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트 시리중에 가장 최신형인 바로 11세대
차량으로 이차량은 옵션을 다 넣어도 이번 국내에
출시되는 차량에 어코드11세대에 엠비언트가
들어가지 않네요~ 근데 우낀건 북미쪽에는 또
엠비언트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왜 옵션을 맘대로
넣고 빼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ㅋㅋ
뭐! 엠비언트가 안들어가면 저희 샵에서 시공을
하게되면 더 밝고 선명하게 조명이 나오니
굳이 순정으로 엠비언트가 들어가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혼다 어코드 11세대 엠비언트 시공 내용
기본 라인
– 대시 보드 라인 2P (아크릴엠비언트)
– 도어 라인 4P (아크릴엠비언트)
– 핸드폰 어플 제어방식
추가 옵션
– 1열 풋등
– 도어캐치 4P (비노출)
우선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에 에비언트를 시공한
모습입니다. 비록 노출형 아크릴 엠비언트로 어쩔수
없시 시공을 했지만 정말 깔끔하게 시공이 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대시 보드 라인(아크릴 엠비언트)
이번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은 순정 엠비언트
자리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공갈 라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대시 보드 라인 핸들 왼쪽 부위를
보시면 송풍구 윗쪽에 유광 라인이 있는데 이
부위가 원래 순정 엠비언트가 들어오는 부위
입니다. 저희 매장은 비노출 엠비언트 전문 시공점
으로써 이번 혼다 어코드 11시대 차량에도 비노출
시공으로 해볼려고 했으나 내장재를 탈거후 내부
구조를 보니 비노출 시공이 불가능할듯 합니다.
잘못 시공했다간 차를 사줘야 할판이라 굳이
무리하게 시공을 하지 않고 아크릴 엠비언트로
시공을 진행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시공후에도 크게 이질감
없이 아주 살짝 아크릴 라인이 보이는게 다입니다.
엠비언트 점등시엔 이렇게 아크릴 라인으로 조명이
비추게 됩니다. 아무래도 틈사이에 끼워 넣는
방식이다보니 내장재가 아주 살짝 벌어지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잡소리가 나거나
엠비언트 자재가 움지이고 그런건 없어요.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 내장재 전체가 생각보다
많이 약하더라구요~ 국산차 플라스틱은 엄청
딱딱한데 이건 물컹물컹 하드라구요 ㅋㅋ
대시 보드 라인 핸들 오른쪽 시공후 엠비언트가 점등
되지 않았을때에 모습입니다. 보통 엠비언트 시공을
하고난뒤에 이렇게 점등이 되지 않은 사진을 잘 보여
주지 않는 업체들이 수두룩 하드라구요~
아니! 어짜피 시공하게되면 다 보는걸 시공전에
확실이 어떻게 시공이 되고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는게 당연하지 않나요??
조금더 가까이에서 보시더라도 전혀 지저분하지
않고 아주 깔끔하게 매립이 된게 보이시죠?
진짜 이렇게 보면 순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깔끔합니다. 아크릴 엠비언트가
아무리 동일한 제품이라도 누가 어떻게 시공
하느냐에 따라서 확실히 시공퀄리티가 달라
질수 있습니다.
엠비언트가 점등이된 모습입니다. 대시 보드 라인인
오른쪽은 라인이 생각보다 길게 뻗어져있어서
이뻐요. 맨처음 차량이 입고 되었을때엔 송풍구
아래쪽 라인에 시공을 할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조수석 라인과 거의 동일한 위치에 선정 하고
싶었는데 기존에 순정 엠비언트 라인도 상단으로
가있고 더군다나 라인이 조금더 길게 뻗어져있어서
순정자리로 선택 했습니다.
이렇게 시공을 한다고 해서 크게 앞유리나 측면
유리에 조명이 비추어서 운행에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아주 살짝은 비춰요~ 순정차도 비칩니다.)
도어 라인 (아크릴엠비언트)
도어 라인 역시 순정 엠비언트가 있는 라인쪽으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아크릴 엠비언트는 조금만
멀리서 보게되면 사실 크게 표시가 나지 않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노출형 엠비언트는 이게 가장
최선인듯 합니다. 진짜 마음 같아선 비노출 시공
으로 하고 싶었는데 ㅠㅠ
순정 엠비언트가 들어가는 라인이 대시 보드도
그렇고 도어 라인도 몰딩 아래쪽으로 조명이
들어 갔따고 하면 가공을해도 시공한 흔적이
보이지 않아서 가능할듯 한데 상단으로 있다
보니 시공을 잘못하면 정말 차 다 망쳐버려요.
