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가 입고되었습니다.
w222 s560 모델입니다.
부메스터 오디오를 탑재하고 있지만 음질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그리고 오너께서도 그런 생각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카오디오 튜닝을 요청하셨죠.
오너분과의 진중한 상담 끝에.
프런트와 센터 스피커를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 제조사인…
다인오디오社 의 벤츠 전용 라인업인 서팩스 유닛으로 교체하기로 하구요.
그리고 더해 출력 향상과 더불어 정교한 프로세싱의 대입을 가능하게 해주는
dsp 앰프를 추가해서 큰 폭으로 향상되는 음질을 만들기로 합니다.
사실.
워낙에 많이 작업한 경험이 있는 차량이고 기기 구성인 만큼
작업 후 있을 결과를 잘 알고 있는 입장이다 보니.
시스템 설계는 저의 경험에 따른 비중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f. speaker : Dynaudio surpax
c. speaker : Dynaudio surpax
dsp amplifier : Musway d8
다인오디오社의 벤츠 전용 라인업인 서팩스 시리즈입니다.
풀 레인지에 가까운 재생 대역을 보유한 4인치 베이스 유닛과.
해상력이 압권인 1인치 소프트 돔 트위터 구성으로.
벤츠 s클래스 차량에 최적의 인스톨 환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순정 유닛을 탈착하고.
기존 마운트 그대로 1:1 교체 타입으로 서팩스 유닛을 체결합니다.
도어 파트의 가공이나 변형이라고는 없이.
견고한 체결이 가능한 장점을 보유고 있습니다.
순정을 뺀 자리에 서팩스 유닛을 눌러 꽂으면 정확히 고정되는 수준의
우수한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니 말이죠.
특성을 보존하고.
효율을 향상해 줄 도어 방음 방진 공정까지 대입합니다.
소재는 오랜 기간 많은 작업들로 성능과 안정성 모두 철저히 검증한
Rs 부틸 패드와, 3M 오리지널 신슐레이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노이즈 유입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있다 보니
리스닝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도 긍정적입니다.
다인 서팩스 트위터는.
전동 트위터 내부로 깔끔하게 매립해서 완성입니다.
순정형을 지향하는 스피커 특성상
외부에서의 장착 흔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벤츠 s560 대시보드 상단에 입력된 센터 유닛.
SOS 기능의 에러 발생이 없도록 해야겠죠.
풀레인지 수준의 넓은 대역폭의 장점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더스트 캡이 일체형인 msp 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짧고 굵은…
스피커 인스톨을 완료한 뒤.
DSP 앰프 장착으로 이어집니다.
벤츠 S560 트렁크에 위치한 부메스터 앰프와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무스웨이 D8 의 장점인, 1:1 호환되는 잭바이잭 커넥터를 적용해서
차체 배선의 손상 없이 호환이 됩니다.
트렁크 하부 공간에 설치한 무스웨이 DSP 앰프.
적재용으로 존재하는 공간인 만큼.
크지 않은 편인 콤팩트한 사이즈의 앰프를 수납하기에는 세상 좋은 공간이죠.
이러면,
프로세싱에 필요한 USB 커넥터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고요.
앰프의 설치까지 완료하면.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과정인 프로세싱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기들의 포텐셜을 아낌없이 끌어내기 위한
레벨 매칭을 시작으로 크로스오버, 이퀄라이징, 타임 얼라인먼트까지…
잘 된 튜닝을 수반했을 때 결국.
좋은 음질이라는 우리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이라면, 카오디오 전문점에서 장착하고 세팅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이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100% 같은 기기를 사용해 장착하더라도 전혀 다른 소리가 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 튜닝의 질적 향상을 위해
기술팀에서는 독보적인 2MIC RTA & FFT 측정 시스템을 도입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