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기운을 여러분들께 뽜이~아~
나눠드리며 인사드립니다^^
좋은 거든 나쁜 거든
함께 나누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저의 좋은 기운ㅎㅎ
함께 나누며 오늘도 활기차게
시~~~~~이작~~~해 보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벤틀리 컨티넨탈 GT 입니다
2021년 6월쯤 더핏카샵에서
신차 패키지를 진행하셨던 고객님!!
지속적으로 샵에서 디테일링도
받으시면서 정말 깨끗하게 차량 관리를
유지해 주신 고객님이십니다
다른 차량을 운행하시면서
우연찮게 더핏카샵을 이용하시고
이렇게 오랫동안 샵을 애용해 주시는
정말 감사한 고객님이시죠^^
아마 1년 전에도 차량에 무언가를
조금 더 진행하고 싶어 하셨지만
이미 좋은 제품으로 충분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
아직 하실게 없다고 말씀을 드렸지만
2년 가까이 되시다 보니
무언가 느끼시기에 조금 부족함이
있지 않으셨나 생각이 듭니다
신 차 출고 때 시공 받으셨던
아크바리아 최상품 하가네 3코트
유리막 코팅!!
국내 유일무이한 3코트 제품으로
유리막 코팅 제품 생산만 벌써
20년이 넘은 정통성이 있는 기업에 제품입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이란?
신 차일 때 가장 좋은 광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신 차 광도 보다 조금 더 반짝임을 증가시키고
도장면을 보호하는 개념으로
시공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인 왁스 코팅류와
다른 것은 유지 기간입니다
단 한 번의 시공으로 제품이 가지고 있는
유지력만큼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1년 정도는 유지되어야
유리막 코팅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신 차를 출고한다면 무조건적으로
유리막 코팅 시공은 필수!!라고
인식되었던 시절이 있었지만
업체에서 기망하는 시공들이 너무 많이 난무해
요즘은 두각을 내고 있지 않습니다
기망할 수밖에 없던 이유를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이 진행된 차량을
저 역시도 가늠할 수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시공이다 보니
아직도 제대로 된 업체가 아니라면
말도 안 되는 제품 구입 가격으로
고수익을 취하는 곳들이 많을 것이다 추측합니다
여기서 더 기가 막힌 건
유리막 코팅 제품이 아닌
유리막 관리제, 왁스, 세라믹 코팅 제품으로
간단하게 시공하고 마치 유리막 코팅이
제대로 진행된 것처럼 사기 행각을 일삼는 곳들도
무수히 많을 것이다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이와 같은 시공이 진행되는 곳이
바로 영업사원 서비스 유리막 코팅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다 보니
이와 같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색내기에 좋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이런 현실이다 보니
우리 소비자분들은 이것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사실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인기 있는 샵이라고 제대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글을 읽다 보면 시공에 포인트도 모르는 곳들도
너무 많이 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시공이든 차량 전처리 과정들은
기본 중에 기본이며
차량이 깨끗한 상태에서 코팅이
진행되어야 되며 마지막 탈지 과정 역시도
제품에 성능을 좌지우지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방식에 클리닝 시공과
마지막 유분기를 모조리 제거해 주는
탈지 작업까지를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을 위해 도장면에 오염물들을
모조리 날려주는 건 기본 중에 기본!!
특히나 운행하던 차량이다 보니
신차보다는 조금 더 신경을 써야 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조금 의아해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운행하던 차량은
원칙적으로 광택 시공이 선행 또는 전제가 되어야
제대로 된 유리막 코팅 시공에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운행하시면서 도장면에 발생된
스크래치들로 인해 난반사되어
광도가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고객님께 충분히 안내드렸으며
신 차 출고 후 지속적으로 더핏카샵에서
디테일링을 주기적으로 잘 받아오셨기에
2년이라는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차량에 스크래치들이 거의 없는 수준으로
차량 관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추가 시공을
추천드리지 않았던 이유이며
고객님이 느끼시는 무언가 부족함을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 진행됨을 말씀드립니다
ㅎㅎㅎ
샵을 자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라면
이 부분들은 공감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가끔 혼나기도 하니까요ㅋㅋ
다른 곳들은 이거 해라~ 저거 하자~
불편할 정도로 영업 멘트가 많다고 하는데
더핏카샵은 오히려 안 해도 된다고 하니까요ㅎㅎ
시작 전부터 말이 너무~~ 많았네요!!
