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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핵심 두 가지에 집중한 결과물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실용적인 부산 카오디오 튜닝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입니다.

차량을 구매하시곤 흥분된 마음으로 음악을 청취할 찰나, 무엇이 잘못되었음을 직감하신 오너… 심각하게 카오디오 튜닝에 대해 생각해 보셨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음질을 얻게 되었던 오너는 기쁜 마음으로 출고해 가셨는데, 제품 선정과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죠.

부산 카오디오 튜닝 전은 어땠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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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의 성향을 파악하기 좋기 때문에 입고 당시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기도 한 3밴드 이퀄라이저의 모습은,

원하는 고음질의 수준에 다가가기엔 한계가 뚜렷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가지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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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어코드의 스피커 유닛은 5인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유니버설 사이즈라 할 수 있는 6.5인치에 비해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죠.

그런 이유로 베이스의 타격감에서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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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힘의 원천력이라 할 수 있는 마그넷의 상태는 왜 오너가 베이스를 심하게 부스팅 해놓았던 이유를 십분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드웨어적 요소의 부족함이 다분한 상태에서 Eq 컨트롤은 오히려 부밍을 과하게 발생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발단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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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서비스 패널의 상태는 여전히 비닐로만 되어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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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우퍼의 재생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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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대적인 환경 개선이 급선무입니다. 이 과정을 거친다면 스피커 구동 효율이 매우 개선되는데 dB 증가를 물리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고 전, 후면의 격벽 활성화로 인한 음질의 개선이 뚜렷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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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로 한 과정을 거친 후 선정된 Avi SQ6.5c 스피커 유닛을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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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의 상승으로 더욱 풍부한 베이스는 물론 해상력과 자연스러움 음색은 덤으로 얻을 수 있죠. 무엇보다 가성비를 논할 수 있는데 입문자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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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흡음의 과정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공정.

난반사, 소음 등을 억제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정비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작업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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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이상의 중음 및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교체로 비약적으로 해상력과 전달력이 증가합니다.

설치 과정은 오너와의 협의를 통해 순정형으로 진행하였고 추후 원복이 가능하게끔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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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정형으로 작업 시 외부 노출은 일절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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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유닛도 중요하지만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고 디지털 프로세싱을 가능케 하여 고음질 카오디오 튜닝 필수 제품인 Dsp 내장형 파워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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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 SQ4050+입니다. 4채널 55와트 출력, 프로세싱, 시그널 써밍 등이 제공되지만 좋은 가격이라는 것이 이 제품이 왜 매력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라는 수식어와는 조금은 거리가 있지만 그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명확하기에 이 제품을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는 것이죠.

단, 차량의 사운드 옵션에 따라 지원 여부가 나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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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카오디오 튜닝 기술팀이 보유한 2개의 mic를 청취자의 포지션에 맞게 세팅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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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Dsp 기능을 다루는데 가장 핵심적인 기술력이며 이 과정을 통해 사운드의 질이 좌지우지됩니다. 그만큼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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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만 잘 진행했다면 결과에 대한 만족감은 대단할 것 일 거고요, 설치했음에도 불만족이었다면 이 과정이 적합하게 진행되지 않았다고 해석하면 됩니다. 튜너의 기술 역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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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코드 하이브리드 오너께서는 행해졌던 카오디오 튜닝 시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걸로 보아선,

이 과정이 잘 진행되었다고 판단했다고 봐도 무방할 겁니다. 아니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