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제가 신형 S클래스를 출고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전이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최근 신형 7시리즈가 최신 기술로 출시되었지만
플레그쉽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건 S클래스 같습니다.
S클래스는 보통 5년 이상 소유하면서 데일리카로 타시는 오너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딜러표 선팅(틴팅)보다는 프리미엄 틴팅을 하시는 분들의 수요도 많습니다.
한번 좋은 필름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일반 필름은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기존 부메스터 음질이나 퍼포먼스가 아쉬워서 벤츠 정품 4D 부메스터 전동 커버와 음질 향상을 해주는 스피커 튜닝을 의뢰해주시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오늘 차량을 입고해주신 오너분도 마찬가지 이유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신차 입고후에 “신차 검수”를 꼼꼼하게 진행후에 차량 상태를 고지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늘의 작업 내역
4D 부메스터 전동 커버 (정품)
소닉디자인 스피커 프런트 세트
3M CIARE 도심복합방음
XPEL 프라임+ 프리미엄 틴팅
기온쿼츠 가죽코팅
주식회사 오렌지커스텀
개인적으로 S클래스 출고후에 꼭 해주면 좋은 작업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차주님도 매장에 준비된 데모카들로 직접 보시고, 들어보신 뒤에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카오디오 / 스피커 작업
오늘 시공하게 될 스피커는 일본 소닉디자인 유닛입니다. 일본 유닛들의 특징은 굉장히 작은 사이즈의 유닛에서 굉장히 낮은 저역대를 재생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내구성이 너무 좋아서 20년이상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존 순정 트위터입니다.
밋밋한 플라스틱 그릴망 안쪽에 저가형 유닛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소리의 색도 없을뿐더라 낮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어요.
고음 스피커 : 트위터
벤츠 정품 4D 부메스터 커버안에
소닉디자인 트위터를 1:1로 매립시공 합니다.
4D 부메스터의 퍼포먼스와 소닉디자인의 음질을
결합한 튜닝입니다.
4D 정품 트위터 커버는 정품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매번 움직이는 부품이기 때문에 중국산이나 카피를 사용할 경우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잦고 엠비언트나 동작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2억짜리 차량에 중국산 부품은 어울리지도 않고요.
정품이라서 순정 에이필러에 쏘옥 들어가집니다.
순정 엠비언트와 색상도 연동됩니다.
정말 이쁘죠?
하지만 커버만 바꿔서는 음질 개선이 많이 되지 않습니다.
중저음 스피커 : 미드레인지
정말 얇고 작은 마그넷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금형의 페이퍼 미드레인지입니다.
이런 퀄리티의 미드레인지는 정말 오랜만입니다.
소닉디자인 사의 프리미엄 미드레인지
유닛 77F 입니다. 그냥 보셔도 순정이랑은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정말 큼직한 페라이트 마그넷과 금속 프레임을 사용한 유닛입니다. 기본기가 충실한 유닛이죠.
벤츠 S클래스에 딱 맞는 가이드를 제작하여
1:1로 인스톨을 진행해줍니다.
볼트 3개로 조립해주면 완성!
아라미드 콘을 사용해서 가볍고 인장강도가 좋아서
높은 볼륨에서도 음의 왜곡이 적습니다.
신형으로 바뀌면서 실내 트림이 플라스틱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강성이 약하기 때문에 추후 잡소리나 가죽트림과의 마찰이 예상됩니다.
프런트 도어와 리어도어 모두
CIARE 알류미늄 방진 매트를 이용해서
꼼꼼히 방진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도어 흡음재 – 3M 신슐레이터
벤츠 S클래스는 플레그쉽 답게
도어트림에도 흡음재가 기본적으로 두툼하게 인스톨되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이정도로 신경쓴다는 것은 도어트림을 통해서 주행풍이 상당히 유입된다는 것이겠죠.
기본 흡음재 위에 3M 신슐레이터를 좀 더 넓고 두툼한 소재로 S클래스에 딱 맞게 재단하여 인스톨해주었습니다.
센터 스피커 – 그라운드 제로 80SQ
센터 스피커 역시 저가형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센터에서 중고음까지 재생해주는 풀레인지
그라운드 제로 유닛을 인스톨 해주었습니다.
