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전체PPF(풀 PPF) 시공차량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차종 – 벤츠 S450
Film – 스텍 다이노 쉴드 [ Stek Dyno Shield ]
작업내용 – 전체PPF
실내전체하이그로시PPF
입고된 차량은 벤츠 S450 차량입니다.
텐토르세종점을 자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의 추천으로
전체PPF를 시공하실지 프론트PPF를 시공하실지 상담 후 전체PPF를 진행하시게 되었습니다^^
세종자동차PPF 잘하는 텐토르세종점은
프리미엄 PPF만을 고집해서 사용중인데요
(저렴한 PPF에 비해 필름가격만 두배, 세배 이상 차이가 발생하는 프리미엄필름!!!)
아무리 좋은 필름이라고 해도 관리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뿐
무황변의 필름이 없어
프론트패키지(보닛, 앞범퍼, 앞휀더2, 생활보호PPF)를 시공했을 때
흰색차량은 시공부위와 시공하지 않은 부위의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보니
전체PPF를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면으로는 프론트패키지PPF가 저렴하지만 전체PPF시공은 할인비용이 훨씬 높다는점!!!)
PPF시공은 랩핑과 다르게 물과 윤활겔을 사용하는 습식작업을 하게됩니다
물을 사용하는 작업이기에 시공하는 부위를 아무리 세척해도
틈새에서 먼지와 모래들이 유입되기 훨씬 쉬운데요
유입율을 줄이기 위해서
시공전 디테일 세차와 에어건을 사용해 틈새를 세밀하게 확인하며 세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츠 시공전에 한번더 물을 뿌려
먼지 유입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PPF와 랩핑시공의 큰 차이점이 하나 더있는데요
부품 탈거 !!!
랩핑의 경우 컬러체인지의 목적을 두고 있어 기존도장면이 보이지 않게 시공을 해야하지만
PPF는 도장면 보호의 목적을 두고 있고 필름특성이 랩핑필름과 달라
마감법이 달라
PPF는 번호판, 도어핸들, 앰블럼, 레터링을 기본적으로 탈거하며
(도어핸들을 탈거하지 않으면 필름을 절개해야만 시공이 가능해 시공 후 단면에 때가 끼면 굉장히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이드미러가 도어에 부착되어 있거나, 시공파츠 중간에 부착물이 있어
면이 깨끗하게 시공되기 어려워 보이는 부위만을 협의 후 탈거하고 있습니다^^
흰색바디차량은 필름마감이 짧으면
약 한두달 후부터 다면에 때가끼며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마감을 최대한 안쪽, 깊숭히 하기 위해 좀 더 신경써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히든캐치 도어는 재단필름을 사용하든 핸드커팅을 하든 시공방법에 따라 퀄리티차이가 없지만
히든캐치가 아닌 도어의 경우 도어핸들을 탈거하지 않고 시공하는 모습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좋은 시공방법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각각 시공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도어핸들 탈거하는데 1분도 소요되지 않고, 차량에도 전혀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데
굳이?!?!?! 탈거하지 않고 시공해서 필름을 절개한다?!?!?!
이게 좋은 시공방법일까요?!
재단필름은 커팅의 정교함을 요구하거나, 굴곡이 심해 정교한 필름 절개가 필요한경우
최적화된 작업방법이지만 그외의 작업들은 핸드커팅이 더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PPF전문 시공점들이 재단보다는 핸드컷을 시공하는 이유겠죠?! ^^)
벤츠의 범퍼 시공포인트는
헤드램프의 눈꼽부분과 범퍼상단 곡선의 주름을 어떻게 성형해서
필름의 힘방향을 맞추는 것과 눈꼽부분에 자국을 남기지 않게 시공을 해야
최상의 퀄리티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PPF시공은 하루 이틀만에 끝낼 수 없는 시공인데요
하루 일과가 끝나면 배터리 보호를 위해
고가의 배터리 충전기로 배터리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 쪼매난 장비 하나가 꽤 비싸요;;;)
해질녘 노을이 질 때 사진이 누렇게 보이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풀PPF 시공을 맡겨주시면 단순 도장면만이 아닌
하이그로시 파츠와 등화류도 같이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시공점마다 시공필름이 다르듯
같은 시공비용이라 해도 시공범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실 때 시공범위도 함께 여쭤보세요^^
실내PPF는 재단된 필름을 사용해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핸드커팅의 경우 모든 단면을 정교하게 커팅하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적재적소에 적합한 시공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보여드리는 것이
시공점에서의 과대광고가 아닌 고객님의 만족도를 높여드리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레터링은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위치에 최대한 정밀하게 붙일수 있도록
사전에 가이드라인을 만들어두고
시공이 끝나면 원위치에 재부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 전문점에서 PPF시공 후 마감부위의 모습들이나 근접사진들에 대한 포스팅은 잘 안하는 편인데요
이렇게 근접사진과 마감사진을 보여드리는 이유는
PPF에 대한 마감부위의 이해와 자국들을 최소화해서 시공한다는 점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고가의 차량일수록 부품 교체비용이 굉장히 비싼데요
마찬가지로 재도장을 하려고해도 그 비용도 굉장히 비싸지만
재도색 또는 교체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PPF시공으로 보호도 하고 관리도 편하게 한다면
훨씬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초기 비용이 저렴하지 못하다는 단점이지만
교체를 할 때 어긋나면 삐그덕거리는 잡소리!!!
저렴한 재도색을 한다면 도장이 떨어지거나 크랙이 발생하는 재도색 문제!!!
여름철 벌레, 주행중 돌빵, 겨울철 염화칼슘, 기타 오염물, 보행하는 행인에 의한 스크레치 !!!
위에 나열한 모든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초기비용이 과연 비싸다고 볼 수 있을까요?! ^^
물론 저렴한 PPF시공은 비용도 저렴하지만 3~5년 후
필름을 제거할 때 다량의 본드를 남겨 도장면에 손상을 주거나, 너무 빠른 황변으로
전체PPF시공을 하지 않느니만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PPF시공을 고민중이시라면 항상 어떤 필름을 사용하는지와
시공범위, 시공경험, 시공자의 인성을 확인해 보시고 시공점을 결정해보세요^^
(시공자의 인성은 잘못된 시공을 하고 책임을 지지 않거나 AS에 대한 불편을 격는 고객님들이 많으세요 ㅠㅠ)
이상으로 벤츠 S450 전체PPF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세종랩핑, 세종PPF 맛집 텐토르세종점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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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 – 8214 – 4008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봉안리 439-6(장척로 515)
언제든 문의, 상담 환영합니다.^^
TENTOR_SEJ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