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 BMW Motorrad
차종 : S 1000 RR(0E61) – M Package
작업 내용 : 전체 PPF
시공 필름 : CLIF DESIGNS – PPF (OCTAGON)
안녕하세요
바이크 PPF, 랩핑 시공 전문점
부산점입니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소식이죠~
오늘 소개할 비비 작품 기록은
자동차가 아닌 바이크인데요
BMW 모토라드의 강력한 리터급
슈퍼 스포츠 클래스인 ‘S 1000 RR‘입니다
입고 / Before
이번에 입고된 스천알이라고도 불리는
S 1000 RR은 6세대 모델로
마이너 체인지 된 999cc 리터급 모델로
상위 버전인 M 1000 RR과 비슷한
외형으로 바뀌어 순정으로 거대한 윙렛이
장착되어 있는 게 큰 특징인데요
출고한 지 이틀 만에 전체 PPF 시공을 위해
비비오토랩 부산점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카울 탈거 및 전 처리 작업
시공을 위해 카울과 부품들을 모두 탈거합니다
바이크의 경우 고정 핀들이 쉽게 부러질 수 있어
탈거하는 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는 숙련자가
탈거를 진행해야 파손 없이 분해가 가능한데요
비비에서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바이크 역시
매뉴얼 방법에 따라 전문적으로 부품 탈거를
하고 있어 문제없도록 작업을 진행하고 있죠
이어서 내부 전장류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꼼꼼하게 ‘커버링‘을 합니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BMW는 조금만 물이
들어가도 오류가 뜰 만큼 예민하기 때문에
빈틈없이 커버링 해주는 게 중요해요
‘클레이‘를 이용해 불순물을 제거해
면도 맨들 하게 청소해 줍니다
탈지 작업을 위해 ‘IPA‘용액으로
구석구석 틈새 안쪽까지 모두 닦아주면
전 처리 작업은 끝!
시공 과정
가장 먼저 바이크 PPF 작업 시
제일 난이도가 높은 부분 중 하나인
기름 탱크 부분인데요
주행 시 니그립 부터 라이더와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분인 만큼
전체뿐만 아니라 부분 시공에서도
빠지지 않는 필수이자 인기 부분이죠
바이크마다 탱크의 모양이 제각각인데다
대부분 윗부분이 둥근 곡면에 가깝기 때문에
전체적인 힘 방향 포인트와 필름의 텐션을
적절하게 이용해서 시공해야 하죠
자동차의 앞 범퍼라 할 수 있는
프론트 페어링 쪽 카울 역시
가장 전면에 위치하는 만큼 스톤칩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많이 하는 부위죠
여유롭게 커팅 해서 최대한 안쪽 각진
부분까지 모두 넣어서 부착하여 마감합니다
사이드 어퍼 카울, 힐 가드, 사이드 리피터, 프런트
브릿지 모두 PPF로 커버해 줍니다
사이드 카울 역시 모두 1장으로 시공이 되는데요
S 1000 RR의 경우 윙렛이 순정으로
장작 되어 나오는데 장착되는 곳이 툭
튀어나와 시공 난이도도 높아지고
1장 시공 시 더욱 손이 많이 가는 구간이에요
비비오토랩 부산점에서는 재단 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 손 재단 방법으로 진행하는 만큼
직접 부품 형상에 딱 맞추어 커팅 하기 때문에
이렇게 굴곡이 많은 부품도 1장으로
시공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스모그 라이트 필름인
클리프 디자인의 ‘LPU 시리즈‘
라이트 블랙 색상으로 시공합니다
스모그 라이트 PPF는 일반 투명한 PPF와는
다르게 약간의 컬러가 들어가 있어
기존의 라이트를 더 어둡게 톤 다운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클리프 디자인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램프 밝기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호와 스타일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필름입니다
앞으로 쭉 뻗어있는 탱크 커버 역시
알맞은 방향으로 힘방향에
맞게 잡아 부착해서 마감합니다
프론트 앞휀더 카울도 챡~ 챡~
다시 모든 부품 조립 후
물기를 말린 뒤 라인 테이프를 이용해
커팅 라인을 일정하게 정리해 주며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출고 / After
풀 패키지 PPF 시공이
완료된 BMW S 1000 RR!
바이크의 경우 사제 카울이 잘 나오지만
순정 느낌으로 보다 편리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체 PPF 풀 패키지 시공이 정답인 것 같아요
상세 컷 / Detail
이상으로 S 1000 RR의
전체 PPF 풀 패키지 시공 기록이었습니다
비비오토랩 부산점의 경우
자동차와 오토바이, 바이크 역시
PPF 및 랩핑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바이크 작업 문의도 주신다면 상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