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잇휠” 입니다.
오늘 준비한 작업기
남자라면 한번쯤은 타고싶은
벤츠 S클래스 차량입니다!
W222 S560이지만
신형W223만큼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좋아해요~!
저도 벤스 타는 그날까지 열심히
휠을 깍아보겠습니다!!
벤츠 S580 차량 작업이
처음은 아닌데 그동안 입고되었던 차량들은
전에 마이바흐 모델들에 장착되어 나오던
하이퍼 계열의 휠이였습니다!!
바로바로 요놈이죠!
작업 많이 했는데
사진이가 없네…
진짜 열시히 찾았는데 이게
전부네요
분발해라 사장아
위 고객님은 일전에 다른업체에서
작업을 하셨는데 1년 조금 더타셨다해요!
그런데 … 도장이 다 떨이지고
하셔서 저희 쪽에서 재작업을
하셨습니다!!
저 왜 갑자기 다른얘기 하고있었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돌아 가보겠습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다이아 컷팅 휠입니다!
사진으로 한번 보실까요?
4개의 휠 모두 크고작은 상처와
그로인해 생긴 클리어층 탈락
등등…
그간 휠이 고생한걸 한 눈에 볼수있습니다!
이제 저희가 할 일은
고생많았던 휠을 새것 처럼
최대한 원상복구를 하는것이죠!!
진행해보겠습니다
.
.
.
휠과 타이어를 분리하고요!
샌드블라스트!!
시작 합니다~!!
구석구석
이물질 제거와 부착력 증진을
목적으로 아주 고운 모레로
샤워를 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전용 크리너를 이용해
유분과 이물질을 한번 더
수세척을 통하여 제거합니다!
1차 세척이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아컷팅에 들어가죠!
휠 전용 CNC장비를 이용해
아주 정밀하고 또 섬세하게
휠의 단면을 가공합니다!
상처가 깊은 곳은 알루미늄 용접으로
새살을 육성하고 작업하며
무리하게 휠의 모양이 달라질 정도로
가공하면 절때절때 안됩니다!
간혹 입고되는 차량중 다른곳에서 작업 후
또 다시 스크레치가 발생해
수리를 의뢰하셨다가
더이상 가공이 어려워 작업을 포기하는 고객님들도
계셔서 작업방향을 바꾸기도 합니다!
.
.
.
????
또 사진을 안찍었습니다…
용접도 하였는데
제 노력이 사진에 담기지 않았다는게
슬프네요.
그럼 다음으로
다이아 컷팅이 마무리 된 이후엔
휠을 가공하면서 생긴 먼지와
알루미늄 칩을 제거하기 위해
부드러운 스펀지로 2차 세척을 하고
탈지작업까지 마무리가 됬다면
분체클리어 코팅으로
넘어갑니다!!
바로 결과로 가보실까요!
짜라잔~~
기존에 생긴 상처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고온으로 건조가 완료된
분체클리어 코팅은
다이아컷팅 휠에서
일반 액상도장의 유체클리어보다
내구성면에서 큰 빛을 바랍니다!
다이아컷팅면에 유체페인트는
분체도장 클리어 대비 부착력이 나오기 어려워
시간이 지나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모두가 그런건 아니고
방법은 있지만! 그 과정을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겠죠?
차량에 휠과 타이어를 장착하고
가까이서 봅니다!
신제품??같네요…!
여기까지
벤츠S580 차량
다이아컷팅 휠복원 작업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은 사진이 너무 부족해
정보전달이 조금 부족할수도 있겠습니다만!
항상 누락되는 과정없이
작업하고 있습니다
더욱 더
열심히 하는 “잇휠”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