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전면유리 윈드쉴드 시공 차량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차종 – 테슬라 모델y
Film – Stek Dyno Flex(윈드쉴드)
작업내용 – 전면유리 윈드쉴드 제거 재시공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y 차량입니다.
고객님께서는 1 ~ 2년 전쯤 타샵에서 윈드쉴드를 시공 받으셨다고 하셨는데요
당시에도 시공 불량이 발생해 두 차례나 재시공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또 시공 불량이 발생되었는데요
몇 차례나 재시공을 받다 보니 불편하셔서 이 상태로 주행을 하시다
필름의 수명이 끝이라고 보여 재시공을 하시기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ㅠㅠ
스텍브랜드의 다이노플렉스는 연질의 필름입니다
연질필름은 필름 열성형과정이 없어 시공시간이 짧을 수 있으며
관리하시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1년이 지난 필름을 제거했을 때 본드 잔여물을 거의 남기지 않았으며
필름이 찢어지며 제거되지 않고, 필름전체가 그대로 쉽게 ‘후두둑’하며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 후 재시공 시간도 굉장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거 시간이 짧다면 그만큼 인스톨러의 피로도도 줄어들겠죠?! ^^)
현재 상태는 단정 지을 수 없지만
경질 윈드쉴드 필름은 썬팅필름처럼 초기 열성형 후 시공을 하게 됩니다
열성형에 문제가 있었거나, 스퀴징을 할 때 필름을 펴주듯이 스퀴징을 했다기보다
방향성 없이 스퀴징을 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시공하자의 종류라고 보여집니다ㅠㅠ
(동일 증상으로 인해 재시공을 여러 번 받으셨다고 합니다….)
하……제거…..정말 정말 정말….힘들었습니다….
경질 필름을 여러 대 제거할 때마다 느낀 점은 ‘제거 정말 힘들다’였습니다…
(제거 시간만 3~4시간 소요되었습니다)
힘든 점 중 하나는 필름이 수많은 조각으로 찢어지며 제거되기 때문에
필름 제거가 정말 힘들고,
(필름 접착 본드가 굉장히 강해 필름 제거가 더 힘든데요. 강한 만큼 내구성은 좋을 수 있지만 잔여물은…)
두 번째는 다량의 본드를 남긴다는 점입니다…
케미컬을 사용해 데미지 없이 제거할 수 있지만
제거 시간이 아주 오래 소요되고 있습니다 ㅠㅠ
오른쪽 사진의 모습은 케미컬을 뿌려 잔여물을 녹이는 작업 중입니다
유리에 상처를 발생하면 안 되기 때문에
최대한 케미컬을 사용해 잔여물을 녹여 제거했습니다
시공 중인 건지 시공 전인 건지 구분이 어려우실 텐데요
윈드쉴드 시공의 70%정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시공 중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필름 마감의 커팅
커팅이 짧으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수 있고, 혹시나 와이퍼에 걸려 필름이 떠오를 수 있어
커팅은 유리 단면에 대고 커팅 하는 쉐이빙으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쉐이빙으로 마무리를 하려면 필름이 완전히 건조되어야 하는데요
시공시간이 다소 길수 있지만 시공 일체감은 단연 최고이기 때문에
이 커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보시는 사진처럼 커팅 단면을 유리에 맞춰 커팅 했기 때문에
커팅 라인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도록 시공했습니다^^
둘째, 시안성 !!!
유리를 보호하기만 하면 뭐 하나요???? 정작 전방을 바라보는데 불편함이 있으면 안 되겠죠!!!
먼지도 유입률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신속한 작업이 이뤄져야 합니다^^
마지막 단계!!! 코팅제 도포 중입니다!!!
굳이 코팅제를 도포하지 않아도 뛰어난 발수력을 보여주지만
윈드쉴드의 특성상 전면에서 날리는 모래와 돌, 먼지, 벌레 등에 지속적인 데미지가 쌓이며,
와이퍼와 워셔액을 사용한다면 그만큼 코팅층이 약해지기 때문에
한층 더 보호를 위해 코팅제 도포 후 출고하고 있습니다^^
윈드쉴드 시공은 어려운 시공은 아니지만
시공상 어려운 점은 먼지 유입입니다
‘티끌 하나라도 유입되지 않는다’라고는 그 누구도 말할 수 없을 거예요
다만 먼지 2개가 유입될 것은 하나로 줄이고, 그 하나마저도
0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모델y 윈드쉴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세종랩핑, 세종PPF 맛집 텐토르세종점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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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TOR_SEJ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