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4채널 블랙박스,
그 필요성은?
흔한 2채널 블랙박스의 단점을 굳이 꼽는다면 사이드 영역에서의 불안전한 커버력일 겁니다. 물론 충동 전 상황까지 녹화되는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직접 촬영되는 영상을 따라가진 못하는 게 현실이죠.
더군다나 차량의 크기는 커지고 있는 반면 주차할 공간의 크기는 그대로죠? 가슴 아픈 문콕 사건사고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부분을 완벽하게 커버 가능하기 위해선,
상기의 문제점을 강화하고 보완한 4채널 블랙박스가 절대적입니다.
국내 최초 4채널 FHD, QXD 시리즈 mega 4CH
전, 후, 좌, 후 AII Full HD 카메라를 제공하여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나비 메가 제품.
요즘 장착 수요가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아마 머질 않아 2채널 수요보다 4채널의 수요가 많아질 시점이 분명 올 것도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오늘은 평소 소개해 드렸던 보조배터리인 bab 80대신 아이볼트 Q 에디션 모델을 설치했는데 매칭이 상당히 좋습니다. QXD 시리즈들과는 일체형 케이블이 제공되어 높은 호환성을 제공해 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1시간 충전, 3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리튬 인산철 셀을 탑재하고 있죠.
어느 때와 같이 운전자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 블랙박스를 장착합니다. 벤츠 GLE450 오너분은 스타뷰를 탈거하지않고 그대로 운용하길 바라셨고요. 2대의 전방 카메라와 후방 카메라가 상시 및 주차 촬영을 할 겁니다.
2개의 사이드 카메라는 가장 적합한 위치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넓은 화각을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외부에 장착되는 사양인 만큼 IPX6 방수 인증을 획득하여, 강력한 고압 살수에도 끄떡없는 스펙을 자랑하죠.
내부로 유입되는 케이블은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 공정 방식으로 포설합니다.
후방 카메라 설치는 조금 공정이 많습니다. 벤츠 GLE 후방 블랙박스를 장착하기 위해서 테일게이트 파츠 모두 내려야 합니다. 심지어 힌지 부분의 패킹들을 모조리 제거해야만 하죠.
포설 자체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순정 하네스 관인 저 루버 패킹 내부로 포설하는 것이 가장 정석이며 이상적인 방식이죠.
그리고 재조립 하면 끝.
그리고 카메라는 중앙에 나란히 위치시킵니다.
4채널에서 찍히는 영상이 한 스크린에 모두 출력됩니다. 사진상에 잔상이 남는 이유는 실내 LED 등 영향을 받아서 그런데 실외 촬영 시 깨끗한 FHD 영상물을 접할 수 있고요.
한 번의 화면 터치로 4개의 개별 영상까지 볼 수 있죠.
운전석 영상입니다. 도어를 경계로 하여 넓은 영상 화각이 사이드의 모든 접촉을 즉각 캐치할 겁니다.
후방 영상도 매우 훌륭하고요.
마지막으로 광활한 트렁크 사이즈를 보유한 벤츠 GLE, 아이볼트 Q 에디션 보조배터리를 장착합니다.
주행 간에 발생되는 전기로 내부 셀을 충전하고 주차 시에는 충전을 차단 후 저장된 전기를 출력합니다. 그것으로 블랙박스를 구동하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배터리 방전을 방지함과 동시에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 유지 보수에도 상당한 이득이 발생합니다.
채널수가 2개는 커진 만큼 전기를 담는 그릇인 셀 이 많은 걸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략 10A 이상이면 충분할 것 같고요. 제품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문의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