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경남 /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 부산 금정 / 부산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벤츠 E 클래스 튜닝 품목으로 빠지지 않는 구성이 있습니다. 음질적인 문제로 인한 스피커와 비주얼 감성 돋보이는 전동 트위터가 그렇습니다. 한 가지를 더 보태자면 송풍구 앰비언트가 있긴 하지만, 오너분은 추후 계획으로 잡고 있던 탓에 이날은 2가지만 진행했던 케이스였죠.

또렷함과 거리가 먼 벤츠 E 클래스 스피커🔊

보세요.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이것이 순정 스피커입니다. 미드 베이스라고 불리며 중음역에 보다 치중되어 있는 유닛이죠. 벤츠 E 클레스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제조사 전체 세그먼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좋은 음질보단 범용성에 치중한 설계입니다. 오시는 분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들이 벤츠 면 당연히 좋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소리가 좋지 또는 맑지 않다고 해주십니다. 그것을 느끼신 분들이기에 방문해 주신 이유이기도 하니 말이죠.

다인오디오 스피커 SURPAX M17F

덴마크 하이파이 다인오디오에서 오로지 벤츠의 음질 개선을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전용 제품입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많은 차이점이 보이지만 그중에서도 눈여겨볼 만한 건 MSP 콘을 그대로 접목했다는 것입니다. 시그니처와 같은 독자적인 기술인데, 벤츠만을 위해 기술을 녹였죠. 그리고 순정과의 우수한 연동성을 위해 순정 장착 방식을 그대로 고수했습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비교 모습. 단순 외적인 모습에서 느끼는 상당한 수준의 퀄리티, 네임 밸류에서 오는 기술적 차이겠죠.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또렷하지 못하게 느끼는 이유는 비단 미드 베이스 때문만이 아닙니다. 자그마한 1″ 트위터의 문제점도 간과할 수 없죠. 중첩되는 중음역부터 고음역까지 출력하는데 음질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데 반해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많습니다. 원가절감이라는 큰 벽을..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그에 반해 다인오디오 트위터는 벤츠 E 클래스에 스피커에 최적화된 설계에 집중했고, 그 덕분에 우수한 감도와 질감을 구현해냈습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실크돔과 네오디뮴 마그넷, 그리고 다인오디오만의 세팅 방식으로 말이죠. 덕분에 차분한 성질과 높은 해상력이 뒷받침될 수 있었습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앞서 보신 바스켓이 벤츠 E 클래스 스피커 포지션에 그대로 삽입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바스켓의 재질도 통물 주조로 제작되었기에 높은 출력에도 흔들림 없는, 그래서 더욱 큰 음압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더 좋은 환경을 통해 음질을 개선해 줄 수 있는 공정인 흡음재,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난반사를 흡음하여 보다 깨끗하게 재생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비주얼 업그레이드를 위해 전동 트위터 커버를 준비 후, 1″인 고음역 유닛을 체결합니다. 전동 트위터 커버 장착 시에는 유닛 선택이 국한적입니다. 순정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터라… 그래서 음질 보강과 비주얼 개선하시고자 하시는 벤츠 오너분들은 이 두 개의 조합 꼭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전동 트위터도 마찬가지로 순정과의 높은 호환성을 목표로 하여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질감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설치 과정에서는 케이블 피복을 벗기는 행위는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유는 커넥터 바이 커넥터, 순정 커넥터의 반대 모양의 커넥터를 사용하였기 때문이죠.

벤츠 E 클래스 튜닝, 전용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전동 트위터에 대하여

또렷함과 미드 베이스에서의 더 풍부해진 베이스감이 상당히 개선됨을 체감, 교체한 전동 트위터는 하단에 배치된 그릴, 시트 조작부의 실버 컬러 매칭에서 오는 안정감과 앰비언트 발광으로 인해 실내 업그레이드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이 두 가지는 벤츠 E 클래스 튜닝 중에서도 필수 항목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는 인스톨이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