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63 AMG 카오디오 튜닝 스피커 교체와 전원보강을 기반으로 합니다.
Mercedes Benz G63 AMG Fit In.
제리사운드 피트인 게러지 서울.
안녕하세요, 벤츠 AMG 카오디오 튜닝 전문점 제리사운드입니다. 신형 #벤츠#G63 모델이 입고되었습니다. 온통 블랙튜닝이 되어있는 멋진 차량인데요. 부족한 오디오 성능 때문에 고민 끝에 스피커 교체를 해보기로 하셨는데요. 순정 부메스터 채널수와 서브우퍼까지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순정 시스템도 나쁘진 않은 편에 속하긴 합니다.
먼저, 벤츠 G63 스피커 시스템의 경우 알갈이만 해서 얻어낼 수 있는 효과는 분명 정해져있습니다. 알갈이만으로 엄청나게 소리가 변화한다?? 이제 신형차량에선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디테일한 사운드의 변화가 생기는 것이지 다채널의 파워앰프와 스피커 갯수로 시스템으로 접근하면 전채널을 구동할 수 있는 DSP앰프까지 넣어야만 합니다.
처음 스피커 튜닝을 하시는 고객님이셨기에 장단점에 대해서 확실하게 안내해드리고 차근차근 견적을 내면서 상담을 해드렸습니다.
마침 조수석에서 잡소리도 난다고 하셔서 스피커 교체 겸 방음까지 추가하여 잡소리까지 잡아보려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나파가죽의 도어트림이죠. 부들부들한 촉감은역시 좋습니다. 부메스터 그릴의 찍힘은 너무 쉽게 나타나기에 사진만으로도 벌써 몇 곳이 보이네요.
그래도 S63 AMG처럼 도어트림에 3웨이로 구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소리를 만들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서브우퍼까지 있고 기본 채널수가 많기 때문에 차후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한다면 처음 스피커 교체 시 감안해서 구성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는 대쉬보드 위쪽에 은색그릴과 함께 작게 차지하고 있는데요. 브랜드만 부메스터일뿐 원산지가 중국 혹은 알 수 없음으로 되어있다보니 소리가 좋을리는 없습니다.
AMG는 카본핸들이 진리이죠.
실내감성은 최골치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하나는 독일 3사 중에서 최고로 꼽히죠.
벤츠 G63 #오디오#튜닝 상담을 하면서 보는 점은 순정 EQ를 얼마나 만져놓느냐인데요. 베이스는 강한 편이라 아마도 안들리는 중고역의 빈약함 때문에 이렇게 조정해두었을 것입니다.
거기에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선택하면 보컬의 포커싱은 센터가 아닌 좌우 끝으로 퍼지게 됩니다. 서라운딩 느낌이 강한 음악을 듣는다면 이 세팅도 나쁘진 않지만 개인적으론 보컬위치가 또렷하게 잡히지 않아서 끄는 편입니다.
G63 AMG 스피커 튜닝 작업 전과 후의 같은 조건에서 비교 영상입니다. 같은 음악과 같은 소스 기기이며 깔끔하고 단단해진 베이스와 끝까지 뻗치는 미려한 고역대가 가장 큰 변화입니다.
Object : 부메스터 유닛 교체로 벤츠 G63 AMG 카오디오 업그레이드 솔루션.
1. 포칼 6WM 유토피아M
2. 비위드 L-88RS 미드레인지 + 패시브
3. 비위드 L-25R 트위터 + 패시브
4. 비위드 알루미늄 미드레인지 아대 + 미드우퍼 자작나무아대
5. 셀스타터보 100F 슈퍼캐패시터
6. 사일런트코트 프리미엄 방음
독보적인 베이스와 강렬한 힘을 유지한 포칼유토피아M 미드우퍼입니다. 실망시키지 않는 베이스로 요새 포칼 & 비위드 콜라보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미드레인지와 트위터는 해상력이 상당히 뛰어난 비위드 제품을 쓰고 전용 알루미늄 아대로 단단하게 고정해 봅니다.