센터스피커는 운전석와 조수석의 벨런스를 맞춰주고 보컬과 악기소리를 또렷하게 만들어줍니다.
본넷 2중 방음
1차 알류미늄 방진
2차 신슐레이터 흡음
조립.
엔진에서 발생하는 고주파를 감소시켜주는 작업입니다. 알류미늄 매트와 신슐레이터 조합으로 진행합니다.
에이필러 / 데시보드 사이드 / 언더커버
플레그쉽 답게 일반 차량들은 하나도 되어 있지 않은 이 파츠들에 모두 기본 방음이 되어 있습니다.
그 위에 한번 더 두툼하게 신슐레이터를 인스톨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더 감소시켜줍니다.
이렇게 카오디오 및 방음 작업을 완료해주었습니다.
작업 후 실내 사진 모음
정말 다양한 색상들로 실내가 더 이뻐졌습니다.
작업 후의 음질
멋진 실내 만큼이나 아름다운 음색을 느껴보세요.
실제 사운드는 매장에 준비된 차량에서 직접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윈도우 틴팅
XPEL 프라임_+
벤츠 S클래스는 전면과 후면이 라미네이트 유리가 적용되어서 필름 시공후에는 검정 베이스에 약간 다양한 색감이 같이 감도는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기본 베이스 색감이 굉장히 퓨어한 블랙일수록 더 이쁜 유리의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후면도 자세히 보시면 약간 레인보우 느낌의 색감이 보이시죠?
꼼꼼한 마스킹
작업전에 마스킹을 꼼꼼히 해줍니다.
도장면과 가죽 오염을 방지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필름의 곡선에 맞게 모든 유리창에 필름을 하나하나
재단 및 성형을 진행합니다.
성형을 꼼꼼하게 해줘야 추후에 들뜸현상도 적고요,
적당하고 벨런스 있는 성형을 해야 시야에 울거나 백화가 생기지 않습니다.
유리면에 맞게 쉐이빙컷을 통해서
필름과 유리를 일체화해줍니다.
작업 후의 외관 – 실내 컷
실내에서 바라봤을 때 느낌입니다.
굉장히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또한 실내의 사물의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프라이버시도 상당히 좋습니다.
실외 컷
유리 고유의 색감이 그대로 표현됩니다.
퓨어한 색감을 가진 엑스펠 필름의 장점입니다.
게다가 비금속이라서 전파방해가 없습니다.
하이패스, GPS 등 수신장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인성
좋은 필름이란?
어둡지만 안에서 밖을 바라봤을 때 잘 보여야 합니다.
야간에 비가 와도 잘 보여야 하고, 불빛을 봤을 때
번짐도 적어야 합니다.
엑스펠은 정말 고급렌즈를 사용했을 때 처럼 이물감이 거의 없고 “생”으로 보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열차단율도 정말 높죠.
틴팅 후 모습
일명 “흑간지” 룩입니다.
정말 포스있습니다.
이렇게 카오디오, 방음, 틴팅을 마친후에
차량을 출고 할 자리에 위치한 후!
마지막 작업을 합니다.
이 작업후에는 하루정도 착석할 수 없어서
가장 마지막에 작업을 진행합니다.
가죽 시트 코팅 – 기온쿼츠
기온쿼츠 사의 레더쉴드로 가죽을 보호해줍니다.
고급 가죽일수록 효과적인 코팅입니다.
이염을 줄여주고 가죽의 컨디션을 보호해줍니다.
시트 사용이 많을수록 내구성은 조금씩 줄어줍니다.
영구적인 작업은 아니기에 1년에 한번씩 해주면 좋습니다.
꼼꼼하게 시트 구석구석 발라줍니다.
벤츠 S클래스를 정말 오랫동안 소유하실 예정이라면
신차 출고후에 오렌지커스텀에 맡겨주세요.
오랫동안 애정을 가지고 타실 수 있게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해드릴게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오너인 제가 직접 카오디오 셋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정찰제, 예약제입니다.
카드, 현금가 동일하며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 의무발행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