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케이엔오토웍스 부산 인사드립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차량에 진행한 편리한 주차를 위한 전방감지기 센서 작업입니다.
전면 주차 시 잘 보이지 않는 전면의 사각지대 장애물을 파악해주는 전방센서 작업입니다. 요즘은 후방과 함께 전방까지도 기본적으로 주차 센서를 달아 안전하게 주차하시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주자장이 협소하고 늘 주차 문제로 복잡하다보니 최대한 사고를 안만드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프리우스 차량에는 이 전방센서 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순정 자체가 없기때문에 별도 사제품으로 작업하는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쓰시는 동안 순정처럼 쓰실 수 있도록 스위치라든지 작업 방식도 최대한 순정라인대로 작업해서 에러 걱정없이 오래 쓰실 수 있게 신경써 작업해보았습니다.
차량에 전방이나 후방센서 옵션이 필요하시다고 생각되신다면 오늘 케이엔오토웍스에서 진행한 후기 보시면서 옵션 작업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프리우스 전방감지센서 설치 작업 소개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 전방센서 설치를 위해 케이엔오토웍스에 대기중인 프리우스 차량입니다.
부산에서 압도적으로 오랜 시공 경험과, 후기도 블로그에 현재 4600건이 넘게 차곡 차곡 쌓여있고, 실제 차를 몇번이나 바꾸신 경우에도 찾아주시는 단골 오너님들의 층이 매우 두터운 곳입니다. 실제 작업장에서도 까다로운 작업은 저희쪽에 요청할 만큼 전문성 하나만 놓고 보신다면 케이엔오토웍스만한 곳이 없답니다.
시공 전 프리우스 차량의 프론트 범퍼입니다.
앞쪽의 장애물을 감지해야 할 센서 홈이 보여야하는데 프론트 범퍼 어디에도 흔적이 보이지 않죠.
차량의 프론트 범퍼를 내리고, 전면에 총 4개의 센서를 이식해줄겁니다.
도장의 색상에 맞춰 준비한 센서구요. 감지가 잘 되도록 중앙으로부터 계산해서 4개의 구역을 정확히 나눠서 범퍼를 뚫은 후 이식합니다.
센서의 방향까지도 정확해야 에러가 없습니다.
센서 색상의 경우는 대략적으로 10가지가 넘는데요. 차량 도장에 맞춰서 대부분 시공하시는데요. 간혹 화이트인데 블랙으로 일부러 다르게 선택해 이식을 요청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요청대로 작업해드리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몇십년간 작업해왔고, 보조나 알바 없이 모든 장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종 가공을 동반한 수 작업은 손기술이 곧 퀄리티랍니다.
배선마다 깔끔한 마감 처리를 진행하고 메인 모듈은 비가 와도 안전한 내부 본넷쪽으로 해서 운전석으로 이어줍니다.
디스플레이도 주차시 잘 보이는 운전석 앞쪽으로 설치했습니다.
제품이 스피커와 거리창이 하나로 표시된 제품으로, 거리에 따라 다른 음으로 경고를 해줍니다. led 거리 숫자표시와 색상으로도 사물의 거리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물쪽으로 접근할 수록 led바가 레드로 바뀌게 됩니다.
양쪽 가쪽의 센서는 1.3 미터부터 표시를 해주구요. B와 C 센서는 2.25미터부터 표시됩니다.
그리고 제품 상단부를 보시면 디스플레이 음량 조절 구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리가 거슬리시면 꺼두셔도 되구요. 나머지는 1단계와 2단계로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방센서 스위치 이식을 원하신다면 추가한 스위치로 언제든지 기능을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에 약하게나 강하게 감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원하신다면 감도를 약하게 셋팅할 경우 너무 잦은 오작동 보정도 가능합니다.
이렇게해서 전방센서 옵션이 없던 프리우스 차량이지만 오늘부터는 언제든지 전방센서 기능 사용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해당 작업은 전방은 물론 후방에도 가능하구요. 원하실 경우 측후방이라든지 어라운드뷰 옵션까지도 얼마든지 사제로 끌어올려보실 수도 있습니다.
차량에 관련한 모든 옵션 작업이 가능하니까요.
순정 또는 사제 관계없이 모두 가능한 기술력을 지닌 전국 26개 체인의 대표지점인 부산 케이엔오토웍스 꼭 기억해주시구요. 이웃추가나 즐겨찾기로 다양한 내차량 후기 매일 받아보세요.
이상 프리우스 사제 전방센서 시공 후기였습니다.
궁금하신점 차량 년식 필요한 옵션과 함께 질문주시면 좀 더 상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