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방음 구성으로 다양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투자 금액을 따지지 않고 강력한 정숙성만을 원하신다면 차량 전체 NVH 개선인 Full,
합당한 투자금액을 통해 효율적인 정숙성을 필요로 하신다면 도심 주행에 맞춘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외 구역별 금액이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만 따로 시공도 가능하시고요.
벤츠 GLC의 경우 도심형 패키지의 선택 비율이 높은데,
투자 금액 대비 NVH 체감 성능이 높기 때문일 거라 생각됩니다. 경험 및 데이터를 기본으로 하여 맞춤으로 구성 및 설계하기 때문에 높은 만족감으로 다가온다고 저는 믿습니다.
GLC 220d 전용 패키지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자동차 방음 구성
가장 효율이 뛰어난 5포인트를 선정하였습니다.
엔진룸의 보닛, 대시보드, 도어, 2열 하부, 트렁크 커버가 포인트이며 자세한 시공기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죠.
엔진룸과 가장 가까우면서 220d 디젤음의 외부 유출과 관련 깊은 보닛이 첫 포인트.
보닛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시보드가 그 두 번째 대상이죠.
벤츠의 경우 탈착 프로세서가 일관성이 있으며 난이도가 쉬운 만큼 소비자분들이 자칫 우려할 수 있는 잡소리 발생률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불안함을 가지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인 이곳은 내부 공명음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소음의 강도가 달라집니다.
흡음재와 기술자의 능력이 가장 중요하죠.
2열 하부는 공명음과 떨림, 모터 구동에 의한 소음이 두드러지는 곳이므로 강력한 NVH을 위해서 바로 공정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열 하부는 특성상 두 가지 공법으로 진행되는데,
RS 재진재를 활용한 진동 억제 및 차폐력 활성화가 첫 공정입니다.
재진재의 인스톨 방법은 기술자의 경험적 및 객관적 데이터를 두루두루 활용하여 시공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던 게 실질적으로도 소비자분들의 만족도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두텁게 적층 되어 시공된 재진재위에 음파 흡수율이 뛰어난 3M 사의 신슐레이트를 시공합니다.
적은 양으로도 흡수율이 뛰어나기 때문에 굳이 많은 양은 필요치 않습니다.
신슐레이트 흡음재의 성능은 가볍지만 뛰어난 흡수율 때문에 점차 가벼워져야만 하는 차량 특성에 가장 맞는 소재이죠.
덕분에 다양한 제조사들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런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NVH에 대응하고 있는 우리 팀.
대시보드 내부도 동소재를 사용하여 220d 디젤음을 잡고 있습니다. 언급한 대로 이곳의 경우 공명음을 어떻게 최소화하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게 되는데..
공명될만한 원인지를 완벽히 차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공법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무차별적인 시공은 배제되어야 하는 것이 참 중요한데, 기계적 간섭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죠. 더불어 지속적인 정비에 불편함을 주어서도 안됩니다. 결과적으로 기술자의 능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운전석이 가장 많은 포인트가 있는데 그 공명 포인트들을 잘 억제해 준다면
매우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시보드 파츠들을 탈착하면서 발생된 트림들은 소음 저감의 시너지를 위해 필요해 보이는 것들만을 모아서,
신슐레이트를 재차 사용하여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 방음의 경우 조립되는 공차 내, 기계적 간섭이 없는 조건이라면 다다익선이 성립되는 공정이기에 다양하면서 많은 양을 사용하려 최선을 다하고 있죠.
보닛도 마찬가지 두 가지 자재를 활용합니다.
이중으로 결합되어 있는 곳은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배제하며, 단일 구조로 되어있는 곳에 자재를 사용하여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흡음재를 사용하여 소음의 유출 강도를 최소화하고 있죠.
트렁크 마감재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트렁크 하부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 강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례로 고성능 AMG 배기음의 부밍음 억제에도 탁월한 효과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좋아하셨던 오너분들이 기억납니다.
그만큼 소리의 강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공정이죠.
풍절음도 얄짤없습니다. 내부에 윈드 노이즈가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환경을 가진 도어이기 때문에 꼭 이와 같은 조치가 필요로 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조사 측에서도 그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흡음재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원가에 대한 절감이 최우선인 만큼 흡음재의 퀄리티를 보장받을 순 없죠.
인스톨은 기존의 흡음재는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활용,
추가적으로 신슐레이트를 추가함으로써 방음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그 결과 훌륭한 억제율을 보여줬죠.
벤츠 GLC220d 자동차 방음 구성의 경우 최대 4시간 소요됩니다.
시간 검토 잘 하시어 미리 예약을 진행해 주신다면 기다림 없이 빠르게 작업을 받아볼 수 있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