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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05의 실내 크레파스 냄새의 원인도 흡음재다.

W205 벤츠 C220d 슬슬 크레파스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벤츠 C220d입니다.

나지 않을 것만 같던 W205도 역시나 크레파스 냄새가 풀풀 나기 시작했네요.

처음엔 의아했지만 이번 제거 작업을 통해 확신이 섰습니다. 이 차량도 마찬가지로 순정 흡음재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말이죠.

작업의 순서는 평소와 같습니다.

원인으로 지목된 내부의 흡음재를 제거하기 위한 대시보드 파츠의 탈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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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착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세스에 따라 스킬과 숙련된 손으로 뚝딱 거리면 되거든요!

그런 과정을 거치면 이제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 내부의 격벽을 잘 보시면 거뭇한 물체가 흡음재입니다. 루버 재질에 가까운데 지속적인 열을 받게 되어 성질이 변화되면서 냄새를 유발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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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거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말끔히 제거해 내는 것이겠죠. 그래서 한 톨도 남기지 않도록 작업에 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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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거해낸 C220d의 순정 흡음재.

격벽 전체를 감싸고 있던 터라 꽤나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큰 사이즈가 냄새를 풍기다 보니 고약하기 이를 테 없죠.

앞에 언급한 성질이 변한다는 데에서 조금 더 내용을 보태자면,

처음엔 몰랑몰랑합니다. 그런데 성질이 바뀌면 딱딱해지다 못해 부스러집니다. 이러면 냄새가 백 퍼센트 난다고 보면 됩니다.

이해하셨죠?

W205 벤츠 C220d 슬슬 크레파스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W205 벤츠 C220d 슬슬 크레파스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제거 후엔 그것을 대체하기 위한 방음재를 시공해야만 정숙한 환경이 지속됩니다.

그래서 우리 팀이 평소 방음 작업에 사용하는 방진재와 흡음재를 시공해 드리고 있죠.

우선 제거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방진재를 시공하면서 관계없는 부위까지 부분 방음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 조용해지라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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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흡음재도 깊숙한 내부부터 쌓아올리는데,

이 작업을 통해서 기존 보다 더욱 조용한 환경과 생길 수 있는 잡소리의 영향까지 케어할 수 있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냄새 없애고, 더 조용해지고.

일거양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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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에 더 집중해 봅니다.

탈착해둔 크래시패드 트림을 재조립 후 생기는 공간에도 한 번 더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시공합니다.

이로써 대시보드 내부에 빵빵하게 들어찬 흡음재의 모습이 상상 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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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얼마큼 조용해질지 느껴지기도 하실 겁니다.

W205 벤츠 C220d 슬슬 크레파스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신슐레이트는 가볍지만 소리 흡수율이 높고 순정과는 다르게 냄새도 일절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그리고 자유도가 높아 어떻게 재단하고 활용하냐에 따라 부위 가리지 않고 적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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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조립간에 흡음재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이처럼 적용해 드리는데도 참 유용하죠.

이런 하나하나가 모여 더 큰 방음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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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오너의 골치였던 크레파스 냄새가 완벽하게 제거되었습니다.

가장 흡족해하셨던 부분이었고 덤으로 더 조용해지게 되어 더 만족스러우셨다는 오너분의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