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등포 틴팅전문점 레인보우 엠앤씨 입니다.
오늘 소개는 틴팅 재시공입니다.
시공진행할 차량은
벤츠 GLK 입니다.
뜨거운 여름을 위해
기존 틴팅이 마음에 안들어 재시공을 원하는 차주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틴팅(썬팅)은 분명 더운 여름에 진가가 구별되지만
열차단 성능이 존재는 필름으로 시공을 했다면
겨울에도 분명 성능차이는 존재합니다.
꼭 여름만을 위한 시공이 아닌
4계절을 위한 시공이니
새차일때 (처음 시공할때)
이모저모 알아보시고 후회없는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벤츠 GLK에 재시공할 필름은
틴트어카-포시즌 등급입니다.
전면, 측후면, 파노라마 썬루프까지 전체 재시공 합니다.
겉으로 봤을땐 큰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기존 시공했던 필름이
전면, 측면, 후면 모두 다른필름으로 시공되어있어
검은 필름색이 빠지니 색의 차이가 나서
(처음 검정색일땐 모르셨겠지만)
모두 재시공을 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농도는 전면35%
측후면15%
파노라마 썬룹35% 입니다.
마크는 측면 유리에만 있었습니다.
전면유리와 파썬유리는 기존에 어떤 필름으로 시공했는지
확인 불가했고
후면유리는 필름을 제거해보니,
단점은 열차단 성능은 없어 저렴하고
장점은 제거가 용이한
막필름으로 시공되어있었습니다.
뒷유리는 열선때문에 제거가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수입차량과 르노삼성 차량의 경우)
기존필름 제거중 열선이 같이 떨어져 손상이 될 수 있기때문인데
정확한 시공여부는 시공점에 가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거전 필름 상태를 확인하다
열선의 손상까지 의심되는 부분이 발견되었습니다.
트렁크에 물건을 싣고 문을 닫을때 생겼는지,
차량 덜컹거림으로인해 물건에 부딪혀 필름에 손상이 가했는지 열선까지 손상이 되었는지
확인이 되지않는 부분이었습니다.
우선 제거후 확인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밖에서 보니, 살짝 티가 납니다.
우선 작업이 가장 오래걸리는 전면유리부터
제거하고 뒷유리부분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존필름 제거합니다.
힛건으로 약한게 열을 주어가며
천천히 떼어내 줍니다.
하지만, 본드 얼룩이 남는채로 떼어집니다.
군데군데 남아있는 본드얼룩을 제거해야하니
소요시간은 더욱 걸릴예정입니다.
다행히 뒷유리 필름도 열선 손상없이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뒷유리는 예전 시공방식이었던 2~3등분 으로 시공되어있었습니다.
2~3등분 시공은 빛샘현상으로
실내장재가 손상이 될 수있으며
열선의 손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필름을 모두 제거했는데도
필름의 찌꺼기가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제거는 용이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막필름으로 시공되어있기 때문인데
수입차량은 열선이 약하기 때문에
제거시 열선손상이 없으라고 주로 막필름을 사용했었습니다.
차주님 입장에선 기뻐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지금 재시공 상태에선 열선 손상없이 제거가 가능하기에 다행인 마음입니다.
측면유리도 필름을 떼어내 남아있는 본드를 깨끗하게 제거해줍니다.
이 과정을 여러번 반복해 본드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전면, 측후면, 파썬까지 제거하고 재시공에 소요된 시간은
4시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아, 사진을 찍지못했지만
손상여부의 확인이 필요했던 열선 부분은
다행히 괜찮았습다.
필름이 보호해 주고있어 직접적인 열선기능엔 손상이 없었습니다.
만일 열선에 손상이 있는 차량이라면
손상을 감안하고 제거후 시공하는 경우가 있고
열선 기능을 위해 유리를 교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교체하게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크니 전자의 경우를 선택하시죠.
아니면 덧방시공을 가장많이 선택하십니다.
(덧방시공- 기존 필름위에 새 필름으로 덧붙이는 시공)
프라이버쉬 보호가 뛰어납니다.
틴트어카 필름은
호주에서 시작된 필름입니다.
세계 필름 협회(IWFA)에서 인증을 받아
믿고 시공할 수 있는 필름중 하나입니다.
IWFA에 인증을 받은 필름 브랜드는
현제 국내에서 출시한 브랜드중 몇 안되는데요.
대표적으로 틴트어카, 후퍼옵틱, 브이쿨, 3M, 루마 등 저는 이정도로 알고있는데요.
브랜드의 출시 나라를 보게되면, 미국, 독일, 호주 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이 알고, 사용하고, 추천받는 국산제품은
하나도 인증을 받지 못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틴트어카 필름은
시인성도 뛰어나서
사물의 색감과 모양이 원거리에서도 선명하죠.
많은 차주님들께서 필름선택후
농도선택에도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고민의 이유는 밖에서 어두우면 안에서도 어두울까봐죠.
측면의 시공을5%이하
전면의 시공을 15%이하로
시공하지 않는이상
운행에 불편을 줄만큼 필름의 개방성이 낮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차이는 있습니다.
시력이 좋지 않는 운전자
야간 운전이 힘든운전자
우천시 운전이 불편한 운전자등
운전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운전 스타일을 잘 아실거라 생각하고
특별히 주의가 필요한 운전자가 아니라면
많은 운전자분들께서 선택하는
전면30~35%
측후면15%로 선택하시는것이죠.
RV차량은 2열과 뒷유리를 5%농도로 선택도 합니다.
현재까지 시중에 출시된 자동차 윈도우 필름은
종류가 250가지 이상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도 모르는 브랜드도 굉장히 많죠.
그 브랜드들중 어떤필름으로 선택해야 후회없을까..
굉장히 고민하실텐데요.
우선 내가 알고 주변에서 알고 있는 필름으로 선정해주시고
그 필름이 IWFA에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시공점이죠.
시공 경력이 많고 믿을만한 업체인지,
필름에 대한 정보력은 많은지
추후 필름의 문제가 생겼을때
처리가 가능한지 등등이요.
필름의 선택이 힘들다면
시공점의 도움을 받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시공점은 각 필름의 장/단점을 알고 있기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무조건 장점만 고지해놓은 인터넷 글만 보시게 되죠.
그 필름의 더 뛰어난 장점과
선택시 거를 수 있는 단점을 비교해 가며
선택 하실 수 있는 방법은
여러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각 브랜드 시공점의 도움을 받는게 맞지 않을까싶습니다.
저희 레인보우 M&C는
후퍼옵틱, 3M, 틴트어카 시공 전문점 입니다.
필름선택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문의 바라겠습니다.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명쾌한 상담으로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수입차 신차패키지 시공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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