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거의 매일 입고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벤츠S클래스!
주행 성능과 많은 편의 사양으로는
만족감을 주지만 더욱 완벽한 차량을 원하는
오너분의 니즈에 맞춰
다소 아쉬웠던 밋밋한 쪽필러와
평범한 벤츠의 사운드가 아닌
S클래스 맞춤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매장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전반적으로 풍성하고 보컬의 음색이 아름다운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튜닝을 진행했습니다.
벤츠 S580
4D 부메스터커버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1877F 트위터,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도심복합형방음
* 소요시간 5~6시간
(주)오렌지커스텀
또한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을 진행하여
주행시 엔진 소음과 주행풍을
최소화하여 정숙한 차량으로 만들어드렸습니다.
만족스러운 사운드와 방음, 화려한 퍼포먼스를 뽐내는
벤츠 S580의 작업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 4D 부메스터 트위터 커버
소닉디자인 1877F 트위터,미드레인지
+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
4D 부메스터 커버
왼쪽 손에 들고있는 것이
교체시공할 4D 부메스터 트위터 커버입니다.
오른쪽의 밋밋한 순정 쪽필러와 비교해보면
한눈에 화려함이 남다르지 않나요?
4D 부메스터 커버”만” 시공할 경우
1시간이 소요 됩니다.
운전자 뿐만 아니라 차량에 탑승하는 분들도
만족하는 시공으로 1시간만에 화려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버” 교체시공이기 때문에
안쪽에 스피커는 벤츠 순정 트위터가
그대로 시공되어 사운드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된 사운드까지 원한사면
이번 작업기 처럼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순정 쪽필러와 함께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벤츠의 순정 트위터는 원가절감형 내구성에
크기가 작은 만큼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
거친 사운드를 출력하여 귀가
피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안쪽에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1:1 매립 시공합니다.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높은 해상력으로 음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여
부드럽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시동을 킬때 회전하면서 돌출되는 퍼포먼스와
벤츠의 64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와
연동되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4D 부메스터 커버입니다.
해당 시공의 장점은
1. 잭바이 잭으로 시공되어
순정 배선의 훼손이 없다는점
2. 순정형으로 깔끔하게 시공이 가능하여
추후 원복이나 AS가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소닉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도어 프레임에 장착되어있던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한눈에 봐도 원가절감된 플라스틱 프레임과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
작은 마그넷으로 인해 다소 답답한 베이스를 출력합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N77F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후면에는 묵직한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순정과 비교할 수 없는 단단하고 타격감 있는
미드 베이스의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먼저 장착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하기 때문에
추후 A/S 및 원복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구성의 원가절감형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제품으로 센터 스피커라는 제 역할을
수행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며 만족도 떨어지는
사운드를 재생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그라운드 제로 80SQ유닛을 순정형으로 매립합니다.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궁합이 좋은 유닛으로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며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무리 없이 수행해냅니다.
중앙에서 사운드에 밸런스를 부여하고 동시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여 균일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재생해 주어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균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합니다.
센터의 시공이 끝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조립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이 위치한 보닛입니다.
보닛의 커버를 탈거하면
쉽게 떨리는 넓은 철판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보닛 부위에서 발생하는 엔진 진동과 철판의 떨림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지만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죠.
알루미늄이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 매트를
보닛의 철판 프레임에 알맞은 사이즈로 재단하여
핵심적인 부위에 시공합니다.
열에 강한 고무 뷰틸 소재로 마감이 되어 있어
엔진열이 발생하는 보닛에 부착해도
녹아서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방열판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면적에 부착해
방진매트로는 완전히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단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스피커의 왕복운동만으로도 진동이 전달되어
귀에 거슬리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바로 떨림에 취약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함으로써
외부의 떨림이 내부로 전달되는 것을 막고
진동 계수를 낮춰 진동 발생률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또, 내부 음압을 높여 더욱 생생한 음질을
실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S클래스인 만큼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에 신경쓰고 있어 도어 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두꺼운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부착하여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흡음재 사이에서 스스로 소멸할 수 있도록 합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A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하기에
주행풍의 유입과 더불어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파츠의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주행풍과 공명음을 효과적으로 차폐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각 부위의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조립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재조립시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디테일 샷
엠비언트 라이트와 연동된 4D 부메스터 커버의
아름다운 색감 한번 감상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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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부메스터 커버 안쪽의 공간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순정형으로 시공 가능한 트위터가 한정적입니다.
가끔 포칼 스피커는 안되냐는 질문이 있는데
물론 가능합니다만 포칼 스피커의 경우 사이즈에 따라
TKM트위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벤츠 S580″에 소닉디자인,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튜닝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로 감상해주세요!
순정형으로 시공가능한 유닛을
여러가지로 연구해본 결과
소닉디자인과 가장 조화로웠기 때문에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매장에는 이번 작업기와 동일한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벤츠 S클래스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소닉디자인의 사운드와 화려한 4D 부메스터를 직접
확인해보고 시공하고 싶다면 예약주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