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G06 X6 MSP 전기형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이틀간 맡겨질 예정입니다
상당히 많은 양의 튠을 한번에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이번 주인공 모델은 카본블랙 바디 컬러를 가졌기에
보기에 따라 진한 남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외관에 굉장히 많은 실버 컬러의 파츠가 존재합니다
실버 또는 크롬으로 이루어진 모든 아이템들을
하나도 빠짐 없이 올검정으로 바꿔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내부로는 가장 인기 많은
전용 키트를 이용한 무드등 추가 작업을 하게 됩니다
방대한 과정 하나씩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1. B&W 회오리 스피커 엠비언트
X6 전용 키트로 나오는
AMBIANT 풀 커버 세트입니다
잭바이잭으로 인스톨 하게 되어 있스며
센터 1 / 프론트도어 4 / 리어도어 4
로 구성되어 있는 패키지입니다
기본 패키지에는
프론트 트위터 2알(1조)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 구성품은 모두 커버일 뿐입니다
4인치 실버 미드레인지 4알(2조)을
저희와 상담을 통해 추가해주셨습니다
저 은색 미드레인지가 추가되어야지만
조명을 반사시켜 훨씬 밝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순정 상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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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도어와 센터입니다
프론트 트위터 커버 / 미드레인지 커버
교체할 파트가 총 4포인트 확인되고
센터 커버까지 합하여 총 5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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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역시 위아래 트위터 / 미드커버 합
총 4개가 교체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차량, 하만카돈 오디오 옵션이 아니고
라우드 하이파이로 가장 기본 옵션입니다
그렇다보니 리어에는 트위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B&W AMBIANT 커버로 교체를 하게 되면
리어 또한 트위터를 장착할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프론트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를 리어로 옮겨서
리어 또한 트위터가 생성되게 해줄 예정입니다
1석2조의 튠이라 할수 있겠죠?
실버 미드레인지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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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와 리어에 위치한 4인치 순정 미드렌지입니다
페이퍼콘으로 이루어진 원가절감 끝판왕이라 할수있죠
실버 컬러 미드로 교체하게 되는데요
단순히 조명 반사를 위한 교체이기 때문에
음질이 엄청나게 상승할거란 기대는
확실히 접어두시는게 좋습니다
음질용이 아닌 빛반사용입니다
앞뒤 모두 미드렌지 교체되었습니다
지금 보이는 저 은색 콘지를 통하여
조명을 반사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줄겁니다
음질 업그레이드용이 아니라고 말씀드렸었죠?
이 튠을 하면서 음질 업그레이드까지 겸하고 싶으시다면
AVI BM100-4D 등의 제품을 추가 인스톨 하시면
빛반사도 가져가고, 음질업까지 가져가시게 됩니다
상담을 통해 결정해 보세요!
완성된 모습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이 작업은 토탈 3~4시간정도 걸립니다
저희는 우선 이와 동일한 시공시에
절대로 급하게 진행하지 않습니다
차량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해야 하기에
아주 천천히, 조심히 작업해주고 있습니다
교체된 센터 커버입니다
중앙에 B & W 로고가 생성되며
글자에 선명하게 조명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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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도어 입니다
위 아래 모든 커버가 실버 메탈릭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내부로 순정 조명과 동일하게
완벽히 일체화된 컬러의 무드등이 생성되었죠
안쪽 실버 미드레인지가 아주 잘 보이죠?
빛반사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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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도어입니다
없던 트위터 자리가 생성되었고
위아래 모두 프론트와 동일하게
실버 메탈릭 재질로 변경 완료되었습니다
리어 트위터는 단순히 자리만 생긴게 아닌
프론트 순정 트위터 스픽이 뒤로 옮겨가면서
트위터가 생성되는 역할까지 완벽히 수행됩니다
이제 리어에서도 고음이 들리는
업그레이드까지 추가로 된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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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가 너무나 예뻐지는 AMBIANT 튜닝!
왜 인기 1위인지 잘 아시겠죠?
순정과 100프로 연동되는 무드등
센터에서 보여지는 대표 컬러 6가지
청동색 / 주황색 / 흰색 / 파란색 / 초록색 / 보라색 입니다
완벽히 동일한 색상을 표현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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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변경 코딩을 거치지 않은
순정 11개 컬러를 보여드렸습니다
오너분의 요청에 따라 색 변경도 코딩해드리고 있습니다
취향대로 만들어드립니다!
