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황금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다들 월요일 화이팅하시자구요!!
오늘은 아우디 Q7 크롬죽이기
일명 크롬딜리트 시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멀쩡한 크롬을 왜 죽이지? 라는
시공명이 다소 생소하시거나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니 시공 과정들을 살펴보면서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왜 이런 시공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까지 해드리겠습니다.
아우디 Q7 입고
입고 당시 모습입니다.
대표적인 독일 삼社 (BMW,BENZ,AUDI)중
같은 급에선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차량이기도하죠.
차 크기에 비해 연비도 좋고 힘도 부족하지 않으니
패밀리 SUV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네요.
차주분께선 크롬죽이기 시공을 통해
올블랙으로 변신시키고자 찾아주셨어요.
시공부위
전면,측면,후면에 보이는
모든 크롬파츠 및 스키드플레이트
시공 부위가 굉장히 많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도장면,엠블럼(레터링)을
제외한 모든 부위가 블랙 유광으로 랩핑시공이 들어갑니다.
그릴 테두리 및 세로살
전면에 위치한 그릴 테두리 및 세로 크롬 파츠들입니다.
번호판 틈새로 보이는 크롬 부위들이 살짝살짝 씩
노출이 되기 때문에 번호판은 탈거하고 진행돼요.
시공에 사용된 필름은 3M2080 블랙유광입니다.
간혹 크롬죽이기 시공을 블랙PPF로 시공이 가능한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답은 파츠에 따라 달라진다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파츠의 형상에 따라서 평평하고 굴곡이 적다면 가능하지만
그릴처럼 파츠가 얇고 굴곡이 있으면 건식으로 진행되는
랩핑 필름지가 훨씬 더 깔끔한 퀄리티가 나와요.
*파츠가 작을수록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보이는
오렌지필 현상이 티가 덜 납니다.
그릴 테두리 작업이 끝나면,
세로 살 크롬 파츠도 진행합니다.
툭 튀어나온 부위가 있어서 모서리 부분을
옆으로 절개해서 마감을 하면 시간 단축이 가능하겠지만
텐션을 잘 이용하여 별도의 절개선 없이 진행하는게
훨씬 더 깔끔할 뿐더러 순정틱해보입니다.
전면 하단 부위 플레이트들
범퍼 하단 “ㄴ” 모양의 파츠와
가운데 위치한 기다란 파츠도 한 장으로 깔끔하게!!
전면부 완성 모습입니다.
랩핑 필름폭이 1.52m에 반해
가로로 길게 이어진 파츠는 2m 가까이 됩니다.
필름을 아끼고자 1.52m로 재단하여
무리하게 열을 주어 인장해서 시공을 해버리면
추후 a/s 발생 확률이 극도로 높기 때문에
필름을 아끼지 말고 파츠에 맞게끔 재단해서
시공해야 되는 게 키 포인트입니다.
시공 전 세척 및 탈지작업이 필수인 이유입니다.
신차가 아니기에 시공 부위엔 각종 타르나
오염물질 등이 묻어있습니다.
이 과정을 대충 하거나 생략하고 작업한다면
결과물은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후면부 크롬파츠 및 스키드 플레이트
후면부 크롬죽이기 또한 한 장으로 작업해 드립니다.
필름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테일램프쪽에 위치한 크롬파츠를 제외한
완성된 모습입니다.
시공을 하면 할수록 빨리 크롬죽이기를
완성시키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올블랙이 완성되기까지 얼마 나지 않았네요.
역시 차는 뒷태죠? 빵빵한게 멋집니다 ㅎㅎ
루프렉
동급 차량 중에서 아우디 Q7 차량의 루프렉이
난이도가 가장 쉬워요 ㅎㅎ
한 장으로도 충분히 크롬죽이기 시공 가능합니다.
윈도우테두리 몰딩
앞쪽 윈도우 테두리는 사이드미러 탈거없이도
크롬죽이기 시공이 가능합니다.
탈거를 하고 나온 퀄리티와
탈거를 하지 않고 나온 퀄리티 차이가
별반 다르지 않다면 차량의 컨디션을 위해서라도
탈거를 하지 않고 작업하는게 더 현명합니다.
잡소리,부품파손의 문제점들을
애초에 만들지 않는게 가장 좋잖아요!
도어하단
도어 하단 부위의 파츠도 이질감 없이
순정틱하게 한 장으로 작업된 모습입니다.
완성
그렇게 아우디 Q7 차량의 크롬들이
랩핑으로 인해 가려진 상태입니다.
안개등쪽의 (?)파츠는 망때문에 시공이 불가능해요 ㅠㅠ
시공 전후
시공 전/후 모습만 보더라도
왜 많은 고객님들게서 크롬죽이기 시공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올블랙 포스는 모든 남성분들의 워너비죠.
또한 필름들이 기존의 파츠들을
보호해 주는 효과와 더불어
크롬 특유의 백화현상도 막아줍니다.
같은 필름이라도 시공자에 따라 다른 퀄리티
앞서 말씀드렸듯, 별도의 절개 없이 텐션만을 이용하여
작업했기 때문에 도색인지, 순정으로 이렇게 나오는지
랩핑인지 헷갈리는 게 가장 좋은 결과물입니다.
모든 시공이 그렇지만 크롬죽이기 시공은
일반 도장면에 들어가는 작업과 달리
파츠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섬세함이 굉장히 중요해요.
조그마한 실수에도 기존의 크롬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같은 필름지로 시공하더라도 어떤 작업자가 시공하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기에 샵선정과 더불어 작업자의 실력도
충분히 뒷받침돼야 합니다.
크롬테두리 굴곡 부위도 오버랩없이
한 장으로 말아 넣은 모습입니다.
크롬윈도우 몰딩 마감 역시
박수가 절로 나오는 퀄리티입니다ㅋㅋㅋ
깔끔하죠?
랩핑은 도색과 다르게 마감 처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 손으로 하는 100% 수작업이기에
a/s가 100%가 안납니다! 라는 말은 못 해요.
하지만 그 확률을 최소화시켜준다면 말은 달라지죠.
적나라하게 퀄리티를 보여드리네요 ㅋㅋㅋ
고개를 숙여야 보이는 가장 아래쪽 하단 부위도
깔끔하게 다 덮어드렸습니다.
크롬죽이기는 정성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듯해요
실물이 사진에 안 담기는 게 너무 슬프네요
크롬죽이기 시공을 통해 올블랙으로 변신한
아우디 Q7 차량 너무 멋집니다.
영상 한번 보시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크롬죽이기 시공하는 이유 *
1.크롬을 싫어하기 때문에
2.백화현상 예방
3.보호목적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