이 필름의 텐션을 이용해서 딱 걸어서 마감할 수 있는 부분.

측면에 텐션이 좀 많이 걸리기 때문에 기포 잡히지 않게 잘… 그냥 잘 마감하고 부착해 주면 되겠습니다.

요런 부분은 아마도 diy로 랩핑하기에 가장 난이도가 있는 형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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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손이 좀 많이 가는 형태지만…

어떻게보면 요런 형태의 랩핑을 하는 것이 진정한 랩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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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송풍구 부분도 저기에서 더 이상 분해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안쪽 모서리 부분에 필름을 잘 붙이고 잘… 커팅 해 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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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diy로 요런 구멍 부분에 랩핑을 한다면…

구멍 안쪽에도 필름을 좀 부착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ㅎㅎ

구멍이 작기 때문에 안쪽에 필름을 넣어서 부착하는 순간….

나중에 무조건 거의 일어나게 됩니다.

조립을 해도 저 구멍의 테두리 부분은 그냥 그대로 노출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엣지에서 커팅으로 마감하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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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과 하단 부분도 굴곡이 다소 있기 때문에 마감을 단디 해 둬야 하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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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뒤쪽에는 필름이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 부착할 때에 잘… 그냥 잘… 텐션 최대한 잘 잡아서 부착하고 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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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컵홀더 부분인데요.

포스팅하면서도 슬슬 지겨워지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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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하게 2단 구조로 되어 있는 w212 컵홀더 커버.

깔끔하게 랩핑해서 다시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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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한 파츠들의 실내랩핑 작업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요렇게만 해 놓고 봐도 확실히 기존의 우드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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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쪽 우드 트림들을 그냥 부착된 상태에서 블랙 브러시로 랩핑.

시공 전과 후가 극명하게 대비가 되지요.

물론, 우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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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의 우드도 아래쪽에 살짝 굴곡이 깊은 편이고…

하단의 우드 위/아래 모두 살짝 라운드가 있는 편이라 성형을 좀 더 신경 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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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도어도 형태가 살짝 다르지만 똑같이 작업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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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브러시로 실내랩핑 진행한 벤츠 e 클래스 w212.

확실히 실내의 전체적인 느낌이 확 달라졌죠.

아무래도 기존에 우드가 좀 많다 보니…

실내랩핑 시공한 이후의 감흥이 타 차종에 비해서 더 커 보입니다.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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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브러시 필름이 은근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지요.

그리고 브러시 필름은 먼지 타거나 지문 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관리하시기에도 훨씬 편합니다.

블랙 브러시 말고… 티타늄 브러시로 랩핑한 …

좀 더 화사한 느낌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car_n_man/222425536340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대구 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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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 차….

다른 느낌이죠? ^^

이래서 많은 분들이 실내랩핑을 의뢰해 주시는 이유겠지요.

믿고 작업 의뢰해 주신 차주분께 감사드리면서…

대구 벤츠 e 클래스 w212 실내랩핑 (블랙 브러시) 시공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자동차 카스킨/부분랩핑/실내랩핑/그릴랩핑/루프스킨/ppf생활보호패키지/광택/유리막코팅/

바이오카매트 전문

주 소 : 북구 검단동 838-4번지 팩토리 밸리 104동 111호

번지수로 찾아오시면 찾기 힘들어요^^;

집합건물이라 한 번지에 여러 건물이….

“성광고등학교” 검색하시고 오시면 대각선 길 건너편입니다.

상담전화: /

(유선 전화는 작업 중에 잘 못 받으니 가급적 휴대전화로…)

영업시간: 10:00~20:00 평일/토요일

일요일은 예약제로 오픈

(1~2일 전에 예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