들어가 보겠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풀 디테일링 입니다~
차량에 철분, 타르, 고착된 오염물들을
싸그리 날려버리는 시공으로
각각으로 나누어 제대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클리닝 전처리!!
코팅 제품에 성능을 최대치로 발휘시켜줄
탈지 공정입니다
차량에 사용하는 케미컬들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들보다
윤활력이 수십 배 높습니다
그만큼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함이며
도장면에 닦는 행위 자체도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와 혹시 모를 차량에 유분기를
하나도 빠짐없이 정리해 주는 공정이
바로 탈지 세차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심층 분석입니다
탈지에 사용되는 케미컬은
반대로 유리막 코팅 또는 왁스 코팅류를
제거할 때도 사용됩니다
이 말은 최종적으로 탈지 케미컬이
도장면에 조금이라도 남아있게 된다면
코팅 시공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종 탈지 공정이 진행되면
뜨거운 물 호스를 이용해 도장면에
혹시 모를 탈지 성분들을 한번더
제거해 주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또또또ㅋㅋ
틈새로 숨어들어간 탈지 성분들도 있을 수 있기에
강한 고압수를 이용해
최종 완전 탈지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장난 아니쥬??ㅋㅋ
이렇게 하는 곳 있으면 나와보시죠??
말로써 또는 글이라도 이렇게 해야 된다는
내용이라도 있음 제가 치킨 10마리 쏩니다ㅋㅋ
하가네 3코트
그럼 코트의 개념을 말씀드려야죠ㅎㅎ
1코트, 2코트, 3코트
농구 경기에 쿼터 개념이 아니라ㅎㅎ
코팅 시공을 한번, 두 번, 세 번 진행하는 개념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차량 전체 도장면에 코팅 시공을 한번 진행하고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경화 시간이 지난 이후
다시 한번 같은 방식으로 코팅 시공이 진행되면
이것을 2코트라고 표현합니다
여기서 한번더 경화 시간이 지나고
시공이 진행된다면 3코트
한번더??ㅎㅎ 포코트ㅋㅋ
가끔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코팅액 듬뿍 두껍게 발라드렸다고ㅎㅎ
코팅 개념에서 아무리 많은 양에
코팅액을 차량에 도포하더라도
흡착되는 양은 정해져 있습니다
나머지는 결국 타월로 버핑하면서
걷어내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2코트, 3코트
개념에 시공이 진행되는 거죠!!
코트 수가 늘어난 만큼
흡착되는 코팅액이 두꺼워질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유지 기간은 자연적으로
늘어날 수밖에 없는 거죠!!
오늘은 너무 어렵고 재미없는 얘기들만
많이 한거 같은데??
여러분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입에 거품 물고 안내드렸습니다~
각 시공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게
확립이 되어 작업을 진행한다는 건
당연한 일이다 생각할 수 있지만
개념과 생각 없이 시공되고 있는 곳들이
의외로 많은 게 현실입니다
여기뿐인가요??
저 역시도 샵 문을 나가는 순간
어느 매장에 고객이 되고
저도 이용하는 곳에 상품과 필요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 없이 돈을 지출해 버리는 경우가
분명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공부합니다ㅎㅎ
최소한 내가 운영하는 매장에서는
이러한 일들은 발생되지 않도록
정직하고 상세한 시공 설명을 드리려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바른 시공 업체 더핏카샵!!
오늘도 항상 의지해 주시고 믿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우리 고객님께 전하며
마스터 굿바이~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