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끼아빠 입니다.
토끼아빠는 바이크 매니아!
였습니다… 지금은 할리를 팔아서… ㅠ
해서, 바이크에도 PPF 가 필요함을
충분히 이해하고 또 납득하고 있죠.
소중한 바이크에 상처가 나는건
누구나 싫잖아요.
자, 그럼 PPF 는 뭐냐.
PPF 라는건 본디
PAINT PROTECTION FILM 으로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한 전용의 필름 입니다.
대체로 자동차 쪽에 그 수요가 많다보니
수많은 자동차의 시공사례가 집중되긴 합니다만
지난 리뷰 기억하시죠?!
우리는 혼다 골드윙,
야마하 R1, BMW R18
그 뿐만 아닌 기종불문, 브랜드 불문
다양한 바이크 PPF 를 진행한 바 있고
(물론 그 외 정말이지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시공을 진행해드린바 있음!)
위와 같이 바이크 전체 PPF 뿐 아닌
특정 부위만의 PPF 작업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물론 그 특정 부위라함은 범위가
대단히 광범위하지요.
바이크의 종류가 워낙 많고 또
바이크마다 디자인이 천차만별이다보니..
티맥스의 경우 헤드라이트, 그리고
계기판, 윈드쉴드 PPF 등을 많은 오너분들께서
요청, PPF 작업을 진행해드린 바 있으며
오늘의 경우라면 BMW R9T 알나인티
바이크의 연료 탱크와
게이지 및 헤드라이트의 PPF 작업을 요청해주시어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해드렸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겨울
직접 운행해 방문하기 힘드신
BMW R9T 와 같은 바이크의 경우라면
PPF 시공을 위해 부품을 직접 탈거,
가져오시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일단
바이크 PPF 의 경우 숙련도가 크게 중요합니다.
이는 물론 모든 PPF,
필름 시공에서도 그러하지만
대다수의 바이크 연료탱크는 둥근 형태로
PPF 를 한장으로 시공하는 것이 애초에
불가능하기에 이 굴곡을 어떻게 나누고
또 그에 따라 나눠지는 PPF 의 라인을
어디로 설정하여 보다 매끄러운 라인과
결과물을 드릴 수 있을지는
오로지 숙련도에 의해 결정되니까요.
오늘 BMW R9T 알나인티 연료 탱크 PPF 는
총 7판으로 작업하기로 결정!
노출된 모든 부위를 보호할 것이기에
사진에 보이는 화이트 도색 부분을 최초로 작업하고
그 다음 굴곡진 상판을 작업.
이렇게 나누게 됩니다.
최상단을 선 작업 후
양쪽 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그 나뉘어진 이음매 부분도 실물로 보면
거의 티나지 않을만큼
선도, 면도 깔끔하게 진행되며
상단의 연료 주입부도 테두리를 따라 정교하게
손으로 직업 라인을 따 작업 완료.
라인 어떤가요.
쩔지유!?
오늘과 같이 하나의 큰 덩어리에 7판,
7번을 작업하며 나뉘고 나뉘는
바이크 PPF 와 같은 작업, 딱봐도
아무에게나 의뢰하시면 안되겠죠?!
빈틈없이 일정한 라인으로 정교하게
각 이음매를 연결하고
또한 굴곡이 많은 곳들을 적당히
주름을 풀고 텐션을 주어
이런 깊게 파인 본연의 디자인을 모두
한판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작업하려면
실로 숙련된 이가 작업해야만 가능한 것이니..
작업은 노출된 전체를 보호하게 되므로
최대한 안장에 가려진 곳까지 PPF 를 넣어
라인이 보이지 않게 마무리했고
통상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 하단부도
최대한 깊게 아래쪽까지 PPF 를 작업하여
설명드리지 않았다면 PPF 가 시공된지 모를만큼
완성도 높은 바이크 PPF 작업 완료되었습니다.
바이크 PPF, 오늘과 같이 연료 탱크나 헤드라이트,
게이지 등 단품의 작업은 물론이거니와
전체 바이크 PPF 와 같은 전체 범위의 보호 시공도
기종불문, 얼마든지 가능하시니 궁금하신건 언제든!
▲ 유쉴드 본사 기술팀 카톡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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