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급한 목소리로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골프 7세대 차주분이신데 센터패시아 메인 화면이 먹통이 되어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라며 수리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당장은 없어도 운행에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엄청 신경 쓰이고 답답하시겠죠? 이건 하늘이 주신 기회라며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향한 집념을 보여주셨는데, 대단히 긍정적이신 분 같습니다. 가격을 들으시고 잠깐 멈칫하셨으나 정확히 이틀 후 약속을 잡게 되었죠.
‘안드로이드 올인원’이란 쉽게 설명드려서 태블릿 피씨가 차 안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블릿으로 가능한 모든 것이 차 안에서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으로 심 카드를 꽂아서 테더링 없이도 인터넷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역시 설치가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물론이고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좋겠죠? 이번 골프 7세대 차주분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이 탐내하실 만한 물건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문의 역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오늘 작업하게 될 골프 7세대 차량의 경우 후방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겸사겸사 같이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은 차량을 안전하게 입고 후 후방카메라부터 작업하겠습니다. 후방카메라 작업은 지난 후기에서 보셨다시피 이렇다 할게 없기 때문에 ‘작업이 되었다’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측 끝에 GPS
재빠르게 후방카메라 작업을 끝낸 후 배선을 앞 라인으로 만들어놓고 안드로이드 올인원 작업을 들어갑니다. 배선 작업을 할 때는 일체 잡소리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흡음 테이프로 감아주고 배선 라인의 자리를 잡아 최대한 순정스럽게 배선을 처리해놓습니다. 대시보드 GPS 안테나도 설치하겠습니다. 이제 필요 없어진 기존 제품은 기념으로 뒷좌석에 잘 모셔놨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10, 옥타코어 CPU, 64기가 스토리지에 4기가 램, 10.2인치 화면 사이즈 IPS 패널(1920×1020)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해보시면 더 잘 아시겠지만, 저희 베컴파츠는 고급형 모델만 취급합니다. 돈독이 올라서 그런 것이 아니고 저렴이 제품들은 문제가 많기 때문이죠. 사용자분들의 지갑을 위해서 잠깐 몇 대 정도 작업한 적이 있는데 문제는 둘째치고 좀 많이 느리더군요. 답답하실만합니다. 그럼 작동을 한번 해볼까요?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많지만 특히 많이들 사용하시는 어플 기준으로 잠시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