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사운드프루프입니다. 얼마 전까지 쌀쌀한 날씨였지만
금세 날씨가 봄이 되었습니다. 낮에는 에어컨을 틀어야 할 정도이더라고요
밖은 미세먼지와 황사덕에 창문을 열 엄두가 나지 않더라고요
이제 날씨가 더 더워지게 되면 크레파스 냄새의 고질병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의
냄새가 더 극대화되는 계절이죠.
오늘 소개드릴 차량 역시 크레파스 냄새의 고질병을 가지고 있는 차량 BMW 3GT입니다.
3시리즈 1시리즈 3GT 같은 보디의 차량이라 그런지 같은 흡음재가 사용이 되어
크레파스 냄새의 증상이 동일하더라고요, 연식에 따라 삭아있는 정도만 차이 날 뿐!
BMW 3GT의 대시보드 내부에 적용되어 있는 방음재입니다.
곳곳에 크렉이 가있는 부분이 보이죠~ 열 경화로 인해 삭아서 자연스레 크렉이 가게 되는 거죠
이렇게 되어있는 상태라면 모든 방음재가 삭아있다는 거고요
그만큼 냄새의 강도는 아주아주 심한 단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모두 산산조각이 나는 상황 완벽하게 모두 삭았습니다.
이 방음재들은 한 조각도 빠짐없이 깔끔하게 제거를 해줘야만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작업은 무용 지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뜯겨져 나온 방음재 들입니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쉽게 뜯겨져 나오게 됩니다.
눈에 보이고 접근이 쉬운 곳은 제거가 쉽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히터 유닛)
뒤쪽 안쪽은 제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손이 들어갈만한 공간이 나오지 않거든요
눈으로도 쉽게 확인이 불가하죠!
이 부분을 완벽히 제거를 해주어야만 냄새를 100% 잡을 수가 있죠!!
최소한의 탈거로 완벽히 제거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 카사운드프루프 입니다^^
완벽히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면 냄새는 공조기를 통해 스멀스멀 냄새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크레파스 냄새 제거 작업은 속이려야 속일 수 없는 작업입니다..
상술이 통하지 않는 작업인 것이죠!!
구석구석 한 조각도 빠짐없이 모두 제거했습니다! 히터 유닛 뒤쪽까지 완벽히 제거!
차량마다 상태가 다르겠지만 방음재를 제거하면서 나오는 미세한 조각들까지
제거하기 위해 에어건과, 청소기로 청소하는 시간만 해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만큼 대충대충해서는 안 될 작업인 것이죠!
크레파스 냄새의 주원인 냄새나는 방음재들은 이렇게 마무리하게 되면,
새롭게 방음을 시공해 드려야겠죠!
방음 전문점이기에 방음 시공도 꼼꼼히 시공해 드리고 있답니다~
순정 방음재가 제거되었기에 그만큼의 효과가 나올 수 있도록
부틸매트+3m신슐레이터의 조합으로 방음을 꼼꼼히 시공해야만 됩니다!
순정 품을 새로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가격이나 재설치 비용을 따진다면
굳이……. 순정 품을 고집하지 않는다면야 불필요하겠죠!
제가 쓰는 방음 소재는 완성차회사에서도 쓰이는 “정품 “3M신슐레이터”를 사용합니다!
부틸 매트 역시 국내에서 생산되는 “노이즈 락”매트를 사용합니다!
저가형 중국산 따위는 쓰질 않습니다!!
자동차 방음의 핵심 소재인 ” 3M신슐레이터”를 아끼지 않고 적극 활용하여
방음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슐레이터의 등급을 한 단계 더 높여 적용 중입니다^^
이렇게 BMW 3GT 차량의 크레파스 냄새 제거는 마무리합니다.
이전과 다를 것 없이 말끔한 조립과 오류코드 확인, 그리고 시운전까지
마무리 후 차량이 출고됩니다!
제거 작업이 마무리되었더라도 그동안 차량에 베여있는 잔여 냄새들이 남아있긴 하지만
이 부분은 시간이 자연스레 해결을 해줍니다!
작업 이후에 에어컨 필터 교체, 차량 내부에 탈취제 등을 적극 활용한다면
잔여 냄새 제거에 큰 도움이 되게 됩니다~
크레파스 냄새는 냄새도 냄새지만, 차량에 탑승을 하게 되면 기침이나, 눈 따가움, 어지러움
속 매스꺼움, 두드러기 등 여러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기에 빠른 시일 내에 제거 작업을 받길 권합니다.
차량에 크레파스 냄새가 의심이 된다면, 원인과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냄새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부담 같지 마시고 언제던 편하게
전화, 문자, 네이버 톡톡 등을 통해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