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보닛PPF, 범퍼PPF, 생활보호PPF, 윈드쉴드 시공 차량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차종 – 아우디(Audi) A6
Film – 울트라핏 크리스탈 XP [ ULTRAFIT ]
Stek Dyno Flex(윈드쉴드)
작업내용 – 보닛PPF, 프론트범퍼PPF, 헤드램프PPF, 사이드미러PPF,
전면유리 윈드쉴드
입고된 차량은 아우디 a6 차량입니다
고객님께서는 PPF없이 몇년을 운행하시다가 조금 늦었지만 이제라도 PPF를 하시기 위해 찾아주셨는데요
주행하시는 환경이 고르지는 못했는지
보닛과 범퍼에 상당히 많은 스톤칩(돌빵)이 있었습니다 ㅠㅠ
100% 체크를 한것은 아니지만
노랑색 마스킹을 붙여놓은 부분이 스톤칩입니다 ㅠㅠ
(정말 많죠….)
************ 스톤칩 레벨링 ************
세종맛집 텐토르세종점은 PPF작업시 붓펜을 챙겨와 주신다면
레벨링 작업까지 병행해서 작업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물론 갯수가 너무 많다면 서비스로는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자잘자잘한 돌빵부터 큼지막한 사이즈까지
워낙 갯수가 많다보니 사이즈도 다양했는데요 ㅠㅠ
스톤칩레벨링 작업은 절대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크기와 깊이 확인한 뒤에
과정은 간단해 보이지만 붓펜을 #chill 하고 건조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돌빵 하나만 작업한다해도 작업시간은 1시간 내외로 소모가 됩니다;;;
과정을 쉽게 보실 수 있도록 나열했지만
실제 작업은 굉장히 예민해야하며, 샌딩타이밍을 잘못맞추면
다시 처음부터 작업해야될 만큼
가볍게 생각하고 작업할 내용이 아닙니다^^;
워낙 갯수가 많아 정신없이 작업하다보니 레벨링 근접샷을 촬영하지 못했네요…
근접샷은 시공완성사진에 몇장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상급 등급의 PPF
상처가 발생하기 전에 시공하셨으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제라도 레벨링작업을 하시고 보호를 하시니 정말 다행입니다^^
물방을이 몽글몽글 맺힌 모습이 정말 이쁘네요^^
윈드쉴드 작업모습입니다
외제차량은 작은부품 하나도 굉장히 비싸죠…
아주 작은 돌 하나 때문에 겨울철 온도가 급강하하면
쩌저적하고 금이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특히 유리는 국내 재고가 없어 교체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고,
교체를 했어도 뒤틀림이 있거나, 고정 실리콘이 잘못발린다면
내부 유리에 습기 또는 물이 새는경우도 있습니다
유리보호필름 시공은 유리 교체비용에 비해 훨씬 저렴한데
큰 돌 최소 하나만 막아줘도 이미 교체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윈드쉴드를 스포츠성이 높은 차량들만 시공하기보다
일반차량의 시공사례가 더 많아지는 이유입니다^^
A6의 프론트범퍼는 커다란 그릴이 있어
범퍼를 좌측과 우측 나눠 시공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시공방법이 아니라면 필름이 조금 아까워도
한장의 필름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PPF는 그동안 저희 포스팅을 보셨다면 너무나도 많이 언급한 부위죠^^;
돌빵이야기는 너무나도 많이 알고계시기 때문에 다른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현재 생산되는 라이트는 강화유리가 아닌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입니다
충격을 흡수해 쉽게 깨지는 것을 보완했지만
자외선에 취약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UV코팅이 되어있지만 차량관리방법에 따라 오래가지 못하여
빠르게는 만5년 늦어도 7~8년이면 라이트에 거미집이 있는 것처럼
쭥쭥~ 갈라진 모습으로 변하게 됩니다
라이트복원작업으로 복원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PPF작업으로도 이러한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시공하기 까다롭다고 말하는 사이드미러PPF
굴곡은 심하지만 필름을 고정할 수 있는 곳이 없어
필름성형하기 쉽지않지만
PPF시공경험이 많은 곳이라면 큰 어려움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돌빵 레벨링작업은 완벽하게 면을 맞추기는 어렵고, 충분한 시간이 없기 때문에
적정선에서 마무리하게 되는데요
고객님께서는 차량을 인수하시며 보닛을 보고는 정말 놀래셨습니다^^;
큰 돌빵은 얼쩔수없다라고 생각하셨지만
거의 대부분을 티안나게 작업되었다고 정말 만족하셨습니다^^
다른 시공점들과 다르게 필름의 마감은 반커팅 또는 완커팅이 아닌
#쉐이빙 커팅으로 마무리를 하고 있는데요
유리와 굉장히 일체감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고객님들께서는 진짜 시공을 한건지 안한건지 구분을 못하셔서 재차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쉐이빙을 하지 않는 이유는 작업시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입니다
필름의 물기가 100% 완전히 건조되어야만
깨끗한 쉐이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속도에 예민한 대부분의 시공점에서는 유리끝단에서 2~3mm 짧게 마감하고 있습니다
재도색 범퍼였기 때문에
마감부분을 더 길게 넣지 못한부분들이 있어 조금 아쉬웠는데요
다행히 어두운색상의 도장이었기에 미관적으로 불편함없이 시공되었습니다
PPF는 보호를 목적으로 시공하는 필름이기 때문에
가장 클린한 상태에서 시공하는 것이 베스트의 결과물을 나타내고,
가장 효율성이 좋은 시기다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PPF의 큰 특징중 하나는 이미 발생된 스크레치를 가려주고
방금 광택을 마친것처럼 깨끗한 면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손톱에 걸릴정도의 흠집은 가릴 수 없지만
검정차량에서 쉽게보이는 홀로그램 스월마크(세차스크레치)는
굳이 광택작업을 하지 않아도 PPF시공만으로 신차같은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우디 A6 프론트PPF 패키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세종랩핑, 세종PPF 맛집 텐토르세종점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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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 – 8214 – 4008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봉안리 439-6(장척로 515)
언제든 문의, 상담 환영합니다.^^
TENTOR_SEJ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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