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사운드프루프 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날씨가 조금 쌀쌀하기도 한 환절기 인가 봅니다.
낮에는 조금 더운 면도 있기도 합니다. 미세먼지는 더욱더 심해지고 있고요 ㅠ
이런 날씨에는 차량 운행 시 창문을 열고 운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는 당연히 차량 운행 시 창문을 닫고 에어컨이나 히터 온도조절을 해가며
운행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이 차량들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크레파스 냄새”의 고질병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이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벤츠, BMW, 몇몇 국산 차량들이 해당이 됩니다.
오늘 소개드릴 차량 역시 크레파스 냄새를 피해 갈 수 없는 차종이죠 벤츠 W212 모델입니다.
차주분이 냄새를 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보셨지만 무용지물… 가족들 또한 차량 탑승 거부 ㅠㅜ
참 난감해지는 부분이죠…. 나는 참고 탈 수 있지만, 결혼을 하신 분들이라면 아내분, 아이들이
탑승을 거부한다면,,, 많은 고민이 있을 테고요 냄새를 완벽히 제거하는 방법과 이것이 안된다면
차량을 바꾸는 수밖에 없겠죠…
크레파스 냄새로 인해 차량을 갈아타시는 분들을 많이 봐왔던 터라….
그 심각성이 보통은 아니라는 거죠!!
하지만 냄새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냄새제거가 확실하다면 손해를 봐가면서 멀쩡한 차량을
바꿀 이유는 없겠죠!!!
이 부분을 속시원히 해결해 드리고 있는 “카사운드프루프”입니다!
그럼 먼저 크레파스 냄새의 원인부터 파악해 보겠습니다.
벤츠E W212 “크레파스 냄새”의 원인은 한 군데. 대시보드 내부에 있는 방음재가 문제인 겁니다.
방음재가 엔진룸으로부터 전달되는 열로 인해 경화가 이루어지면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W212 같은 경우 페이스리프트가 된 모델부터는 크레파스 냄새가 나질 않습니다.
그 모델 같은 경우는 거의 모든 차량이 냄새가 난다고 파악이 되더라고요.
냄새의 해결 방법은 근본적인 원인만 제거해 주면 말끔히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대시보드 내부에 적용되어 있는 냄새나는 방음제들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얼마 안 되어 보이는 양이지만 75리터 종량제 봉투 기준 절반 이상을 채우는 양입니다
이런 것이들이 좁은 차량 내부에 있으니 냄새가 날수밖에 없죠!
그나마 대시보드 내부에 갇혀있는 구조라 에어컨이나 히터 외부 바람이 내부로 통하며
대시보드 내부의 냄새를 밖으로 뿜어져 내는 상황에서 냄새가 좀 더 심해지곤 하죠
이 부분에서 제거 작업을 진행할 때가 되면 차량에서 나는 냄새의 5배 이상의 냄새가 나게 됩니다 ㅠ
작업하는 내내 작업자인 저는 죽어나가는 거죠 … 작업하는 내내 제 몸에 밴 냄새가
퇴근을 하고서도 따라올 정도의 냄새니 장난이 아닌 것이죠!!
대시보드 내부의 방음제들을 모두 제거 한 모습입니다.
한 조각도 빠짐없이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
눈에 보이고 접근이 쉬운 곳은 제거가 쉬운 반면에 히터 유닛 뒤쪽이나 블로어 유닛 뒤쪽은
접근이 힘든 부분이기에 제거가 쉽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을 제거 못하게 되면 제거 작업을 하나 마나 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러니 어느 한 곳이라도 한 조각도 빠짐없이 완벽히 제거가 되어야만 하죠~
하지만 FM 시공 방법이라면 멤버 프레임과 연결되어 있는 히터 유닛을 통으로 탈거를 해야만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에어컨 냉매 라인 제거! 부동액 라인 제거가 필수로 진행이 되어야만 하는데
이렇게 된다면 작업 비용이나 부수적인 비용이 추가가 되게 됩니다.
거의 정비 수준의 작업이 필요로 하게 되는 것이죠
즉 이렇게 진행이 된다면 제거 작업 비용의 상승은 불가피하게 되며 그 부분은 차주님들이 부담해야 될 부분이라
카사운드프루프는 최소한의 탈거로 냄새나는 방음재를 완벽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차주님들이 부담해야 될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여드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까지 오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고요~
차량의 구조 파악이나 방음 제의 상태 등등 모든 차량이 같은 상황이 아니었기에 그에 맞게 작업을 하기 위한
노력이 많이 필요했기도 하고요^^
그 결과 작업 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클레임은 단 한 건도 접수되지 않았으니…
저 역시도 뿌듯하고 저에게 작업을 의뢰하신 분들도 만족 만족^^
냄새나는 방음재가 완벽히 제거되었다면 그것으로 끝이 아닌 마지막 시공이 남아있습니다.
방음 제의 역할은 즉 캐빈 룸으로 전달되는 엔진 소음을 억제 또는 걸러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이 부분의 역할을 하는 방음재가 제거가 되었기에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음재가 재시공이 되어야만 합니다
여기서 세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순정부품을 재구매 하여 다시 장착하는 방법과 방음 역할을 할 수 있는
다른 소재를 투입하여 방음하는 방법. . 또는 아무런 방음재를 투입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순정부품을 재 장착하는 방법은 비용과 또다시 재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대부분은 선택을 안 하시죠~
그리고 마지막 아무런 방음을 하지 않는 방법 역시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자동차 방음”전문점인 만큼 “카사운드프루프” 만의 방음 방법으로 순정 방음재 못지않은
방음을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크레파스 냄새” 제거도 제거지만 모든 시공 완료 후 차량이 더 조용해졌다는 피드백을 더 받고 있으니
엔진 소음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죠~
방음 전문점 카사운드프루프 입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고 난후는 ~ 차량 입고 전과 후 다를 것 없이 그대로..
세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달라지는 것은 냄새의 강도만 달라질 뿐이죠!
당장 처음에는 긴가민가 하실 수 있지만 그 이후의 결과는 확실하죠~
냄새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제가 실내클리닝은 진행하지 않지만… 굳이 실내 클리닝을 하지 않더라도..
클레임이 단 한 건도 없다는 것은 냄새의 근본적인 원을 이를 완벽히 제거했기 때문이겠죠
제거 작업 이후 큰 비용을 추가 지출해가며 실내클리닝을 할 이유가 없는
차후 관리법까지 설명드리며.. 마무리해드립니다^^
벤츠, BMW ( 국산 차량 K9 ,제내시스BH , 로체 ) 등등 크레파스 냄새 의심이 되신다면
편하게 전화나 문자 주시면 냄새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차량에서 냄새가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