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 포인트를 주는 튜닝을 하고싶어하시는
다양한 차종으로 전국의 많은 오너분들께서
자주 문의 주시는 품목이 있습니다
저희가 소속된 지역은 부산이지만
정말 다양한 지역에서 문의를 주십니다
저희가 고집하는 시공 방식 때문이죠
이번 보여드리게 될 차량 또한
필름으로 상당히 많은 포인트에 작업이 들어갔습니다
저희의 특별(?)한 시공 방식이 어떠한 것인지
자세히 설명드리며 소개해보겠습니다
벤츠 W238 E클래스 쿠페
ㅡ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차량은
투도어로 이루어진 이클 쿱 모델 되겠습니다
화이트 바디를 가진 이 친구는
오너분의 요청에 따라
여러 파츠 부분들이 블랙으로 컬러 변경이 됩니다
이걸 쉽게 크롬죽이기라고 부릅니다
정말 많은 개러지에서 이루어지는
전국민의 인기 튜닝 종목이죠
작업이 이루어질 부분들 미리 체크해봅니다
먼저 프론트 범퍼의 경우
상단에 위치한 그릴과 하단 몰딩 입니다
하단 파츠는 이미 오염도가 상당하군요
ㅡ
메인이라고도 할수 있는 윈도우몰딩 입니다
전후의 차이를 상당히 크게 보여줄 부분이죠
창문틀은 저희 방식대로 탈거하여 작업됩니다
그리고 양쪽으로 위치한 사이드미러 커버 또한
탈거하여 필름 시공 예정입니다
투도어인지라 2개만 구성되있는 도어캐치 입니다
마찬가지로 탈거한 뒤 분해하여
깔끔하게 색변경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천장에는 아주 큰 썬루프 뒤로
도장면이 조금 남겨져있습니다
이 부분도 블랙으로 유리처럼 보이게 깔맞춤 될겁니다
마지막으로는 리어 범퍼 하단에 위치한
길다란 몰딩 한줄입니다
여기까지가 이번 작업 예정 구역들이구요!
총 10시간정도 작업하게 됩니다
왜 10시간이나 걸리느냐?
앞서 계속 강조했던
저희만의 특별한 방식의 시공법 때문입니다
어떤 재료가 사용되나요?
이번 작업에 이용되는 필름은
STYX 고광도 펫필름 글로스 블랙 컬러 되겠습니다
에이버리슈프림 또는 3M2080 그 이상으로
기존 시판되던 필름들과는 비교도 안될,
광택감과 두께가 상당한 최고등급의 재료입니다
완전한 전문가용 시트이므로 초보나 일반인들은
거의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의 질김을 가졌습니다
이 아이템으로 차량이 어떻게 변하게 될지!
함께 감상해보시겠습니다
시공해봅니다
ㅡ
필름을 이용한 랩핑 튜닝은
붙이는것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바로 전처리 청소입니다
기본 바탕인 도장면을 깨끗하게 만들어야
필름을 붙인 후에도 결과물이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정성을 들여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세척 ㅡ> 클레잉 ㅡ> 세척 ㅡ> 건조 ㅡ> 탈지 순으로
도장면의 모든 오염물을 제거해주고
약품이 남아있지 않게 뽀득뽀득거리게 만들어준 다음
비로소 필름을 붙일수 있는 베이스가 완성되는겁니다
윈도우 몰딩, 손잡이, 미러커버, 엠블럼은
탈거하여 시공됩니다
위 나열한 파츠들은 탈거 없이 스킨으로 진행할 경우
내구성이 별로 좋지 못합니다
깔끔한 마감 또한 기대할수 없죠
저희는 반드시 이 부위들은 탈거를 원칙으로 합니다
필름을 남겨 안으로 모두 말아 넣고 다시 장착하기에
순정과 같은 레벨의 하이퀄리티한 결과물은 당연한것이고
들뜨거나 일어남이 거의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원래부터 순정 하이그로시 파츠인듯,
컬러 페인팅을 한듯 매우 깔끔/깨끗 그 자체로 완성됩니다
그러나 함부로 따라하면 안됩니다!
저희는 이와 동일한 수많은 시공 경험을 가진 곳이기에
이것이 쉽게 이루어지는것이지
익숙하지 않은 곳에서는 사고의 위험성이 따릅니다
완성된 모습 만나보겠습니다
ㅡ
ㅡ
10시간 하루 온종일 작업이 이루어졌고
다음날 오전 꼼꼼히 체크한 후
사진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얼마나 예쁘게 바뀌었는지 살짝만 들여다보아도
포스를 마음껏 느낄수 있을만큼
세련되고 멋지게 변화되었습니다
루프스킨
ㅡ
스틱스 고광택 시트로 모자가 씌워졌습니다
썬루프와 뒷유리창 사이 도장면을 검정으로 바꿔주면서
천장이 유리처럼 꽉 차게 보여
드디어 제대로 완성된 느낌을 줍니다
유리와도 같은 광도와 투명함으로
상당한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릴 테두리
그릴 안쪽 몰딩 2개
전면 엠블럼
프론트 범퍼 하단 몰딩
ㅡ
ㅡ
프론트에만 총 5개의 포인트에 랩이 이루어졌습니다
엠블럼의 경우 탈거하여 분해한 다음
깔끔하게 안쪽까지 말아넣는 작업을 해준뒤
다시 장착하여 내구성을 확실하게 높여주었습니다
스킨으로 작업되는 나머지 구간들
단순히 붙이고 칼로 컷팅만 들어간것만이 아닌!