스피커 튜닝과 더불어 필수적인 배터리 전원보강 아이템. 바로 셀스타터보입니다. 국산 제품으로 품질이 보장되며 100F의 대용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유닛이죠.
벤츠는 가끔 역방식의 미드우퍼를 채택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SL클래스가 있는데요. 역방식의 경우 무한베플의 특성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도어트림이 아래로 갈수록 라운드가 생기기에 아마도 순정스피커를 아래로 꺽어놓았을 것입니다.
도어트림은 스펀지 구조이지만 굴곡이 심하기에 무리해서 뜯고 방진패드를 붙이면 혹시모를 AS에 대비하기가 어려울 듯 하여 도어트림에 집중적으로 방음과 흡음을 하는 편입니다.
PP재질의 파이오니아스러운 외관이죠.
네오디움 마그넷이 겉보기엔 약해보여서 적은 파워로 큰 힘을 낼 수 있어서 오히려 마그넷만 놓고보면 더 비쌉니다.
본격적으로 벤츠 G63 #AMG#스피커 튜닝 준비.
동봉되어 오는 포칼 올인원매트를 잘라서 소량 붙여봅니다. 크리스탈 매트를 넣는 게 좋지만 모든 것은 예산안에서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최대치를 노력합니다.
플라워 마그넷이 전매특허인 #포칼 유토피아M 시리즈들.
전용 자작나무로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M프로파일 그리고 플라워 마그넷의 탄탄한 베이스가 일품인 스피커입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작업합니다. 유닛은 1:1 커넥터로 장착하여 차후 순정화를 쉽게하게 만듭니다.
보기만해도 소리가 잘 나올 것 같은 느낌.
순정 신슐레이터는 있으나 할 정도로 흡음이 잘안됩니다.
생각보다 가볍고 플라스틱을 녹여서 접함하기 때문에 잡소리가 유발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보강접합을 해주고 튼튼하게 방진과 흡음처리로 잡소리를 최대한 잡아보는 쪽으로 방향을 잡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는 하이패스와 로우패스 1차필터를 통해 재생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클로저까지 있어서 소리를 더 잘 나옵니다. 전용패시브까지 추가하여 순정처럼 그대로 유지. 알루미늄 아대의 장점은 지지대 역할을 잘해준다는 것입니다.
벤츠 G63 #방음 제품들은 아낌없이 듬뿍 발라서 소음을 원천 차단합니다. 이런게 FM적인 방음이지 방진매트만 몇 개 붙이고 방음.. 그러는 거 아닙니다.
스피커 주변부에도 부착하면 스피커의 재생능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좌우 동일하게 벤츠 G63 AMG 방음완료.
잡소리가 들어올 것 같다는 곳엔 보강을 좀 더 해봅니다. 카본 필름을 씌운 뒤에 난다고 하셔서 의심갈만한 부분을 몇 개 잡아봅니다.
핀하나하나 전부 말이죠.
조립은 분해의 역순. 차량 입고 상태 그대로 출고되어야만 합니다.
순정 트위터 커버는 분해 후
#비위드 마그네슘 트위터를 매립합니다. 노출되는 것이 소리의 질을 높혀주겠지만 순정형을 고집한다면 이 방법이 제일입니다.
배터리 자리에 슈퍼캐패시터까지 보강하면 벤츠 G63 AMG 카오디오 튜닝은 끝이 납니다. 안정적인 전원보강 -> 고음질 소싱 -> 업그레이드된 스피커의 재생능력으로 소리의 질감이 확 바뀌게 됩니다.
아이팟을 차량에 그대로 두고 쓰셔서 테스트.
스피커 튜닝이나 오디오 튜닝 시엔 벤츠 방음솔루션은 필수적이니 꼭 진행해주세요.
당신의 소중한 차를 위한 커스텀샵, 제리사운드.
Beyond your expec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