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전체랩핑 시공 차량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차종 – 테슬라(TESLA) 모델3
Film – 사틴 다크그레이 [Satin Dark Gray], 3M 2080
유광블랙 [Gloss Black], 3M 2080
작업내용 – 전체랩핑
크롬딜리트(윈도우크롬, 도어핸들)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3입니다.
테슬라 차량은 시공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다만 트렁크는 사이즈도 크고 굴곡이 심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편에 속하게 되며,
테슬라는 단차가 타차종에 비해 좋지 않고, 도장면 역시도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단차와 도장면이 좋지 못하면 랩핑시공에도 어려움들이 있어요
디테일링 세차를 마치고 도장면을 검수하니
1~2년정도 주행을 하셨던 차량인만큼 재도색 부위와 돌빵이 있었지만
다행히 크게 문제되는 부위는 없었습니다^^
*디테일링세차 : 고압수 – 폼샴푸 – 철분제거, 버그제거 – 고압수 – 워시미트 – 고압수 – 클레이바 – 고압수
위 순서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체랩핑을 시작 전 크롬딜리트를 진행하기 위해 세척, 마스킹을 마친 모습입니다
윈도우크롬의 시공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시공갯수가 적지 않아
시공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검정색 도장면의 차량이라 해서 일명 통시공을 하는 시공점도 있는데요
(1열 도어, 2열도어, 리어휀더, 스커트를 한번에 시공)
통시공이 잘못된 시공방법은 아니지만 커팅마감이 굉장히 짧아지기 때문에
세종랩핑잘하는 텐토르세종점에서는 개별시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마감부위를 깊숙히 한다는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니지만 너무 짧으면 도장면이 많이 보이거나 세차 시 올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프론트범퍼는 하단의 램프 아랫부분의 곡선이 심하기 때문에
절대로 한 장의 필름으로 작업을 할 수 없는데요
필름의 성향, 색상에 따라 오버랩의 위치와 크기가 다르게해서 시공되고 있습니다^^
*오버랩 – 굴곡이 심한 부위를 시공할 때 한 장의 필름으로 무리하게 시공 시 하자발생율이 매우 높아
2장 이상의 필름으로 겹쳐 시공하는 방법
트렁크 상판은 웬만큼 랩핑 경험이 있지 않고서는 시공하기 정말 빡센 부위 중 하나입니다
곡선이 굉장히 심하고, 트렁크 양끝에 라인이 선명하지 않아 필름을 오버랩 시공하기에는
미관상 좋지 못하기 때문에 원피스 시공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필름을 잘못된 방향으로 늘려 붙이게 되면
하자율이 높기 때문에 상당히 경험이 필요한 모습의 트렁크입니다^^
검정색차량은 꼭지마감부위를 길지 않게 작업하기 때문에
마감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랩핑은 단순히 ‘색상만 바꾼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PPF의 보호력만큼은 못하지만 생활스크레치는 충분히 보호 할 수 있는 성능도 있습니다
(생활스크레치 – 손톱, 세차, 물건에 긁힘, 버그충돌 등등)
경우에 따라서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어도 보호가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측면에서 비스듬히 긁힌 경우)
이상으로 테슬라 모델3 사틴다크그레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세종랩핑, 세종PPF 맛집 텐토르세종점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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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 – 8214 – 4008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봉안리 439-6(장척로 515)
언제든 문의, 상담 환영합니다.^^
TENTOR_SEJ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