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란 어떻게 어디를 튜닝하냐에 따라서
보여지는 이미지나 성능이 달라지곤 합니다.
차주분들마다 성향이나,개인 취향을
마음껏 뽐낼 수도 있죠.
튜닝의 범주는 굉장히 넓기도 하며,
종류가 많습니다.
오늘은 BMW G30 차량의 튜닝중에서도
입문으로 많이들 찾아주시는
익스테리어 튜닝 시공입니다.
입고
입고당시 BMW G30 모습입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라는 말 들어보셨죠?
차량 성능에 문제를 끼치는 과한 튜닝이 아닌
외관 드레스업은 만족도가 높기때문에
호불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공부위
그릴교체,크롬죽이기,
루프블랙PPF,사이드미러 랩핑
시공부위들입니다.
크롬죽이기 및 루프스킨 블랙PPF,
사이드미러 랩핑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키드니 그릴의 경우 랩핑하는것 보다
블랙으로 나오는 제품으로 교체를 하는게
훨씬 더 합리적이라 차주분께서 따로 구매해오셨습니다.
습식작업(PPF) & 건식작업(랩핑)
루프스킨 블랙PPF는 습식작업입니다.
그에 반해 크롬죽이기 랩핑은 건식작업이죠.
동시에 작업이 진행 될 경우 이런식으로
커버링 마스킹 테이프를 부착해줍니다.
이 공정을 생략할 경우, 크롬죽이기 할 때
틈 사이에 물기때문에 랩핑 마감이 안돼요.
쉽게 말씀드려, 시간단축을 위한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필름 : STEK DYNO BLACK
보증기간 : 10년
참고로 BMW 샤크안테나는 실리콘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탈거를 하려면 칼로 실리콘을 제거 해야돼요.
그리고 부착할때 똑같이 실리콘을 쏴야 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조그마한 틈이라도 있다면
그 사이로 빗물이 유입되어 실내 헤드라이닝에
누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요.
그런 불상사를 없애기 위해선
애초부터 샤크안테나 탈거를 안하는게 최선입니다.
필름은 아낌없이…
저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하곤 합니다.
모른척 출고를 하면 필름을 아낄수도있지만
그러면 신뢰가 무너져요.
차주분께 상황 설명을 드리고
출고시간을 조정한다음 재시공에 들어갑니다.
혹여나 시간이 맞지 않아서
재시공여력이 안되면 추후 시간될때
오시면 재시공을 해드리는 식으로 하고있어요.
무엇보다 실수없이 한방에 끝내는게 베스트…
키드니 그릴 교체
앞서 말씀드렸듯, 그릴의 경우엔
랩핑하는것 보다 블랙으로 나오는 제품으로
교체하는게 시간상으로나,금액적으로나
합리적입니다.
교체를 진행하면서 차량에 혹시 모를
흠집이 생기지않게 조심조심히
탈거 후 장착해줍니다.
사이드미러 랩핑 및
윈도우 테두리 크롬죽이기
사이드미러 및 크롬죽이기는
랩핑필름으로 시공이 됩니다.
필름이 들어갈 부위의 면적이 작으면
랩핑지 특유의 오렌지 껍질처럼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보이는것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퀄리티 비교
왼쪽에 있는 몰딩과 오른쪽에 있는 몰딩
퀄리티 비교해보세요.
둘다 한 장으로 시공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마감을 어떻게 처리했냐에 따라서
보이는 결과물은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랩핑과 PPF는 사람 손으로
작업하는 수 작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자의 실력에 따라서
결과물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엠블럼 랩핑
추가로 고객님께서 요청해주신
BMW 엠블럼에 있는 파란색을
블랙으로 깔끔하게 부착해드렸습니다.
조그마한 차이에도 전혀 다른 이미지..
이런맛에 BMW G30 튜닝하는것 아닐까요?
참고로 레터링 엠블럼 시공은 불가능합니다.
루프몰딩
루프몰딩의 길이는 2m가 훨씬 넘습니다.
랩핑 필름폭에 비해서 길이가 길기에
두 장으로 나눠서 하는 곳도 있습니다.
혹여나 G30 루프스킨 시공이 되어 있다면
손가락이 가르키는 부위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마감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뜯고 재시공한 루프스킨 블랙PPF도
깔끔하게 나온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기술을 파는 사람이지
양심을 팔진 않습니다.
손해를 보더라도 신뢰보다 중요한게 있을까요?
완성
그렇게 모든 시공이 끝났습니다.
남에게 피해끼치는 과도한 튜닝이 아닌
간단한 드레스업만으로도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보이는 BMW G30 튜닝 입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며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