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등장으로 요즘 대기가 매우 길다는 차량이 있습니다
오늘은 보기드문 이 차량에 있어서
어떤 특정한 목적을 두고!
그 목적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튜닝을 하기로 합니다
디젤 차량이다보니 주행 중 어쩔 수 없는 소음으로 인하여
조금 더 정숙하게 타고 싶어하시는 오너분을 위해!
도심형 스마트 방진 방음 패키지를 시공하였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시공기 보여드리겠습니다
벤츠 W223 S클래스 35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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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컬러의 대형 모델이 입고되었습니다
신형 W223 코드명의 대형 세단입니다
패밀리카로 아주 안성맞춤인 럭셔리 세단!
그러나 디젤 엔진으로 인한 소음이 문제이기도 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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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부터가 어마무시 합니다
오늘 방문주신 오너분께서는
디젤 엔진에 대한 소음에 대하여 불만족해하셨고
전방 위주의 제대로된 시공과
추가적으로 효과가 크게 있을 부위들에 대한 시공
즉 가성비 있고 효과가 큰 부분들만
작업을 하길 원하셨습니다
그에 걸맞는 도심형 스마트 방음 방진 패키지!
가성비로 접근하는, 쓸데 없는 구간들 제외하고
더군다나 풀 작업 대비 큰 돈 들이지 않고
딱 적당히 효과 볼 수 있는 방식의 튜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본넷 패널과 본넷 흡음 커버, 그리고 엔진커버
가장 먼저 시작해줄 구간은 본넷 안쪽 입니다
엔진음을 잡기위한 첫 구간입니다
이 안쪽에는 총 3가지의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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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순정 흡음커버를 탈거해준 다음
철판 부위가 나오게 되면
RS블랙 프리미어 방진 매트를 사용하여
진동을 잡는 방진 작업부터 해주게 됩니다
엔진에서 나오는 진동을 감쇄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방진 작업이 들어가기 전 철판을 두드려보면
텅텅 빈 울리는 소리가 납니다
알루미늄과 고무뷰틸이 합쳐진 방진 패드를
꼼꼼하게 문질러 붙여주고 난 다음
다시 철판을 두드리면 아주 탁한 사운드가 나게 됩니다
말 그대로 진동을 확 잡아먹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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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흡음 커버 안쪽으로는
RS블랙 프리미엄 신슐레이터를 인스톨해줍니다
소음 감소를 위한 흡음재 입니다
추가적으로 두꺼운 흡음재가 한층 더 올라가기에
본넷을 빠져나오는 소음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아낌 없이 투입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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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커버 또한 순정 흡음재 위로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셋팅 해줍니다
직접적으로 엔진 사운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파츠이므로
매우 꼼꼼하게 진행 해주어야 합니다
불에 타지 않는 재료의 사용은 당연시되어야 합니다
그에 따라 저희는 최고등급의 재료인
RS오디오 블랙 프리미엄을 사용합니다
방진 매트의 경우에도 뜨거운 온도에
쉽게 녹아 흐르지 않는 최고급 재료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작업에 있어서
작업자의 꼼꼼함과 세심함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우선이 되겠습니다
2. 트렁크 바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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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내부 입니다
트렁크 커버를 들어내었을 때
바닥 부 철판이 그대로 노출 됩니다
여기 바닥 철판부를 통해 소음이 위로 올라오게 되고
실내의 공명음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작업해줘야 할
매우 매우 중요한 파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노출된 철판에는 크게 방진 매트를 시공해줍니다
그 후 전체적으로! 신슐레이터를 인스톨 하여
공명음과 바닥에서 올라올 소음을 흡음해 줍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의 한 부분을 담당하는 공간이니만큼
꼼꼼하게! 제대로 된 시공이 필요합니다
3. 앞좌석 도어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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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사이드에 위치한 도어트림은
재생되어 압축된 종이와 플라스틱 등으로 만들어진 다음
가죽으로 싸여진 형태입니다
그로 인해 잡소리가 많이 발생되고
진동에도 매우 취약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어트림 내부로는 방진 패드를 골고루 입력 해 줍니다
이 때! 방진재는 많이 붙이다고 좋은것이 아니며
골고루 분포하여 여러 부위에 알맞게
제대로 인스톨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적으로 많이 붙이면 무게만 무거워질 뿐
적당히 붙였을 때와 효과는 똑같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적정 무게에 도달되도록
적당한 양으로 골고루 분포하여
정확하게 붙여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그냥 손으로 턱 하고 붙이면 끝이 아닙니다
드라이버나 각종 공구 등의 끝부분을 이용하여
강하게 문질러주어 방진해줄 부분과
강력하게 흡착되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으로만 보여주게끔 작업하면 효과는 증대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순정 흡음재 위로 다시 한번 신슐레이션을 붙여줍니다
도어패널쪽으로 신슐을 붙여주어도 되지만
나중 차량 서비스를 받으실 때 문제 없게 해드리기 위해
조금 더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신경 써서 이렇게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4. 뒷좌석 도어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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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승객을 위한 진동잡기 / 소음잡기는 이어집니다
앞좌석 뿐만이 아닌 뒷좌석까지 시공해주어
양 사이드를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지르고 문질러 매트를 아주 최대한 밀착 시켜둔게 잘 보입니다
대충 대충 하는 그런 작업은 안하니 못합니다
저희를 믿고 맡겨주셨기에!
