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덱스크루 대전입니다.
저희 덱스크루 대전점은 듀얼 머플러, 가변 배기
JSR 저스트 액비트 사운드부터 현대&기아 순정 옵션
전문점으로써 같은 자리에서 자동차 튜닝만 10년이 넘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믿고 맡겨주신만큼
고퀄리티의 시공을 받으실 수 있는 프리미엄 튜닝샵 입니다.
벤츠 지바겐 듀얼 머플러 ( AMG 팁)
& JSR 저스트 액티브 사운드 고음.저음 2발 셋팅
벤츠에서 SUV하면 저는 가장 먼저 G바겐 차량이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 G바겐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입고된 지바겐 차량은 연예인 은지X씨가 타던 차량을
차주분께서 매입해오셨는데요. 연예인이 탔던 차는 또 처음이라
어딘가 모르게 조금 들뜬 마음으로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시이후 변하지 않는 전통적인 박스형 차량으로 아주 멋지네요!
작업 전 차량 모습
지바겐차량의 뒷모습인데요. 차량의 뒤 어디에도
머플러의 모습이 보이지 않네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옆에서 봐도 머플러가 보이지 않습니다~
정답은 바로 운전석 뒤쪽 차량 하부에 있는데요.
숨겨져있어 숙이고 봐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고마력 차량에 수도꼭지 머플러라니..
거기다가 싱글…
듀얼 머플러 라인을 어떻게 만들지 차량을
리프트에 띄워 확인해보는데요.
지바겐 차량의 경우 배기라인이 조금 특이합니다.
보조석 아래에서 시작해 보조석 뒤 2열까지 갔다가
2열 중간에서 운전석 쪽으로 넘어와 운전석으로 가려다가~
다시 유턴해서 아래로 빠지는..ㅎㅎ
지바겐 차량에 장착될 AMG 각인이 새겨진
듀얼 팁입니다. 차량의 덩치에 맞는 큰 사이즈의
팁으로 준비했는데요. 벤츠 차량은 보통 AMG 아니면
부라부스로 많이 선택해주시는데요. 차주분께서는
AMG 각인이 새겨진 팁으로 선택해주셨답니다.
다음은 JSR 저스트 액티브 입니다. 먼저 좌측의
메인 모듈과 우측사진은 고음 스피커와 저음 스피커 입니다.
차주분께서는 저음 2발로 할지 고음,저음 한 발씩 할지
고민하셨는데요. 최종적으로 밸런스를 생각해
고음1발 저음1발은 선택해주셨습니다.
저음2발 고음1발도 좋지만 가장 밸런스있는 구성은
저희도 고음1발 저음1발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듀얼 머플러 작업
가장 먼저 기존의 수도꼭지타입의 팁을 제거하고
듀얼 머플러의 라인을 만들어 갑니다^^
제거한 수도꼭지에는 플랜지라는 부품을 용접해
볼트온 방식으로 만들어 드렸는데요. 추후 정비나
다른 작업시 작업자가 작업에 편리하며 쭉~파이프만
있는 것 보다 보기에도 이쁘죠!
차량의 하부에서 미리 가용접을 진행하고
완전히 용접하기 위해 탈거한 듀얼 머플러라인과
JSR 저스트 액티브, AMG 팁의 모습인데요.
한곳에 모인겸 단체사진 한장 찍어보았습니다ㅎㅎ
플랜지 작업을 하여 순정옵션과 같이 잭&잭 타입으로 시공됩니다.
용접을 완전히 끝낸 듀얼 머플러 라인을 차량 하부에서
플랜지 볼트온 방식으로 체결해 나갑니다.
단순히 볼트온 방식으로 체결하면 끝인 것 같아보이지만
플랜지에서 조금 틀어져 볼트를 체결하면 끝에서는 손가락
두개정도의 차이로 틀어질 수 있기때문에 중요한 작업입니다.
Y자로 나뉘는 라인도 플랜지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이는 작업의 퀄리티를 더 높여주죠^^
Y자 배관에서 좌, 우로 뻗어나온 팁라인은 머플러 전용
헹거를 이용하여 라인을 잡아주기때문에 추후
쳐짐이나 틀어짐등의 현상은 걱정없이 타실 수 있습니다^^
좌, 우 AMG 각인 팁도 돌출정도와 라인모두
동일하게 맞춰드렸습니다.
살짝 보이는 각인이 매력적이네요!
순정 소음기를 따로 건드리지 않고 양쪽으로
듀얼 머플러 작업을 진행하였기에 별도의 구조변경은
필요치 않아 차주분께서 금액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없고 합법적인 작업으로 아주 메리트 있는 가성비 작업입니다.
JSR 저스트 액티브 사운드 G1, C1
JSR 저스트 액티브 사운드란 가변배기와는 또 다르게
운전자의 엑셀링에 따라 신호를 받아 JSR 저스트 액티브의
제너레이터 모듈이 신호를 받아 운전자가 어플을
이용해 설정한 배기 소리를 가상으로 구현해내는
방식의 배기 튜닝입니다.
JSR 액티브 사운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슈퍼카의 우렁찬 대배기량 차량들의
배기소리를 엔진형식, 유종에 관계없이 내 차에서도
멋진 배기음을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데요.
별도의 구조변경도 필요없는 합법제품이며 내 차의
순정 배기라인을 건들지 않고도 장착이 가능하기때문에
차주분께서 비용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부담을 덜 받으시기
때문에 많이들 찾아주시고 있는 요즘입니다.
기본적으로 핸드폰 어플에 8가지의 사운드를
저장하고 설정해 적용하실 수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현재 페라리488, R8, 머스탱 CT500, 포르쉐 박스터 등등
총 30가지 가까이되는 여러 슈퍼카의 배기사운드를
취향에 맞게 아주 간편히 넣고 빼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듀얼 머플러는 완성하였으니 이제 JSR G1과 C1
제너레이터를 장착합니다. 배선작업이
필요한 작업이기때문에 알맞은 위치를 찾아 장착후
배선작업을 진행하였구요. 얇은 배선이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다보니 이물질로부터 보호하기위해 주름관을
이용해 배선마감을 해드렸고 노출되지 않는위치에
한번 더 정리하여 마감해드렸습니다^^
G1 제너레이터는 브라켓을 용접 후
차량과 G1을 볼트온 방식으로 만들어 추후 탈부착시 작업이
용이하도록 만들어드렸습니다. 또 제너레이터 끝에
수도꼭지를 용접해 안으로 물이들어가거나 하는일이
없도록 만들어드렸으며 머플러 전용 코팅제로 전부 코팅해드렸습니다^^
끝으로 작업이 완료된 벤츠 G바겐 차량의
JSR 저스트 액티브 사운드 들려드리며
포스팅 마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덱스크루 대전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