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 유리복원 전문가 마이스터 이 팀장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요즘 독감 유행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건강 관리 잘하시고 즐거운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부산 해운대 신시가지에서 진행된
bmw 앞 유리복원 돌빵 작업 후기입니다.
차주분은 부산유리용접 작업을 위해
여러 곳을 알아본 후 다양한 작업 사례와
수리 후기를 살펴보시곤 마이스터 이 팀장에게 연락을 주셨어요.
bmw 앞 유리에 생긴 크렉은 운전석 측 전면 유리 하단 부위 중
차량 유리에 마크가 붙어 있는 곳에 손상이 생겼습니다.
전체 돌빵 크기는 요즘 나오는 10원 동전 크기만 한 사이즈였고요.
돌에 부딪힌 유리 표면이 2~3mm 일정 부분 파여나가거나 으스러진 곳도 있었어요.
대부분의 돌 튐 사고는 강한 충격으로 차 유리 표면 부위가 손상되며
돌멩이와 부딪힌 곳 주변으로 크랙이나 유리 들뜸 현상이 보입니다.
이번 bmw 차량의 경우 유리 들뜸 현상이 눈에 더 잘 보이네요.
차 앞 유리는 이중 접합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접합유리는 말 그대로 2장의 유리인데요.
얇은 유리 사이에 2mm 정도 되는 얇은 필름을 넣고 압착하여 붙여 만든
강화유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중 접합유리의 장점은 탑승자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으며
소음을 줄여주고 차 유리가 파손되더라도 유리조각이
비산 되지 않고 중간 필름이 잡아주는 역할로 인해
2차 사고를 방지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처음 깨진 사진만 봤을 때는 크랙이 전혀 보이지 않으시죠?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차량 내부, 외부 온도 차이로
유리 팽창 및 수축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유리 크랙은 아주 미세한 틈새로 구성되어 있어 앞 유리가 팽창될 때
크랙이 서로 붙어서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게 되는데요.
문제는 이런 크랙을 방치해두었다간 순식간에 크랙이 커질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숨어 있는 크랙을 보여드리기 위해
압력을 가하여 실금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부산유리용접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랙 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수리 과정을 계획해야 합니다.
크랙 크기, 형태 등에 따라 주입되는 레진 종류가 다르게 적용되며
수리에 사용되는 장비와 작업 방법 또한 다르기 때문이죠.
마이스터 차 유리는 12년간의 깨진 유리 크랙 수리 경험을 바탕으로
퀄리티 높고 추가 크랙 진행을 억제해 드리는 유리복원을 진행합니다.
부산유리복원 작업은 깨진 부위에 레진을 빈틈없이 채워 넣는 시공이며
여러 갈래로 파손된 유리 크랙 내부에 용액을 넣기 위해선
수리 장비도 중요하지만 작업자의 기술도 필요합니다.
차 유리 돌 빵은 크기와 형태가 일정하지 않고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기에 수리 경험이 많은 전문가에게
깨진 차 유리 돌빵 수리를 맡겨주세요.
깨진 차 유리 크랙 내부에 레진을 채워 넣은 후에는
자외선 경화 램프를 이용하여 주입된 용액을
신속하게 단단히 굳히는 경화를 해드립니다.
돌멩이와 직접적으로 부딪혀 유리 표면이 손상된 곳은
추가 작업으로 특수 레진을 한 번 더 시공해 드리며
다른 유리 표면과 높이 차이가 나지 않게
단면도로 밸런스를 맞춰드립니다.
부산유리용접 작업을 진행한 bmw 돌빵 수리는
약 25분 만에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작업 이후에는 파손 흔적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말끔한 모습인데요.
사진과 달리 육안으로 자세히 쳐다보면 약간의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부산유리복원 시공은 100% 복원이 되진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약간의 흠집은 남게 되며
일반적으로 80~90% 정도의 완성도로 마감됩니다.
돌 빵은 방치된 기간이 오래ㅐ될수록
크랙 내부에 각종 오염물질이 유입 및 축적이 됩니다.
크랙이 작고 이물질이 적을수록 복원율이 좋게 나오며
빠른 수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bmw 돌빵 수리 전후 사진을 비교하며
오늘 해운대 신시가지에서 진행된 유리 크랙 수리를 마치도록 할게요.
상담 및 문의
마이스터 이 팀장에게 휴대폰 문자로
파손 사진과 차종, 계신 곳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