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부분랩핑 시공 차량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차종 – 포르쉐 타이칸
Film – 카본 화이버 4D 리얼카본(Carbon Fiber 4D Real Carbon) 3M(1080)
내용 – 프론트립, 사이드스커트, 리어범퍼 디퓨져
입고된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 차량입니다.
부앙~부앙~하던 고성능 내연기관에서 이제는 고성능 전기차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죠?!
내연기관의 엔진감성보다 조용한 고성능 전기차의 감성은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포르쉐인만큼 충분히 스포티한 느낌이 있지만
고성능하면 떠오르는 카본!!!파츠가 없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잘하는 청주자동차랩핑샵을 두고 찾아주셨습니다^^
사실 플라스틱계열은 필름의 접착력이 좋지 않아 추천을 드리지 않는 시공부위 중 하나에요
표면이 오돌도톨 느껴졌다면
필름시공 후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접착이 되지않아 시공하지 않기를 권유드렸겠지만
그나마 매끈한 플라스틱이기에 고객님과 상의 후
마감부위에 접착력을 증진시키는 프라이머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라이머는 액상형 풀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프론트 립은 파츠가 두개로 나눠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의 파츠입니다
평면의 필름으로는 안쪽 깊숙한곳까지 한장의 필름으로 시공할 수 없을 뿐더러
억지로 시공할 경우 카본패턴이 일그러지며 굉자이 낮은 퀄리티를 나타내서
오버랩(선덧빵) 시공방법으로 시공했어요
오늘의 시공부위는 차량의 하단부위를 시공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했던 부분이 세척과 탈지였어요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접착력이 약한데
유리막코팅의 약재나 왁스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필름접착이 불가능해서 탈지과정을 정말 꼼꼼히 했습니다
필름을 얹어놓은 사진은 찍지못했네요
마스킹테이프를 4단으로 높게 작업한 모습이 보이시죠?!
대부분의 차량은 스커트 내부의 도장면적이 좁은편인데
타이칸 사이드스커트 플라스틱은 내부에 보이는 면적이 굉장히 넓었고
겉에만 시공하기 보다는 스커트 내부까지 전체 시공을 하기위한 모습입니다^^
디퓨져의 센터부분은 계단처럼 돌기가 있어
시공비용과 시공후의 퀄리티를 생각해서 시공하지 않기를 권유드렸어요
처음 시공문의를 하시기 위해 사진을 보여주셨던건
좌우측 하단의 플라스틱은 시공계획이 없었지만
시공 후 허전한 느낌을 받으셔서인지 추가로 좌우측 하단까지 작업했습니다
프론트립에 줄이 간것처럼 자국이 있는데
마스킹테이프 테두리에 남았던 먼지들이 줄이 간것처럼 보인거에요^^;;
(필름을 처음 시공목적이 아닌 후덧빵을 했다면 카본패턴이 분리된 모습이니까요^^)
매끈한 플라스틱이라고해도 도장면만큼 매끈하지 못해
필름에 자국이 남은 것 처럼 보이네요^^:;
디퓨져 좌우측과 센터부분 카본패턴이 맞지 않는 이유가 처음 시공를 했던 부위가 아니다보니
패턴을 맞추기가 힘들었어요
오늘 시공한 부위들은 하나같이 굴곡이 심한 시공부위였는데요
굴곡이 심한 파츠는 일정한 카본패턴으로 시공하기 정말 까다롭지만
패턴을 자세히 보시면 파도처럼 이렁이는 모습이거나
급격히 꺽이는 모습없이 일정한 패턴을 유지하며 이쁘게 시공이 잘 된 것같아요^^
추가로 타이칸 헤드램프 스모그 PPF 시공을 여쭤 보셨는데요
타이칸의 헤드램프는 PPF시공 자체가 굉장히 까다로운데다
필름이 절개된 재단필름을 주로 사용하다보니
톤다운필름 시공시 절개된 필름사이로 헤드램프가 보여 시공을 권유드리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포르쉐 타이칸4s 카본부분랩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세종랩핑, 세종PPF 맛집 텐토르세종점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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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TOR_SEJ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