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무스웨이 카오디오 튜닝
부산 마이오디오
안녕하세요.
네이버 자동차 인플루언서
‘마이오디오’ 입니다.
얼마 전 프론트 와 센터 스피커 교체를 통한
카오디오 튜닝 을 실시했던 SM6
차량이 다시 입고되었습니다.
무스웨이 와,
리어 스피커 보강을 생각하시고
재방문해 주셨는데요.
오너분의 취향을 반영한 상담 끝에.
무스웨이 M6 를 추가하고.
AVI G1을 프런트에 업글하며
기존 AVI SQ6.5C 스피커를
리어로 옮겨 이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최종 시스템은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앞 스피커 – AVI G1
뒤 스피커 – AVI SQ6.5C
센터 – AVI FRC25
DSP 앰프 – Musway M6
내 차 안의 콘서트홀을 완성하기에
충분한 구성이죠.
다만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서브우퍼.
카오디오 튜닝의 꽃이라고 하는
서브우퍼가 빠진 게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합니다.
도어 방진 작업은 미리 했었기에
스피커 교체만 신속히 이뤄집니다.
유닛은 AVI G1.
요즘 많은 판매가 이뤄지는 유닛.
가격적인 접근성이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 음질이 좋다 보니
사용자들의 후기 역시 좋습니다.
자작나무 가이드 위로,
안착된 AVI G1 미드 우퍼.
대형 용량의 마그넷만 보더라도
우수한 감도와 효율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파이버 글라스 진동판과의 조합으로
빠른 반응까지 겸비한 결과,
풍부한 저음과 밀도 높은 보컬을 제공합니다.
프런트 미드 우퍼 파트 완료!
참고로 프런트는 멀티 앰핑으로 구동합니다.
Musway M6의 채널당 75w 출력으로
프런트 트위터 좌우 채널에 각 75w
미드 우퍼 좌우 채널에 각 75w
넉넉한 앰프 출력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정밀한 프로세서 튠이 병행된다면.
훌륭한 사운드는 뒤따르기 마련.
해상력이 좋은
AVI G1 트위터.
SM6 순정 트위터 자리 그대로
기존에 있던 SQ 6.5C 유닛을 대체해서
G1 유닛이 입력되었습니다.
오너의 요청에 따라
카오디오 튜닝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으로
결정!
그래서 외부 노출은 없습니다.
앞 문짝에 있던
SQ 6.5 미드 우퍼는
이제 뒤 문짝으로 옮겨졌습니다.
프런트와 같이…
SM6 순정 커넥터의 손상 없도록
반대잭을 제작해서 적용합니다.
이제…
무손상 카오디오 튜닝 이 트렌드입니다.
커넥터의 이탈과.
도어 내부 잡소리를 예방하도록
흡음처리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앞, 뒤 스피커 모두 장착 완료하고.
MUSWAY M6 장착으로 이어집니다.
D8과 비교해
출력 세기에 장점이 있는 M6
하지만 출력 채널의 개수는 D8에 장점이 있고요.
세기에 너무 연연하기보다는
세팅으로 위상 정렬을 잘 시키는 게 더 좋은 결과 있다는 점
강조하고 싶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에 관련해
이론적, 실무적으로 충분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말씀에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기기는 SM6 시트 아래에 장착됩니다.
간섭 없는 위치이며
발열에 대비해서 환기에도 유리한 위치.
무려 75와트 6채널 출력과
8채널 DSP를 탑재하고 있음에도
굉장히 콤팩트한 사이즈를 지녔습니다.
설치 과정은 굉장히 심플하게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가 시작.
전문 측정 장비를 동원해
차량 내부 환경과.
개별 유닛들의 특성을 모두 반영한
세밀한 튜닝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의 완성도에 따라서는
같은 기기를 장착한 카오디오 튜닝이라도
서로 전혀 다른 사운드라는 결과가 있을 정도.
그래서 항상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요.
부산에는 무스웨이 프리미엄 센터 마이오디오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
정확한 스테이지 형성과 음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오디오 튜닝 관련 문의는 아래 네이버 톡톡을 이용하시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