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동차 방음 시공으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주력으로 하는 업무 중, 카오디오 튜닝과 함께 가장 비중이 큰 업무인데요.
그렇다 보니 작업 빈도가 굉장히 많고 문의 역시 항상 많은 작업이랍니다.
다르게 얘기하면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차량의 실내 정숙성에 관해 불만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저희는 오랜 기간 다양한 차량들을 분석하고 공부하는 마인드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스톨을 연구해왔었습니다.
특히 음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입장이다 보니 누구보다 소리에 민감할 수밖에 없었죠.
이번 벤츠 glc 43 amg 차량에 시공할 프로그램인 도심형 패키지 구성은
바로 그런 연구의 결과물 중 하나입니다.
합리적인 시공 비용, 최소화한 무게 증가.
그러면서도 우수한 결과에 의한 오너분들의 높은 만족도.
지금껏 많은 분들의 호응이 있었고 앞으로도 이어갈 프로그램입니다.
벤츠 glc 43 amg 시공 부위
1. 보닛
2. 대시보드
3. 2열 하부 바닥
4. 트렁크 하부 커버
5. 도어 4ea 3M 신슐레이트
6. a필러 및 내장 트림 보강
엔진음을 저감하는데 효과가 있는
보닛, 대시보드인데요.
그중 어쩌면 가장 대중적인 보닛을 먼저 시공하는 모습입니다.
자가 시공을 하기도 할 만큼 쉬운 난이도의 보닛입니다.
그에 반해, 드라마틱 한 성능을 기대하기 힘든 부위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 해서 간과할 수도 없는 부위입니다.
전면 차음 유리와, 일반 유리의 차이를 느껴본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보닛 위로 전해지는 심각한 엔진 소음을 차단하고 저감하기 위해서라도 중요한 파트입니다.
열에 상시 노출되는 부위 특성상.
철판에 부착되는 재진 패드의 재질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가의 소재 사용으로, 열에 녹아 흘러내리는 참혹한 결과를 맞이하는 일은 없어야 할 테니 말입니다.
재진 패드 시공 후,
보닛 커버 내부로는 3M 오리지널 신슐레이트를 추가하여 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성분이지만,
둘의 케미는 이미 충분히 많은 작업들로 완벽히 검증을 마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벤츠 glc 43 amg 차량의
대시보드 공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탈, 부착에 높은 난이도를 겪는 모델은 아니지만.
정비 매뉴얼을 토대로, 기본에 충실한 공정을 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품 하나하나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고,
손상이나 파손 변형이 생기지 않았을 때 작업을 의뢰한 오너의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으니 말이죠.
어쩌면 당연하지만, 지켜지지 못해 하자로 이어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그런 불상사는 생각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렇게 부품들을 탈착하고 확보한 공간을 통해
내부 곳곳에 3M 흡음재를 채워 엔진 소음이 실내로 전해지지 못하도록 자동차 방음 처리를 합니다.
노이즈를 흡수하는 특성이 우수한 소재 특성상
시공 전, 후 많은 차이가 체감됩니다.
관건은 소재와 내부 시스템과의 간섭 여부입니다만.
저희 기술팀에서는 그동안 경험한 수백 건 이상의 작업을 거치는 동안
더 이상 필요 없을 만큼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대입해
단점이라고는 없이, 소음만 흡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 하나까지도 빈틈없는
한결같은 작업자의 마인드를 자랑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2열 바닥은 주행 중 하부를 통해 전해지는 노면 로드 노이즈 유입이 많은 부위입니다.
유효한 처리를 통해
주행 하부 소음을 유의미하게 줄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1차 2차로 나눠 작업을 하며.
1차는 재진 패드 도포를 통해 진동과 소음을 함께 저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진동과 저주파 소음에 실효를 보이는 소재인 만큼
바닥면과 꼼꼼한 접착이 이뤄졌을 때 뛰어난 반응을 기대할 수 있는데
그런 만큼 작업자의 깐깐한 마인드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공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저희가 철저한 예약제를 고수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집중을 놓지 않고 스케줄에 맞춰 높은 집중을 통해 한대 한대 기술을 녹여내 완성도를 부여하고 싶은 욕심인데요.
이것저것 연관성이라고는 없는 업무 분산으로는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기 힘들거든요.
재진 패드와는 다른 대역(hz)의 노이즈에 영향이 있는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추가해
완성하는 2열 하부.
운전자가 느끼는 변화는 당연하겠지만
2열에 탑승하는 분들이 효과를 더 크게 체감하실 겁니다.
배기 부밍에 의해 떨어지는 정숙성을 보완해 줄 트렁크 하부 커버의 시공입니다.
오너분들께서는
벤츠 glc 43 amg의 배기음이 줄어드는 것에 의한 불 만족감보다는
부밍이 줄어든 만큼 깔끔한 배기음에 더 좋아진 느낌들을 피드백 해주십니다.
자동차 방음으로, 더 기분 좋은
펀 드라이빙을 온몸으로 즐기시는 거죠!
도어를 통해 느껴지는 풍절음에 관해 많은 불편을 토로하신 오너분!
사실…
도어에서 문제를 찾을 수 있지만,
측면에 차음 유리를 채택하지 않은 이유가 더 큰 것을
여러 차례의 테스트와 연구를 통해 밝혀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도어 자동차 방음 처리를 통해,
전과는 확연히 다른 풍절음이 줄어든 결과가 있었구요.
a 필러 또한 다양한 노이즈가 발생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도 기본적인 흡음재를 사용해 대비하고 있지만,
세그먼트에 따라서는 (저가 모델) 그런 기초적인 흡음재조차 생략해 원가 절감을 하고 있는 현실이죠.
저희 기술팀에서는 기존 흡음재의 유무와는 관계없이
현존 최상위 성능의 3M 흡음재를 부착해 다양한 노이즈로부터 오너분들의 귀가 편안해지도록
소음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 방음 이라는 인스톨은,
작은 부분들이 모여 큰 하나의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 만큼 시공 미케닉들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시작으로
마인드까지 부족함이 없는 업체 선정에 신중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저희 매장을 접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런 인프라를 모두 갖춘, 항상 차분하고 진중한 분위기의 전문숍입니다.
그래서 한번 연을 맺은 분들이 감사하게 꾸준히 재방문 해주시는 현실이죠.
이번 벤츠 glc 43 amg 모델의 약속드린 부위의 시공을 모두 마치고
앞서 탈착한 파츠들을 흔적없이 부착하면 완성입니다.
그리고
최종 빈틈없는 검수를 위한
벤츠 정품 진단 시스템의 점검!
오류코드 하나없이 말끔한것을 확인후
차량을 차주분께 인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