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후방카메라 수리를 해보는 미션을 받았습니다.
Audi TT Fit In.
안녕하세요. 항상 독특한 케이스의 독특한 방식에서의 커스텀 요구가 많이 들어오는 제리사운드입니다. 금일은 #아우디#TT 차량이 입고되었는데요. 후방카메라에 녹이 생겨서 교체(?)를 요청해주셨는데요. 노출되는 트렁크에 타공을 하지 않는 이상 녹이 생길 수가 없는데 왜일까요?
TTS모델이 아님에도 D컷이 들어있어서 스포티한 쿠페로 참 좋은 차량이기도 하죠. 거치형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계셨는데 영상을 잘 표출되지만 트렁크를 열었을 때의 녹문제만 해결해달라고 하시는데요..
경악스러운 작업방식. 트렁크에 타공을 크게 하고 철판브라켓을 이용해서 #후방카메라 고정을 하고 다시 피스로 차량에 부착을 했는데요. 하고많은 좋은 작업방식을 두고 왜 이렇게 해야만 했을까요? 아마도 손이 들어갈 공간이 없으니 이 방식을 택했을 것입니다. 손이 작은 경우 어떻게든 고정은 되긴 합니다만 쉬운 길을 택했겠죠.
피스못마저도 녹이 슬어서 찌들었는데요 겨우 뜯어낸 후의 모습입니다. 한숨만 나오네요. 복원을 다시 하려면 판금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최선을 다해 해결해봐야죠.
먼저, 녹부터 제거하는 데까지 해봤습니다. 더 이상의 녹을 방지하기 위해 방청제까지 도포를 했는데요. 깔끔하게 덮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 또 고민해봅니다.
한 20분 고민하다가 5분 만에 뚝딱 완성한 모습인데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카메라는 그대로 사용했고 고장 나기 전까지 일단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아우디 TT 후방카메라 수리 완료. 가끔 이런 요청을 받지만 공임이 결코 싸거나 하진 않으니 어쩌면 교체를 하는 편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Beyond your expec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