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미니쿠퍼 차량중에서 가장 최상위 성능을 가진
컨트리맨 JCW 입니다.
JCW 차량을 제외한 다른 미니쿠퍼 차량에는
기본 오디오가 장착되어 나오지만
JCW 차량에는
하만카돈 오디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옵니다.
탈거해보니 반도체 문제 때문에
기본 오디오를 장착되어 출고되었네요….
그럼 차량 가격은 다르냐고요?
아닙니다!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됩니다.
차량구입을 원하시는 오너분들이
제조사에 항의를 하면
하만카돈 오디오 옵션을 원하면
무한대기를 하라고 하네요
언제 나올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죠!
트위터, 센터스피커도 없는 기본 오디오로 나왔기에
전면 스피커를 미니쿠퍼 JCW에 맞게
다 업그레이드해 보겠습니다.
미니쿠퍼 jcw 스피커 튜닝
소닉 디자인
-52M (트위터)
-77F (미드레인지)
-그라운드 제로 SQ80(센터)
도심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소닉 디자인 스피커는 풍성하고 깊은 음색이
굉장히 아름답게 느껴지기 때문에
짙은 보컬 색을 좋아하시거나 재즈 등의 음악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밀도가 높으면서 부드럽게 밀어주는 사운드를
원하신다면 소닉 디자인의 스피커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또한, 모든 차량의 스피커 구조는
운전석을 기준으로 좌, 우간의 스피커 거리가
완전히 동일할 수 없기에
사운드가 한 쪽으로 치울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차량보호 작업
작업 중 혹여나 스크래치나 시트 이염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을 중심으로 마스킹을 진행하고
시트에 커버를 씌워주는 등 보호 작업을
철저하게 이행합니다.
트위터
소닉 디자인 N52M 트위터입니다.
카본 섬유를 사용한 유닛으로
높은 해상력과 함께 섬세한 고음을 만듭니다.
게다가 2인치 인클로우져 제품으로
고음뿐만 아니라 중음 영역까지 재생이
가능하기에 트위터 하나만으로
전체적인 사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와이드 레인지 제품입니다.
대시보드 양쪽에 운전자를
바라보도록 인스톨을 진행하여
소리의 재생 방향이 운전자를 향하도록 합니다.
그이유는, 아무래도 고음이 전면 유리를
부딪히고 운전자에게 소리가
전달이 되므로 해상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소리가 정확하게 전달되는 것
뿐만 아니라 표현력과 스테이지감을
포함한 전체적인 서라운드감이 향상됩니다.
미드레인지
코팅되어 있지 않은 종이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후면의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저가형 제품은 내구성이 좋지 않을뿐더러
벙벙 대는 사운드를 출력하죠.
소닉 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는
묵직한 마그넷이 후면에 적용되어 있어
단단하면서 타격감 있는 중음역대를 출력합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의 특징은
이렇게 사이즈가 작지만 낮은 대 역대까지
밀도 높은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센터 스피커
센터 스피커 자리는 있지만 비어있는 모습입니다.
센터 스피커의 유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전방의 스테이지감을 구현해 주는
탁월한 능력이 있죠!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차량 어느 위치에 있어도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풀 레인지 스피커로
거의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를
인스톨하였습니다.
왼쪽이 센터 커버, 오른쪽 순정 커버입니다.
기존의 대시보드 중앙은
센터 스피커가 부재했기 때문에
중앙의 커버도 트위터 쭉 필러와
마찬가지로 막혀있었습니다.
사운드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도록
그릴 망이 적용된 정품 커버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 내부에는
어떠한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네요
스피커의 음손실을 막기 위해
도어 방진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CIARE 방진 매트를 강화 플라스틱 마감재 위에
진동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를 위주로 부착합니다.
이로써 도어 프레임에 강성을 부여해
진동이 쉽게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와 외부를 단절시켜 내부 음압을 향상해
음질 개선의 효과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실 경우 도어 방음은
꼭 함께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면 빗물 받이용 PP 폼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음을 막는 효과는 없으며 오히려 풍절음이 유입되면
소음을 증폭시키는데 영향을 주죠.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흡음재는
3M 정품의 CIARE 신슐레이트로
내부에 수많은 공기층과 미세한 섬유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흡음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보닛 방음
엔진 진동과 주행풍으로 인한 떨림이
유리를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되기 전에
그 통로를 차단하기 위하여 보닛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시공하였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열에 강한 고무 뷰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보닛에 부착해도
떨어진다거나 녹아내리는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커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완전히 차폐시키기
어려운 고주파 소음을 해결해 주도록 합니다.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A 필러 방음
주행풍이 많이 유입되는 구간인
A 필러입니다.
3M CIARE 신슐레이터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파츠 내부에 전체적으로 부착하여
빈 공간을 채워줍니다.
이로 인해 주행풍의 유입을 차단하고
공명음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
아내에게 선물할 미니쿠퍼 컨트리맨 차량이지만
아쉬움이 하나가 있죠!
바로 노래 듣는 걸 좋아하는 부부에게
하만카돈 옵션이 빠져서 나왔기에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아내에게 선물하는 차량이지만 평소 남편분도
같이 탑승하기에
더 높은 만족감을 얻기 위해 오셨습니다.
미니쿠퍼 JCW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스피커 업그레이드 후 사운드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영상보다는 리얼 사운드가 궁금하시다면
오렌지커스텀 용산점, 강남점에 오셔서
청음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작업기의 경우
스피커 전면 5개, 도심형 방음이 들어갔으며
시공시간은 5-6시간 소요됩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입니다.
예약 문의 시 시공 가능한 날짜를 말해주시면
더욱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