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 내외장 관리 및 꾸미기에 진심을 담아 최상의 퀄리티를 담은 결과물만을 출고해 드리는 랩핑 전문점 시카고게라지입니다 🙂
오늘 시공 이야기는 사용감 있는 차량을 신차 출고 시 컨디션으로 완벽하게 변신 시켜주어 새로운 분위기로 드레스업을 해주는 자동차 전체랩핑의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포스팅은 BMW 브랜드에서 나온 740i 전체 랩핑 시공 포스팅 준비와 같이 전체랩핑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알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
이번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은 전에 듀오톤(투톤)랩핑을 제거해 주시기 위해 저희 매장에 방문해 주셨는데, 이번에는 전체 랩핑을 하시기 위해 또 재방문해 주신 고객님입니다 🙂
그럼 간단히 외장 디자인을 살펴보면 차별화된 전통과 현대의 완벽한 조화로 아이코닉 키드너 그릴과 새롭게 적용된 얇은 상하로 나뉜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며, LED 조명으로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극대화하는 거 같네요!
프리미엄 라인 택랩 필름
사틴 화이트 펄 매력에 빠져보아요
그럼 지금부터는 어떻게 시공이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전체랩핑 시 참고하실 정보 함께 살펴보아요 🙂
오늘 입고된 차량은
“BMW 740i”
모델로 시공하게 될 항목 리스트는
“FULL WARPPING”
택랩 사틴 화이트 펄
랩핑은 자동차 도장면에 필름 색상 및 질감으로 드레스업하는 시공입니다
도색으로는 나올 수 없는 다양한 색상의 필름을 붙일 수 있고 차량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컬러 이외의 색상 선택으로 나만의 개성 있는 차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이나 크롬 등의 부위는 별도의 시공이 필요하며 전체랩핑의 시공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공에 앞서 차량의 전체적인 외관 탈지 및 클리닝 과정이 필요합니다
도장부의 유분기나 오염물을 깨끗하게 걷어내주는 전처리가 필수불가결하게 요구되는데요, 깨끗한 도장면이 될 때까지 전처리 과정은 반복됩니다
도장면에 유분기나 이물질이 남아있는 상태로 필름을 흡착하면 당연히 해당 부위는 그대로 들떠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랩핑 수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니 신경을 써야겠죠?!
탈지 후 본격적인 시공이 이루어졌습니다
BMW 740i 전체랩핑에 사용된 필름은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택랩 “사틴 화이트 펄”입니다
유광과 무광의 사이로 은은한 펄감이 돋보이는 사틴 화이트 펄 필름입니다 화이트 계열 필름이기에 이염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꾀 있으실 텐데요!
택랩 사틴 화이트 펄 필름은 필름의 두께감과 발수 기능이 잘 되어있어서 이염이 심하게 되지는 않는답니다 🙂
은은한 광과 펄감으로 인해 차량을 꾸미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차량 랩핑을 받는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사틴 계열이랍니다
시공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 외에 부분에 꼼꼼하게 작업을 해주고 파츠 별로 한판씩 시공을 진행합니다
넓은 면적의 랩핑은 더욱 세심함이 필요한데요, 어느 한 부분이라도 들뜨거나 실수가 발생되면 그대로 시공 퀄리티가 저하로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집중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앞 범퍼는 다름 파츠 부분들보다 랩핑 작업의 난이도가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힘 조절 없이 열을 주어 마구잡이로 늘리게 되면 추후에 차주님이 주행을 하면서 차량에서 발생되는 열로 인해 약해진 부분이 갈라지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일정한 힘으로 텐션을 유지하며 성형을 해야 하는데요, BMW 차량의 특성상 곡이 져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판을 들뜸 없이 한 장으로 가기 위해서 차주님의 시선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선 패치를 댄 후에, 필름의 특성을 생각해서 필름의 이완과 수축을 잘 활용하여 시공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과도한 수축과 주름 발생의 정도를 최소화해야 하며 이는 단기간에 만들어질 수 없는 노하우이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시공점의 작업 데이터를 보고 파악하실 수 있어요!
