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희귀한 벤츠 숏바디 지바겐 오디오 튜닝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
Mercedes Benz G550 Fit In.
안녕하세요, 벤츠 카오디오 튜닝 전문점 제리사운드입니다. 아주 희소성 높고 국내 1대 밖에 없는 #벤츠#G550 숏바디 모델 중에서 Fairy Design과 카본 튜닝이 되어있는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소프트탑 지바겐 혹은 지바겐 카브리올레라고도 불리우고 별명이 참 많은 차량이죠. 숏바디 모델은 부르는 게 값일 정도로 시세가 없습니다..
#지바겐#숏바디 모델들은 일본 직수입 버전이 참으로 많은데요. 튜닝의 메카의 나라답게 상당한 튜닝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실내 외 모두 Fairy Design으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아직 임판;;;;
벤츠 G550 숏바디 소프트탑 모델은 보통 탑의 지퍼부분의 벨크로나 열기 힘든 편인데 아주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짱짱합니다;;;;
#Fairy#Design 색상과 리얼카본이 상당히 매려적이죠.
올드함과 화려함이 그대로 묻어나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벤츠 지바겐 fairy deisng 모델은 처음 보지만 일반적인 일본 직수차량에서 아주 가끔 볼 수 있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화려하고 깔끔한 디자인이여서 감탄을 계속 했습니다.
차량을 가져오시자마 저희샵으로 오신 이유는 바로 벤츠 지바겐 오디오 교체를 위해서 였습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모델은 일본버전이라 사용하기도 어렵고 필요한 기능이 없어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헤드유닛을 #튜닝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모델 중에 음질 좋은 제품으로 추천을 해드렸었죠.
추가될 아이템과 요청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이오니아 카플레이 2딘 헤드유닛 교체
– 기존 후방카메라 연결
– 일본 하이패스, 배선 등 전부 철거
– 핸들리모컨 활성화
ETC 일본 하이패스부터 GPS 등 다양한 부자재는 전부 걷어내야 합니다.
파나소닉 인대쉬 오디오이지만 네비게이션 모니터를 별개로 달아둔 것은 참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또 다른 편리함이랄까요? 외관상으론 깔끔하진 못하지만 메인 유닛으로 음악을 듣거나 비디오를 보고 네비는 네비대로 안내가 나오니 말이죠. 다만, 국내 제품들과 다르게 일본의 AV시스템은 기본적으로 300~400만원대로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온통 일본어;;;;;
당연히 라디오 주파수는 일본형식이라 사용이 불가하죠.
후방카메라도 동작하지만 화질이 떨어집니다. 일단 큰 불편함을 없을 듯 하여 그대로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번호판을 달고나면 또 어떻게 변동될지 모르니 말이죠.
마감재들이 너무 쉽게 뜨는 바람에 단차를 맞추는데 고생을 꽤 했던 기억이 납니다.
DMB 안테나부터 마이크 등 다른 한쪽에 탈거한 부품이 한가득입니다.
메인배선쪽에도 연결된 것들이 너무 많아서 전부 순정화를 시킨 후 다시 재작업을 감행했답니다.
틴팅이 되어있어서 부착된 DMB 필름안테나를 뜯는데 고생을 했는데요. 어차피 새롭게 틴팅을 하실거라 하셨지만 그래도 최대한 손상없이 뜯어봤습니다.
Made in japan의 특성은 참 만듦새 좋다입니다. 순정 브라켓들도 애프터마켓용으로 제공되는 점이 참 부럽습니다.
깔끔하게 이식을 해봤습니다. 리얼카본의 마감재를 커스텀 해둔터라서 매우 조심스러웠는데요. 단차들도 설명해드리고…
가장 필요했던 애플 #카플레이
잘 됩니다.
파이오니아에서 나오는 AV모니터로 유선으로 적용되지만 화질이나 음질이 뛰어나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플레이를 쓰면 음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한데 카오디오에서 직결로 연결되어 그런지 왜곡이 매우 적습니다.
T맵도 잘되죠.
음악도 감상하면서 말이죠.
후방카메라 화질은 별로 좋진 못하지만 일단 유지하기로 했답니다.
이번 벤츠 지바센 숏바디 오디오 튜닝에 가장 중요했던 포인트. 바로 #핸들리모컨 활성화입니다.
꽤 오랜기간 연구했고 그 끝에 완성시킨 구형 수입차량들의 핸들리모컨 활성화.
일본어이지만 AUDIO기능에서 그대로 동작합니다.
맨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핸들리모컨으로 트랙컨트롤과 볼륨조절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러프한 느낌과 숏바디라 콤팩트한 느낌도 있는 너무 멋스러운 차량.
구형, 중신형 차량 관계없이 #오디오#교체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Beyond your expec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