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마트 가성비 카오디오 튜닝을 하고 싶으셔서 입고된 차량을 만져보겠습니다.
Mercedes Benz Smart Pit In.
제리사운드 피트인 게러지 서울.
안녕하세요, 벤츠 카오디오 튜닝 전문점 제리사운드입니다. #벤츠#스마트 차량이 입고되었는데요. 오디오 튜닝은 처음이라고 하셔서 적정한 선에서 가성비 있게 튜닝하시길 원하셔서 몇 가지 대안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스마트의 경우 트위터는 부재로 있어서 라인추가를 해서 대쉬보드 위쪽으로 올리거나 도어쪽으로 추가 타공을 통해 트위터르 매립하기도 합니다. 자동차에서는 초고역대를 담당하는 트위터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스피커 유닛선정은 #오디슨 APK 165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2옴 임피던스를 가졌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말이죠. 도어는 6인치로 추가 타공을 하여 매립하고 트위터도 타공을 해서 매립할 예정입니다.
오디슨 스피커나 파워앰프는 Made in italy였으나 언제부던가 중국에서 생산되면서 품질이 저하된 느낌을 많이 받게 되었죠. 그래서 미국에선 여전히 오디슨을 사랑하는 듯 한 분위기입니다. 상위 등급의 보체 스피커 같은 경우는 그래도 원산지는 현지생산입니다.
벤츠 스마트 #카오디오 순정 헤드유닛입니다. 기본적으로 라디오, CD, AUX, USB까진 지원합니다. 더 나은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선 파이오니어나 알파인 같은 애프터마켓 오디오를 교체하거나 중국산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교체하면 더욱 더 폭 넓게 활용도 할 수 있는데요.
이건 차후에 할 이야기이니 오늘은 가장 부족하게 느끼는 스피커부터 알갈이를 진행할까 합니다.
#스피커 유닛선정은 50만원 때로 맞춰보기로 합니다. 이 가격 때에서는 선택권이 꽤 있습니다만 2옴 유닛을 쓰는 이유는 약하디 약한 순정 헤드유닛의 출력을 뒷받침해주기 위함입니다. 4옴값을 지닌 스피커에 비해서는 음질용으로 활용되진 못하지만 말그대로 가성비이니까요.
아기자기한 RPM게이지와 시계.
오디슨 프리마 APK165 모델입니다.
트위터는 타공해서 도어에 매립하고.
미드우퍼 역시 도어트림에 매립해야합니다.
열방출을 위한 홀까지 있고 나름대로 기능들은 구현하고 있죠.
순정 도어트림의 모습입니다.
하단의 그릴은 부시고 새로운 그릴을 넣어야만 합니다.
순정의 벤츠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페이퍼콘이라 자동차에서 감상하는 음질에선 절대적으로 불리하죠.
순정 구경이 5인치에 가깝기에 추가로 타공을 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피커 그릴은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남아있던 포칼그릴을 활용하여 부착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순정라인에 연결하여 트위터 + 미드우퍼 패시브까지 부착완료.
위치는 최대한 명확하게 좌우 대칭으로 뚫어봐야죠.
이제 고음역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릴까지 씌우면 근사하게 변합니다. 순정스러우면서도 순정같지 않은 모습으로 말이죠. 벤츠 #가성비 스피커로 제격인 모델.
그릴까지 잘 씌워두우면 스피커의 직진 개방감이나 보호를 위해 잘 쓰이는데요. 그릴은 그냥 씌울 시엔 스피커가 앞뒤로 운동할 때마다 덜덜거리는 소리가 들리기에 방진처리는 필수입니다.
좌우 똑같이 완성되어 훨씬 성숙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되는 벤츠 스마트 카오디오 튜닝.
처음 접해보는 튜닝에 고객님도 만족스러우셨나봅니다.
멀리서 들어도 바뀐 소리를 듣고선 좋아졌다 라고 외치셨으니 말이죠. 하단의 영상을 통해 변화된 음질을 잠시 감상해주세요.
당신의 소중한 차를 위한 커스텀샵, 제리사운드.
Beyond your expec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