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울하우스입니다
한 며칠간 동장군이 찾아와서 추워서 포스팅을 못적었다는건
거짓말이고요 ㅎㅎㅎㅎㅎㅎㅎㅎ
나름 좀 바빴더라는..;;
오랜만에 적어보는 번개같은 포스팅입니다!
차량의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바로바로
광각미러 또는 광각사이드미러라고 부르는대요.
일반적인 사이드미러의 화각은 시야각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물론!
그냥 일반적은 사이드미러만 쓰시는 분들이라면 잘 모르고 계시겠지만
실제로 광각미러를 한번 써보고 나면 혹시나 다음 차량을 바꾼대도 무조건 하게 되는 아이템인듯 합니다.
(저의 경험담ㅋ)
입고된 차량은 도요타 시에나 입니다.
전면 사진을 쏙 빼먹었네요.
참고로 해당 차량은 출고당시 저에게 안드로이드 올인원과 어라운드뷰 시공을 받은 차량입니다.
아~!! 기억납니다. 지난 연말쯤 이었나봐요.
모터스밸류에서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올인원 + 어라운드뷰 시공!
도요타 시에나의 경우 (특히 일본메이커 차량들이 쫌 그래여..)
어라운드뷰가 기본 장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우리 스마트폰카메라보다도 못한 화질을 자랑(?)하는 어라운드뷰에
차주분들의 아쉬움이 가득하기만 한대요.
신차 출고하자마자 설치해드렸던것 같아요.
제가 출고할때 지나가는 말로 (영업임ㅋㅋ)
광각미러도 추천해드렸었는데, 잊지않고 또 찾아주셨네요!
입고당시 운전석에 앉아서 촬영한 사이드미러 화각입니다.
벤츠차종들의 경우 특히나 운전석 사이드미러가 1:1 화각으로 보이는 차종들을 볼 수 있는데요.
광각미러를 하시는 분들은 크게 2가지로 나뉘더라구요.
첫째,
앞서 말씀드린 운전석 미러가 1:1 화각으로 직접 보는거리감 떄문에 차선변경이 어려워서..
둘째,
화각이 넓은 사이드미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광각미러 문의 및 설치를 하시는 분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데, 차량의 순정파를 지향하는 오너분들이라도
요요~ 광각미러 작업은 꼭들 챙겨보시곤 합니다.
차알못 오너분들도 추천드려도 후회없는 아이템입니다
차량의 사이드미러에 거울을 탈거하여, 새로운 제품을 그냥 탁 갖다 꽂기만하면
얼마나 좋을까여? ㅎㅎㅎㅎㅎㅎ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은 대부분 측후방감지시스템 (BSD라고 하죠?)
기본으로 달려있는 차종들이 많다보니 광각미러에다가 이식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참!
순정미러에 ECM (눈부심방지) 장치의 경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ECM의 경우 야간운전시 뒷차량의 헤드라이트가 반사되었을때 미묘하게 거울색이 바뀌는대요.
그렇게 눈부심 방지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차량의 경우 99% 대부분 출고시에 전체 썬팅을 시공해서 나오다보니…
사이드미러 ECM기능의 효과를 크게 모르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측면유리에 썬팅필름이 1차적으로 눈부심을 막아주다보니..
있으나 없으나 한 기능..ㅎㅎㅎ
ECM기능보다 화각이 더 넓게 보이면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되는게 더 이득이 아닐까요?
글로 나열하기 힘들어서 옵틱글래스 구매시 주는 팜플렛 한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부심(ECM) 기능이 없지만 거울 자체에 반사코팅을 잘해놔서 어느정도의 눈부심 방지 효과가
있으니깐 아예 없는건 아니랍니다~!
이식작업 후 사이드미러 부착까지 완료.
잘 모르시겠죠?
광각미러를 하기 전과 후의 차이입니다.
상하좌우 확실히 더 넓게 보이죠?
680R 왜곡율 어쩌고하는데.. 스펙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일단 볼록렌즈같은 왜곡율이 적으면서 넓게 보인다는게 광각미러의 장점입니다.
조수석 사이드미러.
작업전과 후의 정확한 각도를 찍지 못하니 여러장 찍어서 비슷한 상태를 보여드립니다.
쬐끔 더 멀리 보이는것 같지만 그만큼 측후면 보이는 범위가 넓어진답니다.
요기까지 광각미러 설치 이야기는 끝.
그리고 알리에서 구매해오신 제품 설치들..ㅎㅎㅎ
무선충전거치대와 크리스탈 기어봉으로 교체 해드렸습니다.
(크리스탈 기어봉은 초기불량이라 다시 오시기로 한건 안비밀 ㅜㅜ)
다음에 오시면 재설치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핵심.
광각미러 설치로 사각지대를 현저하게 줄여봅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