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입고되는 차량은
벤츠 S클래스라고 말할 수있을 정도입니다.
벤츠s580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TKM트위터
포칼 3w0251 *3
4D부메스터커버
도심복합형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오늘도 입고된 “벤츠 S580”
내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4D 부메스터 커버와 스피커의 입소문을 타고
비닐조차 벗기지 않은 채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주셨습니다.
만족하지 않은 사람은 없는 시공인
4D 부메스터 커버와
차량에 아낌없이 넣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포칼의 상급 라인업인 3W0251 유닛을
센터와 미드레인지로 사용하였으며
정숙한 환경을 자랑하는 S클래스지만
더욱 편안하고 정숙한 환경으로
안락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소중한 차량인 만큼
손상이 가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합니다.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TKM 트위터
+
포칼 3w0251 미드레인지, 센터스피커
+
4D부메스터커버
포칼TKM트위터
4D부메스터 커버
벤츠 S 클래스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트위터가 위치한 쪽필러입니다.
위의 사진만 보더라도
손에 들려있는 4D 부메스터에
눈이 먼저 가지 않나요.
왼쪽에 위치한 순정 쪽필러는
화려함을 뽐내는 부메스터 커버로 교체해주겠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안쪽에 포칼 TKM 트위터를
매립시공 진행합니다.
사실 부메스터 커버 안쪽은 시공할 수 있는 공간이
작기 때문에 순정형으로 매립이 가능한
트위터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많은 S클래스에 시공을 진행한 결과
소닉디자인의 트위터를 추천하고 있지만
포칼의 청량한 음색을 선호한다는
오너분의 성향에 따라 포칼의 스피커 중에도
매립이 가능한 유닛인
포칼 TKM 을 순정형으로 시공해드렸습니다.
순정 쪽필러의 자리에 안정감 있게
장착한 모습입니다.
순정 배선의 훼손없이
잭바이 잭으로 깔끔하게 시공이 가능하며
배선 없는 깔끔한 시공으로
전혀 이질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거기에 TKM 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텐션감 좋은
아라미트 콘지를 역돔형으로 적용하여
음을 왜곡 없이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의 음색과 함께 벤츠의 64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를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3W0251 미드레인지
벤츠의 순정 미드레인지는 도어에 위치해잇습니다.
억소리나는 차량이지만
사실 스피커는 원가절감이 되기 쉬운
부분인건 어쩔 수 없습니다.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작은 마그넷으로 선명한 음색 보다는
다소 답답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미드레인지를 업그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칼 센터스피커 라인업 중에서
가장 좋은 출려과 음질을 자랑하는
유토피아M 라인의 3W0251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W0251 유닛을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 진행합니다.
왜곡 없이 균일한 사운드를
내주는데 있어서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유닛입니다.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있는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같은 구성의 유닛입니다.
차량에서 음악을 감상할 때
실감나는 사운드를 원한다면
센터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센터스피커는 차량 내 1~3열 어디서 음악을
들어도 그 중심을 잡아주고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마치 눈앞에서
콘서트를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실감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유닛인
포칼 유토피아 3W0251 유닛을 시공했습니다.
차량의 어디서나 음악을 들어도
사운드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왜곡 없이 균일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넓은 영역의 음역대를 무리 없이 재생하여
훤씬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의 시공후
커버를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 부위에서 발생하는 엔진 진동과
철판의 떨림은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기 쉬운 구조입니다.
넓은 철판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하여
엔진의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보닛 커버 안족 또한 아무런
흡음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 안쪽에 전체적으로 시공하여
엔진 소음과 주행풍을 차폐합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3M 정품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용하였으며
신슐레이트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극세사 섬유 사이사이에 위치한
공기층을 통과하면서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입니다.
4도어 이중 방음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입니다.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나
여러 잡소리와 함께 미드레인지로부터
진동과 떨림까지 발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 위한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나 우퍼에서
강력한 베이스가 출력되며 발생하는 진동과 떨림이
피로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도어에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할 경우
내부 음압을 높여 음질까지 향상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피로도 저하와
음질 향상의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름 벤츠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썼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부분과 얇은 소재의 흡음재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을
덮어 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A필러 및 대시보드 파츠 방음
주행풍의 영향을 먼저 맞는 A 필러 및 각종 파츠들의
내부에 흡음재가 일부분 부착되어 있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그대로이기에
주행풍과 함께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행풍과 공명음이 유입되는 경로를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꽉꽉 부착해 줍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부위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다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는
순정핀으로 교체하여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디테일 샷
화사한 인테리어로 변화하여
64가지의 엠비언트 라이트의 색상을 자랑하는
“4D 부메스커 전동 트위터 커버”의 모습
한번 감상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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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부메스터 커버 시공은
커버만 교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운드의 변화는 느낄 수 없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선명한 사운드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이번 작업기처럼
스피커 튜닝을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작업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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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S580″에 포칼 스피커와 도어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로 감상해 주세요.
벤츠 S클래스의 오너분들이라면
4D 부메스터 커버를 시공과 함께
어디부터 어디까지 해야하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그런 분들을 위해
포칼 스피커와 소닉 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청음 해보신 후
필요한 니즈에 맞춰 친절한 상담을 통해
가장! 원했던 결과물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