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 수입차 휠복원, 휠수리, 휠도색 전문업체
휠임팩트 입니당^^
오늘 부산은 바람이 많이 불고 다시 추워졌어요 ㅠㅠ
주말에는 봄날 같아서
가디건 입고 다녔는데
오늘은 다시 패딩차림이네용^^;
봄이 오기전에 비도 자주 내리고
기온도 오르락 내리락 하잖아요~
모두들 옷차림 신경쓰셔서 감기안걸리게 조심하도록해요!!
오늘 저희 휠임팩트에서 포스팅 할 내용은
벤츠s클래스의 20인치 휠 복원 작업내용입니다~~!
벤츠 서비스 센터에서 보내준 휠 인데요~
전체적으로 휠의 림 부분 끝으로 손상이 가있었습니다.
먼저 휠복원의 가장 기초 작업인
기존도장면 완전 박리에 들어갑니다.
기존 도장면을 완전히 깨끗하게 벗겨내야만
나중에 도장을 다시 입혔을때
결과물이 깔끔하게 나온답니다!!
기초 작업부터 정석으로 하는
여기는 #휠임팩트 입니다^^
박리를 마친 휠의 모습입니다.
이제 다음 단계인 쇼트 샌딩 작업을 할텐데요.
쇼트 샌딩은
박리 후 남은 이물질 제거 및 재도장시
페인트 부착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쇼트샌딩 작업까지 마친 모습이에요^^
박리까지 했을때 보다
훨씬 깔끔해졌죠?
이단계에서는 얕은 상처들은 사라지기도 합니다!!
타이어 탈거 하기전에 굴절여부 확인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더 확인해보구요~!!
미세굴절까지 모두 잡아 굴절 수리에 들어갑니다!
굴절 수리에서 젤 먼저 해야 할 일은,
휠에 직접적인 열을 가해
휠에 연성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알루미늄 휠이 열을 받아 유연해 지게 되면
그때 지그를 이용해 휠을 펴주고 늘려주는 작업에 들어가게됩니다.
먼저 추를 휠에 맞추어 돌려가며
들어가고 나온부분을 잡아냅니다.
그 다음
들어가고 나온부분을
지그를 이용해 눌러주거나 늘려주는 작업을
조금씩 반복해서 하게되는데요,
한번에 왕창 눌러주게되면
휠이 깨지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조금씩 반복해서 작업해야합니다^^
사진 압박 심하죠??^^;
휠 4짝 모두 림부분이 나가있어서
용접 할 부분도 많았답니다.
이제 용접시작!!!!!
한땀 한땀
육성용접으로 살을올려 채워주고 있습니다^^
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휠, 다른 사진이라는거!! ㅋㅋ
저희 휠임팩트는
용접을 기본으로 휠복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원 후
내구성까지 생각하는 작업입니다^^
용접 후 ,
1차적으로 선반가공을 하고나서
2차 수작업 가공, 연마를 통해 면을 부드럽게 잡아주게됩니다.
매끈하게 면이 잡혔어요^^
이렇게 면 잡는것 까지 마무리가 되면
마지막 단계인 도색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이퍼블랙으로 도색작업 하고 벤츠 센터로 출고 하였는데요~
제가 퇴근 후에 급하게 센터로 출고하게 되어서
마지막 도색 작업 사진은 찍지못했어요^^;
저희 블로그에 다른 작업 사진 보시면
도색 작업 보실수있으니까
한번 쭉~ 둘러보셔도 좋을것 같아용!!
기초 작업부터 정석으로 하고있는
저희 휠임팩트에 믿고 맡겨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있습니다!!!
초심 잃지않고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휠임팩트가 되겠습니당^^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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