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벤츠 CLS 300d입니다.
해당 차량에는 부메스터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지만
명성과는 다르게 거칠고 답답한 사운드로
오너분들의 많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벤츠 CLS 300d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1877MI – 2WAY 트위터, 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3M CIARE 도심 복합형 방음
생활보호 PPF
(주)오렌지커스텀
매장에서 운용하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가
튜닝된 테슬라 데모카를 청음 한 결과
화사하고 밀도감 있는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업그레이드하길 요청하셨습니다.
또한 도심 복합형 방음을 통해
정숙하고 쾌적한 환경과 깔끔한 차량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보호 PPF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시작해 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시공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1877MI – 2WAY 트위터, 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순정 트위터는 도어 트림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의 경우 작은 콘덴서와
플라스틱의 구성으로
시원한 고음이 아닌 거친 사운드를
출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트위터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 주파수의 70% 이상을 담당하고 있기에
트위터만 업그레이드해도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T18 트위터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하지 않습니다.
해상력이 높으며 음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선명한 고 음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N77M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는
플라스틱 프레임에 코팅 되어 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의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전형적인 원가절감형 유닛으로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는 습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불안정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플라스틱 프레임과 작은 마그넷은
높은 출력을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N77M 미드레인지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N77M 미드레인지는 60Hz에 이르는 저음까지
탄탄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소닉디자인의 M 시리즈 모델은
가볍고 내구성 좋은 카본 콘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응답성과 감도가 뛰어나며
소닉디자인 특유의 풍부하고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표현해냅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의 경우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며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센터 스피커만 업그레이드해도
훨씬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그라운드제로 80SQ 유닛을
순정 센터 스피커 대신 인스톨 진행합니다.
80SQ 스피커는 3인치 사이즈의
풀레인지 급 스피커로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균형 있는 사운드와 무대감을
형성하기 하길 원한다면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제로 스피커와 함께 시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이 끝난 후
커버를 조립하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주)오렌지커스텀
보닛 이중 방음
보닛 부위에서 발생하는 엔진 진동과
철판의 떨림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는데
어떠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열이나 강한 여름철 햇볕에도
녹거나 떨어지지 않는 CIARE 방진 매트를
보닛 전체 부위에 부착하였습니다.
보닛 커버에도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전체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부착합니다.
방진 매트로 저주파, 신슐레이트로 고주파를 차단하여
이중 방음의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철판과 플라스틱으로 이뤄진 도어 프레임에
배선과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스피커의 진동만으로도
부품들이 떨리면서 잡소리를 발생시키는데
제대로 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여
진동과 잡소리를 효과적으로 차폐하기 위해
높은 알루미늄 함유량을 자랑하는 CIARE 방진 매트를
부품에 간섭하지 않도록 부착해 줍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시공되어 있습니다.
나름 벤츠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쓰고
순정 흡음재를 시공한 것입니다.
하지만 살짝 모자란 부위와 얇은 흡음재이기에
추가 시공을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를 주겠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에
도어 트림 안쪽을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합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의 영향을 먼저 맞는 A 필러 및 각종 파츠들의
내부에 흡음재가 일부분 부착되어 있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그대로이기에
주행풍과 함께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행풍과 공명음이 유입되는 경로를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꽉꽉 부착해 줍니다.
순정형으로 재조립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부위의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활 보호 PPF
실생활에서 가장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도어 손잡이, 도어엣지, 충전구 캡 등의 부위에
생활보호 PPF를 두껍게 부착해 주었습니다.
높은 일체감으로 거의 보이지 않지만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PPF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후 음질
“벤츠 CLS300d”에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튜닝과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로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틴팅 작업뿐만 아니라
카오디오 튜닝, 방음,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작업이 시공된 모델 3 데모카가
매장에 구비되어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눈으로, 귀로 경험해 보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아래 배너의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