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 순정 휠복원 및 도색
안녕하세요.
순정 휠복원, 휠도색 및 다이아몬드 컷팅 휠복원 전문 업체 휠스미스입니다.
자동차 휠도 순정 그 상태로 복원이나 도색이 가능한 거 알고 계시나요?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거고 모르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이 업종을 하기 전에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 업종을 처음 할 때만 해도 휠복원 업체들이 많이 없었는데요.
그래서 그때만 해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었지만 지금은 수도권만 해도 많은 업체들이 생겨 휠도 복원이 가능하다는 걸 많은 분들이 알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신품 휠 가격에 따라서 복원이 좋을 수도 구매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차량의 경우 차량 가격만 해도 3억이 넘어가다 보니 휠 가격 또한 만만치 않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고가의 차량 같은 경우 휠에 흠집이 발생했다고 신품 휠을 구매하기보다는 복원이 훨씬 합리적이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복원 및 도색 퀄리 또한 순정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어야 휠을 복원할 맛이 나겠죠?
저희 휠스미스에서 깨끗하게 순정 급의 퀄리티로 휠복원 및 도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 페라리 로마
시공 : 휠복원 및 휠도색
색상 : 건메탈 반무광
오늘 블로그 포스팅해볼 차량은 이태리 감성이 묻어나는 페라리 로마 차량입니다.
크으~
람보르기니, 애스턴 마틴 등등 여러 슈퍼카 차량들을 봐왔지만 페라리는 다른 슈퍼카들과는 다르게 또 다른 매력과 보는 맛, 배기음 그리고 감성이 느껴집니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말 안 해도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보면 볼수록 정말 이쁘네요ㅎㅎ
사진으로만 봐도 이렇게 이쁜데 실물로 보면 얼마나 이쁘게요^^
간단한 소개 글과 저의 감상평은 여기까지 하고 블로그 포스팅 글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차량에 해볼 작업은 흠집 복원과 순정 색상 그대로 살리는 게 목적인데요.
휠 색상도 건메탈에 무광 계열이라 고난이도 작업으로 예상됩니다.
휠복원에 들어가기에 앞서 휠들을 꼼꼼 살펴보겠습니다.
흠집은 4짝 모두 크고 작게 있었고 심하게 파인 흠집은 없는 걸로 보이지만 타이어를 탈거하고 보니 생각보다 휠 모양이 뭉개 질 정도의 흠집이 많았습니다.
타이어 탈거 후 TPMS 공기압 센서를 탈거해 다른 제품과 섞이지 않게 보관해 줍니다.
공기압 센서조차도 탈거하지 않고 복원을 진행하는 야매 업체들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흠집 복원과 사포 연마 후 샌드블라스트 공정을 진행합니다.
세라믹 디스크라 분진이 거의 안 묻어 나오지만 주행 중 묻는 각종 이물질과 눈에 보이지 않는 유분기 제거를 위해서는 샌드블라스트 공정은 꼭 필요합니다.
휠도색 과정을 모두 보여드릴 수 없어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페라리 로마 차량 순정 휠 색상 도색은 총 세 번의 공정을 거쳐서 완료됩니다.
분체 블랙 프라이머 도장, 건메탈 색상 도색, 반무광 클리어 도색 이렇게 총 세 번의 도색 공정을 거쳐서 완료됩니다.
내용만 봐도 어렵거나 얼마 안 걸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당이 까다롭고 장시간 걸리는 작업입니다!
모든 도색 공정이 완료되고 나온 휠의 모습입니다.
같이 감상해 보시죠! ᄒᄒ
열 건조로 인해 뜨거운 휠을 완벽히 식히고 타이어 탈 부착 실로 이동 그리고 타이어 장착을 진행해 줍니다.
아무리 단단 도장이도 물리적인 충격이 있다면 흠집이 발생하겠죠?
고르기 아트 5000 장비로 안전하게 타이어 장착을 해주겠습니다.
휠복원을 위해 밸런스 납이 제거가 되었기 때문에 휠 밸런스 측정을 진행합니다.
타이어가 장착된 휠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기 위해서 존빈 3d 고속 휠 밸런스기로 밸런스 측정 후 정확한 위치에 전용 납을 붙여줍니다.
밸런스 측정까지 완료되었다면 바로 차량 휠 장착과 동시에 적당한 힘의 전동 임팩으로 볼트를 조여주고 규정 값의 토크로 마무리해 줍니다.
적당한 힘의 임팩으로 휠 볼트를 조여줬지만 혹시라도 조여지지 않은 곳이 있거나 빼먹고 안 조여준 곳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작업 공정 중인 하나인 토크 렌치!
이렇게 모든 휠복원, 휠도색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실물로 볼 수 없지만 사진으로나마 얼마나 복원이 잘 되었는지 얼마나 좋은 퀄리티로 뽑아내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가의 차량의 휠인 만큼 휠의 퀄리티 또한 아주 좋아야겠죠?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주 말끔히 복원과 도색이 완료되었네요.
마지막 도색 공정인 반무광 클리어까지 깨끗하게 올라가 매끈 매끈하니 파리가 올라간다면 미끄러질 것 같아요 ㅎㅎ
숙련된 작업자의 손길로 휠 모양도 망가지지 않고 깨끗하게 복원이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휠도색, 복원 업체는 많습니다.
좋은 퀄리티와 좋은 도료를 쓰는 업체는 많이 없습니다.
저희 휠스미스는 위 두 가지 요건을 충족하여 차량 출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만 주신다면 최선을 다해서 최고의 퀄리티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페라리 로마 20인치 순정 휠복원 및 도색 시공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블로그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번호나 맨 하단 링크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면 감가하겠습니다.
문의 전화
010.5485.1081
찾아오시는 길 |
휠복원 도색 장인 휠스미스 |
🗨️ N 톡톡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