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즈 카오디오에 입고된 아우디 A6입니다.
최근 C8, 8세대 입고 비율이 높은 추세네요.
아우디 A6 방음 작업 – 대시보드 잡소리 & 엔진 소음 해결!
아우디 A6는 정숙성이 뛰어난 차량이지만, 특정 주행 환경에서 잡소리나 엔진 소음이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시보드 잡소리는 운전자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최근 고질적인 증세를 보이는듯합니다. 그래서 장시간 운전 시 피로감을 증가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번 작업에서는 대시보드, 본넷, 도어, 2열 하부 방음을 통해 소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수차례 방음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있으셨던 고객님이셨습니다. 그래서 가장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구성을 며칠간 상담을 통해 진행한 결과가 대시보드, 본넷, 도어, 2열 하부 방음이셨습니다.
🚗 아우디 A6 방음 작업 포인트
✅ 보닛 방음 – 엔진룸에서 올라오는 진동과 소음을 차단하여 운전 편의성 향상
TDI 엔진의 정숙성을 위한 보닛 방음부터 진행합니다.
진동 억제 및 소음을 차단하는 방진재를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방진재는 알루미늄이 함유되어야 가볍지만 성능이 좋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고요.
자재 특성상 기포가 없이 구조 표면에 밀착 수준에 따라 방음의 차이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사진상으로도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공구에 의한 흔적이 있는지 없는지 자재 표면을 유심히 관찰하면 됩니다.
신슐레이트 흡음재로 한 번 더 보강함으로써 방음 능력을 극대화합니다.
이렇게.
✅ 대시보드 방음 – 가장 큰 잡소리 원인을 제거하여 정숙한 실내 환경 제공
잡소리뿐 아니라 디젤 소음을 억제하는데 이만한 방음 작업은 없습니다.
단지 시공 능력에 대한 기술자의 마인드에 의한 결과 차이는 분명 존재합니다.
고객님께서는 결과에 대해 이렇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시동을 켠 순간 한번 필터링 된 부드러운 소리라고 말이죠.
아우디 A6 대시보드의 고질적인 찌끄덕임에 대한 데이터는 몇 차례 시공 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구성하고 있는 파츠’s 그 원인입니다.
소음 감소를 위해 탈착해둔 파츠들을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더 극적인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자재의 사용을 원하셨기에 페이즈 카오디오에서 사용하는 흡음폼을 사용해 드렸습니다.
✅ 2열 하부 방음 – 노면 소음 및 하부 진동 억제로 승차감 개선
연료 펌프 및 구조의 이유로 소음 유입이 많은 2열 하부입니다.
방진재 시공을 진행합니다.
오로지 소음 억제를 위해 실시하며, 그에 따른 정석적인 자재 시공을 진행합니다. 그만큼 시간도. 5배 더 많이 소요됩니다.
애프터 마켓으로 시공하는 방음이라고 하더라도 OEM의 구조적 배치를 해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저의 철칙입니다. 최대한 순정을 유지한 채 작업합니다.
✅ 도어 방음 – 풍절음 및 외부 소음 감소, 보다 조용한 주행 경험 제공
풍절음 억제에 유리하며, 아우디 및 포르쉐에서 고질적이라 할 수 있는 스피커 볼륩 up시 잡소리 해결에 좋은 도어 방음입니다.
수많은 경험과 데이터를 토대로 해결할 수 있도록 방음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거기서 끝나지 않고.
프리미엄 흡음재를 시공해 드렸답니다.
소음 개선이 클 뿐 아니라 흡음재의 표면 구조로 인한 카오디오 사운드의 명료도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 아우디 A6 방음 효과
✅ 대시보드 잡소리 제거 → 주행 중 거슬리는 잡소리 사라짐
✅ 엔진 소음 감소 → 실내 정숙성이 높아져 쾌적한 운전 가능
✅ 노면 소음 저감 → 장거리 주행 시 피로도 감소
✅ 차량 내부 음질 향상 → 카오디오 청취 환경 개선
💡 결론: 방음 작업 후 확실한 차이!
방음 작업을 통해 아우디 A6의 정숙성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대시보드 잡소리 제거로 운전 중 쾌적함이 배가되었습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 엔진음과 노면 소음이 확연히 줄어든 것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아우디 A6 방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문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