조금씩 필름을 남겨 안쪽으로 헤라를 이용하여
꼼꼼히 말아 넣는 작업을 더하여주었습니다
탈거가 안되었지만 탈거하여 작업할때처럼 말이죠
상당히 오랜 시간 걸리게 되는 방법인데요
저희는 내구성 증강을 위해 스킨 작업시에도
이와 같은 복잡하고 오래 걸리는 작업을
일부러라도 더 하고 있습니다
한번 시공 하고 나간 뒤 다시 들어와 시간 들이는것보다
할때 제대로 AS가 거의 발생되지 않게끔
더 고생하는것이 퀄리티적으로든, 추후를 위해서든
훨씬 좋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죠
시공자와 오너 둘에게 모두 이득입니다
윈도우 몰딩
이제 사이드로 넘어왔습니다
가장 눈길이 크게 가는 부분인
창문틀 탈거 시공의 결과물을 만나보겠습니다
ㅡ
감히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너무도 순정스러워서 정말 갓벽하단 것입니다
저희가 만들어내는 결과물은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그만큼 자신있게 진행하고 있는 파트이죠
ㅡ
ㅡ
마음껏 접사하여 찍어보겠습니다
이런 퀄리티는 더반들에서는 당연한것이기에
정말 정말 자신있게 줌 땡겨서 보여드립니다
ㅡ
ㅡ
ㅡ
시간이 몇배가 걸리고 너무나 힘들고
손이 덜덜 떨릴 정도로 식겁을 해도
이 결과물을 보고 나면 저희가 고생한것은
사르륵 녹아내려버립니다
튜닝에 진심인 저부터가 상당하게 만족을 할정도로,
제 스스로에게 부끄럼 없을만큼 노력했었으니
오너분께서도 만족을 아니할수가 없으실겁니다
자신감 넘치게 이정도입니다!
하고 당당히 보여드릴수 있습니다
ㅡ
ㅡ
순정 하이그로시같죠?
이정도 퀄리티는 어렵게 시공해준만큼
당연히 나와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 자신에게 화가 나겠죠
이 창문틀에만 4~5시간을 투자하는걸요
당연하게 이런 완벽함을 보여줘야합니다
출고날부터 바로 세차를 해도 되고
손으로 만지고 수건으로 닦아보아도
절대로 일어남 등의 하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꼼꼼하게 시공되었기 때문이죠
도어캐치 손잡이
ㅡ
ㅡ
마찬가지로 탈거, 분해가 이루어진 다음
필름을 씌우고 안쪽 마감까지 끝낸 다음
다시 재장착 해주었기에
상당한 깔끔함을 보여주는 손잡이입니다
이처럼 손이 자주 닿는 구간은
더욱더 신경써야합니다
사이드미러 커버
ㅡ
ㅡ
미러 커버 또한 탈거입니다
창문틀, 손잡이, 미러커버
이 3개는 반드시 탈거 작업을 원칙으로 하죠
고광택 펫필름의 아주 두꺼운 재질이지만
저희는 한장으로 도색한듯 시공했습니다
충분한 핸들링으로 열성형하여 예쁘게 마감했습니다
리어 범퍼 디퓨져 몰딩
ㅡ
ㅡ
리어 범퍼 디퓨져 몰딩의 경우
탈거 하지 않았지만, 앞쪽 피츠들 작업때처럼
동일하게 필름을 전부 조금씩 남겨
안쪽으로 전부 밀어넣어 들뜨지 않게끔
아주 세심하게 작업 해주었습니다
파츠 위에 시트 붙이고 칼로 그대로 재단한다면
세차 또는 비, 각종 오염물 등에 노출되었을때
어느 한부분이 벗겨지기 시작하거나 하는 경우가
언젠가는 생기게 됩니다
저희는 시간이 꽤 지나도 그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필름을 안으로 말아넣어 마감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두배 세배로 걸리더라도 말이죠
제가 왜 이런것을 강조하는지
이 글을 끝까지 보신 이제는 잘 아시겠죠????
오늘도 방문해주시고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종 불문 가리지 않고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의 특별한 방식으로
내구성 무적의 튼튼한 튜닝 받고 싶으신분들!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면 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