▶시카고게라지 중곡점 랩핑/PPF 시공기
▶시카고게라지 중곡점 포트폴리오
수년간 수 천여대의 시공경험을 지닌 시카고게라지 중곡점의 데이터는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에 기록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
차주님의 기존 컬러는 화이트인데 좀 더 색다른 화이트 컬러를 원하셔서 사틴 계열의 펄감이 있는 필름을 선택해 주셨답니다 :-0
기존 화이트 컬러에서 같은 계열의 화이트 컬러 색상으로 시공하는 것이라 마감 부분에는 큰 이질감이 없다고 하더라도 깔끔한 마감을 위해서 최대한 도장면 안쪽으로 필름을 말아 넣어 마감을 진행해야 실제 도장과 구분이 안 갈 정도의 퀄리티가 나오게 됩니다
BMW 차량의 특성상 앞뒤 범퍼는 곡률이 심해서 잘못된 시공 시 필름의 수축으로 인해 들뜸의 우려가 가장 큰 차종이기도 합니다
BMW 차량에 대한 시공 경험이 많은 시카고게라지 중곡점에서는 단 한 번도 필름 들뜸 A/S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상하좌우 적절하게 텐션을 이룬 상태로 필름을 안착하고 굴곡이 크게 형성된 부분에는 필름에 적절한 열처리를 가하여 이완시킨 뒤 흡착을 진행해 줘야 합니다
은은하면서도 글로시한 광택감과 깊이감이 보이시나요?!
도장면에 컷팅 흔적이
남을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시카고게라지 중곡점에서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반커팅 기술을 이용하여 필름 면의 중간 부분까지만 칼집을 내어 도장부에 칼날이 닿지 않도록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름의 힘 방향, 주름 방향, 커팅 라인까지 3박자가 모두 정확하게 맞아떨어져야 흠 없이 깔끔하고 완벽한 시공이 완성됩니다
은은한 펄감으로 빛에 따라 사틴만의 은은한 광택감과 깊이감이 다르게 연출되는 모습으로 유광의 반짝이는 매력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0
실외에서 촬영한 영상도 같이 보시죠 🙂
실외에서 촬영한 영상 보셨나요?!
은은한 펄과 빛에 따라 달라 보이는 깊이감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
도움 되는 점
저가의 시공가격에 혹하지 마세요!
저가의 시공가격에 혹하고 맡기는 경우도 많은데
출처를 알 수 없는 필름과 미흡한 시공 퀄리티로
빠른 시일 내에 시카고게라지와 같은 랩핑 전문
프리미엄샵으로 재시공하러 오시는 거 많이 봤습니다
저가의 출처불명의 제품이나 중국산 제품 NO!
랩핑 후 피해 사례를 보면, 본드가 심하게
남아 도장면의 손상 걱정이 제일 많은데
제대로 된 품질의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BMW 740i 전체랩핑 작업을 진행하면서 히팅건을 사용하여 각 파츠 부분별로 세심한 열처리를 해드리지만 출고 전 마지막으로 필름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드라이기로 한 번 더 열처리를 하여 도장면에 부착된 필름지의 밀착력을 더욱 높여주어 차원이 다른 마감 방식과 오랫동안 깔끔한 퀄리티로 유지가 가능하도록 열처리를 진행합니다
준비 과정부터 마무리 작업까지 어느 한 부분도 소홀하지 않고 끝까지 집중력 있게 케어해드리는 것이 퀄리티의 차이가 아닐까요?
최상의 결과물만이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답해 드리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기에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열정으로 매 작업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출고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Before & After
오늘은 BMW 740i 차량의
전체 랩핑 시공기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
시카고게라지 중곡점에서는 시공 완료 후
차주분께서 요청해 주신 대로 진행이 잘 되었는지,
같이 검수 후 만족하시며 출고 완료하였습니다
시카고게라지 중곡점에서는 중국산 저가/짝퉁
필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검증된 정품 필름으로만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공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전화상담/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주차 가능
*운영시간 : AM 10 : 30 ~ PM 08 : 00
*토요일 : AM 10 : 30 ~ PM 07 : 00
일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용마산로 22길 5
*상담 및 예약
TEL :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