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주는 대통령당선자로 인해 온종일 시끄러울듯 합니다만….제발 서민들을 생각하시길…
안녕하세요 대전 세종시 자동차방음 전문점 더게러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벤츠CLS방음 작업 인스톨 입니다.
방음은 믿을수 있는 방음자재와 꼼꼼한 작업만이 방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으며,
아직까지도 무분별한 시공과 본인들만 좋은 묻지마 자재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세요.
방음은 하루만에 끝내는것은 불가능하구요, 작업사진도 너무 많아 간추려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벤츠CLS차량이 주행중 소음과 차량의 정숙성을 고려하여 방음작업을 의뢰해주셨습니다.
방음은 무조건적인 작업보다는 오너분과 샵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걸 추천드리며,
지식없이 진행하는 무분별한 시공방식과 묻지마 자재 사용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방음에 사용되는 자재는 프랑스포칼 그리고 스웨덴DLS댐핑매트 및 불연성계란판 흡음재와 더불어,
가장 넓게 많이 쓰일 노이즈라이트 최상급 D4 신슐레이터 자재들로만 시공됩니다.
우선 본넷방음부터 사진올리겠습니다. 순정커버 탈거 후,
댐핑매트로 부족한공간을 매꿔준 후 포칼밤매트를 사용하여 시공을 진행하게 됩니다.
시공이 끝나고 마감커버를 덮으면 전혀 티가나지 않게 시공이 완성되구요,
주행중 노면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휀다에는 포칼밤매트와 불연성계란판흡음재를 사용하며,
휀다내부의 부품조립과 자동차정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시공하여야 합니다.
트렁크 내부는 공명음을 발생시키는 공간이 많기에 노이즈라이트신슐레이터를 통해,
공간을 모두 메꿔주는 시공을 진행하게 되구요,
가장 많이 손이가는 실내바닥과 도어트림은 그사이에 깔끔하고 조심스럽게 모두 탈거하게 됩니다.
탈거한 내장제 뒷편에는 신슐레이터와 흡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부착하며,
신슐레이터 작업은 초음파융착기를 통해 시공하여 떨어지지 않고 내구성이 좋도록 시공하게 됩니다.
도어트림안쪽은 댐핑+신슐을 원칙으로 진행하게 되구요,
보이지 않는 부분 구석구석까지 차량소음을 흡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공하게 됩니다.
차량바닥은 스웨덴DLS매트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시공하여,
기존에 1차방음처리한 부품들을 조립하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게 됩니다.
너무 많은 사진으로 인해 간추려 포스팅한 점 양해바랍니다.
대전 더게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