2. 크롬죽이기 3종 패키지
( 그릴 / 창문틀 / 루프렉몰딩 )
3. 검정 엠블럼 교체
4. 검정 머플러팁 커버 부착
5. 드라이카본 뿔미러 커버 교체
이번에는 외관의 전체적인 변경에 대한 소개입니다
크롬과 은색을 모두 삭제한다는 취지의 튠이고
상당히 많은 부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번에 차례대로 다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롬죽이기 3종 패키지 순정 상태 체크
그릴입니다
그릴의 경우 탈거되어 교체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안쪽 플립 덮개 (열리고 닫히는 커버)에도
은색으로 무늬가 들어가있는데요
저 무늬들은 검정 스티커 데칼을 붙여
깔끔하게 깔맞춤 색변경 해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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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붕 좌우로 위치한 루프렉 몰딩과 창문틀 입니다
이 두 포인트들은 모두 탈거한 다음 작업합니다
저희는 탈거 작업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루프렉 몰딩은 탈거한 다음 1급 공업사를 통한
유광 검정 수성 페인트 도색을 진행하구요
창문틀의 경우엔 STYX PET 필름
유광 검정 고광택 필름으로 랩핑 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다시 모두 재장착하여줍니다
창문틀(윈도우몰딩)의 경우에 랩핑으로 진행하여
하이그로시와도 같은 순정스러운
하이퀄리티한 결과물을 만드는데요
왜 몰딩처럼 도색하지 않고 랩핑을 하느냐?
바로 자동차 전용 최고등급 필름은 미세한 스크레치들을
뜨거운 열로 인해 자연 치료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손이 많이 닿는 구간인 만큼
최상의 결과물과 관리가 쉽게 가능하게끔 해주는 것이죠
반대로 루프렉 몰딩의 경우 랩핑으로 진행할 경우
2장 또는 3장으로 나누어 작업하게 됩니다
깔끔한 결과물로 만들어본다 한들
칠한것보다 깔끔할수는 없습니다
손으로 만질 일이 거의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랩핑보단 도색으로 깔끔하게 진행되는 겁니다
그릴은 교체, 창문틀은 랩핑, 루프렉은 도색
이 3가지 최고의 조합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크롬 엠블럼을 모두 BLACK으로 교체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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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하단 양쪽 끝에 위치한 2개의 포인트와
양쪽 휀다의 M 포인트 합 총 4가지가 교체됩니다
당연히! 무조건!
정품 엠블럼을 사용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이 비싸고 좋은 차에 카피 엠블럼은 안됩니다
반드시 정품을 이용하세요
크롬으로 되어있는 머플러팁 또한 커버를 입혀줄겁니다
머플러팁은 랩핑하는것보다
동일한 재질로 이루어진 검정색 파츠를 부착하는것이
매우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저 위로 커버 하나 부착하여 이미지 변신될 예정입니다
크롬죽이기와는 관계가 없지만 카본 하나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오너분께서는 추가로 사이드미러 커버를
드라이카본 뿔미러로 교체해달라 요청해 주셨습니다
아주 인기 많은 품목이다보니
유일하게 카본 한종목을 여기에 추가하셨습니다
외부 튜닝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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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을 제외한 모든 구간에 더이상 은색은 없습니다
오너분이 요청하신 각 포인트들
모두 깔끔하고 순정스럽게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BLACK 컨셉으로 제대로 각잡고 변경된 모습!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 예쁘게 바뀌는 엠블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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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 정품으로 모두 교체된 엠블럼 입니다
M40i 로고는 이 모델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X4 차량용을 이용해주었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이 모델 전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아도 크롬 엠블럼 대신
검정을 이용하여 상당히 스포티한 변신이 이루어집니다
별것 아닌 포인트가 상당히 큰 역할을 할때도 있는것이죠
깔맞춤해준 머플러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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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착된 검정 메탈 재질의 머플러팁 커버입니다
두가지 디자인이 나옵니다
지금처럼 중앙에 1자 몰딩이 추가적으로 생성되는 버젼!