정말 가까이에서 봐도 아주 깔끔하게 시공이 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육안상으로는 아주 얇은 흰핵
아크릴 띠가 보이지만 직접 손으로 만져도 전혀
만져지지가 않아요. 그리고 다른 차량보다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에 시공한 모습을 보시면
아주 깔끔하게 시공이 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도어 라인 점등시엔 이렇게 아주 깔끔하게 일자로
라인이 점등 됩니다. 비록 비노출 시공은 아니지만
아크릴 엠비언트 만으로도 아주 깔끔한 시공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희 매장은 일을 편하게 할려고
노출형 시공을 절때 하지 않습니다. 가장 최우선
적으로는 비노출 시공을 기본적으로 하고 비노출
시공이 불가능한 차량은 이번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에 노출형 방식으로 시공이 진행이 됩니다.
혼다 어코드 10세대는 아래 링크를 눌러 보시면 비노출
시공이 가능한 차량 입니다. 그런데 이번 어코드 11세대
차량은 몰딩이나 내장재가 너무 싸구려틱하게 만든거
같더라구요~ 아무래 원가 절감이라곤 하지만 10세대
보다는 더 좋게 만들어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시공후 엠비언트 영상
이번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에 시공된 엠비언트는
순정 연동은 불가능해서 이렇게 핸드폰 어플로
제어가 되는 블루투스 방식 입니다. 별도의 리모콘이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핸드폰 어플로 제어가 됩니다.
아무 이 각도가 운전수가 가장 많이 보는 각도가
아닐까요?^^ 핸들 왼쪽현은 사이드미러를 보지
않는 이상 잘 볼일이 없지만 주행중에라도 자꾸
조수석 쪽으로 눈이 갈수 밖에 없어요.
다른곳 보다 일단 대시 보드 라인이 너무 길게
쭉 뻗어져 있어서 이 라인이 가장 이쁜듯 합니다.
이건 차종마도 조금씩 구조가 다르니 이번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에 시공된걸 보고 본인 차량
에다가도 이렇게 해돌라고 하시면 곤란 합니다.
전체 점등 사진
1열 전체 점등 모습 입니다. 비노출 시공이 안되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시공이 되어서
차주님도 충분히 만족을 하셨습니다.
추가 옵션중 하나인 1열 풋등도 아 깔끔히 잘
나오네요. 아래 사진들은 전부 최대 밝기 상태에서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실제로 운행을 할때에는 이렇게 밝게 해서 운행이
불가능 할정도로 엄청 밝아요.
풋등 역시 실제로는 이거 반에 반도 안밝아서
야간에 아주 은은하게 조명이 비추어 집니다.
색상은 정말 차주님이 원하시는 모든 색상이
전부 구현이 될정도로 색상 종류가 어마어마
합니다.
사진상에는 대표적인 단색으로 되어
있지만 핑크색도 아주 약하게 할수도 있고
보라색도 연하게나 찐하게도 할수가 있습니다.
아마 이게 핸드폰 어플로 제어가 되는것중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요?
순정 엠비언트가 있는 차량은 사실 색상이
지정이 되어 있따보니 정말 차주님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추가 옵션 : 도어 캐치
추가 옵션으로 1열과 2열 실내 도어 손잡이쪽에
조명을 추가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다른
업체랑 조금 다른걸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조명이 비추는것만 보면 정말 순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깔끔하게 조명이 들어오지 않나요?
맞습니다. 단순히 도어 손잡이 안쪽에 구멍
하나만 내서 거기에 LED를 한발만 쏘는게 아닌
순정 처럼 직사각형으로 가공을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래쪽에서 위로 본 모습 입니다.
기존에 순정으로는 도어캐치에 조명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렇게 구멍도 나있지도 않습니다.
손수 한땀 한땀 가공을해서 윗쪽에서 아래쪽으로
조명이 비추는 방식입니다. 모든 차량에 도어캐치
시공을 할때에 전부 동일한 방식으로 시공이
진행 됩니다. 진짜 구멍하나만 뚫어서 비추는거
정말 싫어 합니다. 차라리 안했으면 안했지….ㅡㅡ;
차종 :
년식 :
기존 엠비언트 : 유/무
원하시는 시공부위 : 기본 + 추가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