반드시 흠잡을 곳 없게끔 완벽한 시공을 하였습니다
5. A필러와 데쉬보드
이제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작업으로 넘어왔습니다
전방 소음 잡는 것에 대한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디젤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디젤 소음 줄이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하셔야 할 튠입니다
그만큼 일도 많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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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필러를 탈거해놓고 보면
차체 철판이 덩그러니 노출이 됩니다
그 부분으로 많은 소음이 유입되기 마련이죠
그에 맞서서 A필러 내부로 신슐레이터를 인스톨해주면
그 소음이 먹먹하게 잡혀 한층 더 두터운 소음차단이 됩니다
별것 아닌거 같아도 함께 해주면 좋은 파츠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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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데쉬보드 안으로 신슐레이터를 가득 넣어주기 위해
데쉬보드 부분들에 대한 탈거가 이루어집니다
실내 바닥까지 함께 하는 시공이 아니기에
딱 필요한 부분만 안전하게 탈거해줍니다
파손의 위험성이나 나중 다시 조립시에
본드나 실리콘, 납땜 등을 필요로 하는 부분들은
절대 절대 탈거 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차량들은 몽땅 다 탈거해도 괜찮은 차량이 있는 반면
모두 탈거하기 위해서는 데쉬보드 전체를 다 들어내야 하거나, 안쪽 녹여진 플라스틱을 갈아내거나 해야하는 차량도 있습니다
그래서! 딱 적정선만 탈거해줍니다
그리 해도 안으로 신슐레이터 입력 하는 것에 대한 양 차이는 없습니다
작업자가 넣는 방식이 좀 더 힘들어질 뿐인것입니다
저희가 힘든건 상관 없습니다
오너분의 소중한 차가 더 중요하지요
참고로 이번 이 차량의 경우에도
윗부분 송풍구 커버를 탈거하려면
안쪽으로 데쉬보드를 거의 다 들어내야 하는 수준이 되어버립니다
차량에도 무리가 가겠죠?
탈거 하지 않고 밑부분으로 거의 눕다시피 하여
안쪽을 다 채워 주었습니다
탈거한 부품들은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기스가 나서도, 다쳐서도 안되기 때문에
작업하는 곳에서 멀리 떨어뜨려 진열합니다
3M 순정형 데쉬보드 전용 신슐레이션입니다
고압축된 솜 재질로 데쉬보드 내부로 입력해주어
소음을 차단하는데 있어서는
아주 탁월한 효과를 내어주는 재료입니다
이렇게 저희는 각 부위별 가장 성능이 높은 재료를
다 다르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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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열중하느라 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습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데쉬보드 내부 공간이 매우 좁습니다
오히려 이런 대형 세단 고급 차량일수록
데쉬보드 내부는 부품들로 꽉 차있기 때문에
파츠를 탈거해놓고 빈 부위 공략도 중요하지만
다시 파츠들을 조립하면서도 중간에 생기는 공간을
빠짐없이 계속 채워 나가면서 재조립 해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조립되면서 계속해서 생기는 빈 공간마다
신슐레이션을 사이 사이 넣어주어
한겹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보이는 모든 빈공간은 몇겹으로 계속 해서 넣어주게 됩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일도 많아지지만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된 소음 차단을 위하여
반드시 이렇게 행해주고 있습니다
탈거해준 글로브박스나 하단 커버 등에도
따로 신슐레이터를 입력하여 조립해주면
전방 작업까지 완료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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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후에는 깔끔하게 그 어떠한 티도 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가성비 넘치는 셋트 시공 이었습니다
참고로 차량에 따라 뒷좌석 바닥 부분에 힘을 주고
트렁크 쪽에는 힘을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가 어떤 차량이냐에 따라 셋트에 시공되는 부위와
중요도가 달라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풀로 전체를 하시기엔 부담이 많으시고
많은 탈거가 이루어지는 것이 싫으신 분들께는
오늘 이 작업이 아주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차량이든 작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문의 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