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사운드프루프 입니다.
자동차 운행에 있어서 소음 부분에 민감하시거나 거슬려 하시는 분들이 꾀나 많기도 하죠
소음 부분에 있어서도 거슬려 하시는 분들이 다양합니다.
바닥 소음, 타이어 노면 소음, 풍절음, 잡소리 등등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벤츠c클래스 63amg 모델입니다.
차주님은 도어 쪽 풍절음과 타이어 노면 소음으로 상담 후 방문해 주셨습니다.
시공할 부위는 도어 방음, 앞휀더 방음입니다.
먼저 도어 방음 시작합니다. 탈거를 위해 도어를 확인하니…..
조립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모습니다!!……
차주님이 이전에 앰비언트 시공을 받으셨더라고요..
앰비언트 업체에서 도어 조립이 마무리가 안되어 보인듯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풍절음이나 잡소리 등이 ㅠ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니 차량마다 도어 탈착이나 조립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시공하는 게 옳은 방법이겠죠!!
도어 내부 모습입니다. 차량 제조사마다 도어 내부의 구조나 방음 소재 등 모두 다르죠!
나름 도어 구조나 도어 트립 방음이 잘 되어있으나~
조금 더 보강해 줄 겁니다~
먼저 도어 넓은 철판 부분에 부틸 매트를 적용해 줍니다
도어 트립 역시 넓은 플라스틱 구간은 떨림 완화를 위해 부틸 매트를 적용해 줬습니다
그 위에 3M D3신슐레이터를 사용해 넓게 전체 시공을 하고 마무리해 줍니다!
도어 조립 역시 미비했던 부분을 보강해서 제대로 조립 마무리했습니다^^
다음으론 앞휀더 부분입니다. 휀더 커버를 탈거를 하고 나면 보이는 텅텅 빈 휀더 속이 보입니다!
벤츠 차량들이 대부분 이런 구조이긴 합니다!
휀더가 넓기도 하지만 스펀지 조각하나 없이 마무리가 되어있죠!
이 텅텅 빈 공간으로 인해 타이어 소음이나 주행 중 바람으로 인해 연결되어 있는 도어 쪽으로
미세한 풍절음이 유입되게 되는듯합니다!!
이 부분을 모두 보강해 줄 겁니다!
깊숙이 안쪽부터 차곡차곡 신슐레이터를 사용해 모두 막아줬습니다!
이로써 휀더 내부에는 빈 공간이 존재하지 않게 되겠죠!!
휀더 커버 역시 ㅠ 그흔한 부직포 한 장도 시공이 되어있지 않은 모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너무 박한 감이 있기도 합니다 ㅠ
휀더 커버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기에 떨림을 완화해 줄 수 있는 부틸 매트를 적용해 줬습니다!
그 위에 신슐레이터를 초음파 융착해 단단히 시공해 드렸습니다!
외부로는 흔적 없이 말끔히 시공되었습니다^^
이렇게 도어 방음과 휀더 방음을 마무리했습니다.
차량 운행에 있어 소음이 거슬리거나 보강이 필요하다고 하시면!
꼭 풀 방음이나 필요 없는 부분까지 방음을 하기보다는
이렇게 부분부분 방음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