또는 원래 모양 그대로 1자 몰딩 없는 버젼 이렇게입니다
취향에 맞춰 골라보시면 되겠습니다
손쉽게 머플러팁 컬러 변경을 할수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몰딩입니다
ALL BLACK 키드니 그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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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릴은 전체가 검정 파츠로 교환이 이루어졌죠
그리고 그릴 플립에 있던 은색 포인트도
전부 검정 스티커 데칼을 부착해 가려주었습니다
비엠 차량들의 얼굴은 그릴이죠
이 그릴이 검정으로 바뀌면 전체적인 모습이
상당히 크게 바뀌는 효과를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DRY CARBON 사이드 뿔 미러 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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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된 미러 커버입니다
유일하게 드라이 리얼 카본이 사용된 구간입니다
M의 상징인 뿔미러로 교체되었죠
가장 최고등급인 드라이 재질로 완성된 제품입니다
DRY 재질은 쪄서 만들기 때문에
리얼 카본이지만 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쪄서 만들지 않는 일반 리얼카본은
자외선에 노출될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클리어층이 깨지는 과정이 일어나는데요
DRY는 그럴 걱정 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도색된 루프렉 몰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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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후 1급 수성 페인트 도색을 거쳐
다시 예쁘게 재장착된 루프렉 몰딩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2~3장으로 랩핑하는 방법보다
가장 깔끔한 결과물이 나오는 방식이
바로 이 도색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도색으로 진행 하는 분들이 100프로입니다
만약 무조건 랩핑으로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렇게도 시공을 해드릴순 있으나
추천하는 바는 아닌점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오랜 시간이 투자되는 창문틀 랩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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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하이그로시 파츠로 교체를 한듯
그냥 완벽함 그 자체로 재탄생되는 윈도우몰딩입니다
저희 개러지에 차종 불문하고
상당히 많이 의뢰되고있는 작업이죠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공통점은 한가지입니다
탈거하여 작업하기에 내구성이 무적이고
AS 받으실일이 현저히 적으며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에 대한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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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업은 탈거해서 하였기 때문에
당연히 도색한듯, 또는 순정 파츠인듯
완전히 순정스럽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안쪽으로 모든 필름을 말아 넣어 마감했기때문에
들뜨거나 일어나는 하자 또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출고하자마자 세차를 해도 될만큼
아무런 스트레스가 없을 튠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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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시공점에서는
몰딩들을 탈거하지 않고 필름을 위에 붙인뒤
칼로 바로 잘라 마감하는 스킨 방식으로 시공합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튠이 완료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에 대한 단점은
운이 좋지 않으면 단 몇일만에도
벗겨지고 들뜨고 일어난다는것이죠
세차를 하다가 또는 비를 맞아서, 닦다가 등등
매우 많은 요소들로 인하여 들뜨고 일어나
계속해서 AS를 받으러 가야하거나
소비자 과실이란 이유로 다시 돈을 들여
문제가 생긴 부분 재시공을 해야한다거나 하는 일들이
아주 비일비재 합니다
저희는 애초에 이런 일을 서로 마주하지 않게 하기 위해
탈거해서 한번 하고 나면 폐차때까지
아무 걱정 없이 쓰실수 있도록 작업하는 것입니다
들뜸,일어남 등의 하자는
아주 극소수로 거의 없는 수준이라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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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을 보시면 필름으로 작업한게 맞나 싶을 정도로
상당히 정교하고 깔끔합니다
티가 거의 안나 그냥 순정품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이정도의 퀄리티는 당연히 나와줘야 하는것이
스킨으로 작업할때보다
거의 3배 넘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연하게! 나와야 하는겁니다
안그럼 저희가 억울하겠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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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의 시공후 스트레스 없이 영구적으로!
이런 장점 하나만 보고 가더라도
저희의 탈거 기법으로 진행되는 이 튜닝은
정말 많은 오너분들에게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곳에서 이미 스킨으로 진행을 해보셨던 분들도
저희의 이 장점 하나만 보고 재시공을 하러 오시거나
처음부터 마음 먹고 이 방식으로 하시겠다며
타지역 불문하고 엄청나게들 오십니다
그럼, 이 탈거 방식이 쉬울까요?
아닙니다.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만큼 저희처럼 많은 차종에 대한
탈거 경험이 있는 곳에서만
안전하게 작업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그저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만큼
최고의 결과물은 확실히 보장됩니다
코딩
마지막은 역시 코딩이죠
비엠에 빠져서는 안될 필수 튜닝이라 하겠습니다
출고전 다시 한번 꼼꼼하게 튜닝 진행한 부분들
체크를 마치고 나면
코딩을 통해 완성의 마무리를 짓습니다
이번 글은 외관에 바디킷 장착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튠이 이루어진 포스팅이었네요
긴 글 끝까지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 상담 진행하겠습니다
저희 매장 주소와 번호 등의
각종 정보는 블로그 대문으로 가보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