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틴팅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Y입니다.
테슬라 모델 Y
세인트아모 노블
전면/측면 2열/후면/선루프 35%, 측면1열 15%
하이패스 : AP560
광각미러 : 옵틱글래스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거의 한달 내내 입고되었던 차량인데요.
테슬라 차량을 출고한 오너분들이 선택한 시공은
틴팅과 하이패스, 광각미러, 블랙박스,
생활보호 PPF등의
각종 내외장 시공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여러 시공을 원스톱으로 보다 저렴하게 시공할 수 있는
테슬라 전용 신차 패키지가 있지만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 원하시는 시공만
골라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테슬라 풍절음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던 분들은
세미 프리미엄 방음 시공까지 문의 주시는데요.
전기차다 보니 당연히 조용하겠지?
라고 생각하지만
엔진이 없다보니 오히려 다른 소음들이
신경쓰인다고 하죠.
한번 해보면 이후에 차량을 바꿔도
또한번 시공하러 오는 만큼 만족스럽다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그럼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먼저 시공을 진행하기 전
손이 많이 닿는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혹시 모를 이염과 스크래치를 방지한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세인트아모 노블
전면/측면 2열/후면/선루프 35%, 측면1열 15%
테슬라 차량은 타 브랜드 차량에 비해
비교적 넓은 유리 면적과 굴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차종이라도 유리의 생김새가 미세하게 다르기에
열풍기를 통해서 필름지를 유리의 굴곡에 맞추는
열성형 작업을 진행 합니다.
전면 유리와 다르게 측면 유리는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리 끝부분의
마감 처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쉐이빙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창문을 열었을 때 끝부분의 마찰로 인해
필름지가 말려들어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더마스터 강남점에서는
전문 틴터들이 틴팅지가 유리보다 높게 올라오지 않도록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쉐이빙 작업 진행합니다.
실내 디테일 샷
세인트아모 노블 필름으로
전면/측면 2열/후면/선루프 35%, 측면1열 15%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노블” 전면 35% 농도 기준
총 에너지 차단율(TSER) 52%,
자외선 차단율(UVR) 99%,
적외선 차단율(IR CUT) 81.9%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세인트아모 “노블” 필름은
세계 최초로 슈퍼 나노 세라믹 테크놀로지
공법을 적용하여 기존의 세라믹 코팅 방식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필름입니다.
실외 디테일 샷
세인트아모 노블 필름으로
전면/측면 2열/후면/선루프 35%, 측면1열 15%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실내와는 또 다르게
자연광에 비친 필름 색감의 느낌은 다른데요.
한번 볼까요?
세인트아모 노블 필름은 비금속 필름으로
전파 장애가 없어 전기차인 테슬라에게
최적의 필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시인성
차량 내부에서 외부를 바라보며 촬영한 사진입니다.
맑고 선명한 시인성으로
주, 야간 상관없이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각 미러 : 옵틱글래스
테슬라의 순정 사이드미러는
시야각이 좁고 양쪽 광각 비율이 달라
불편한 점이 참 많습니다.
넓은 화각을 가지고 있는 “옵틱글래스 680R”
광각미러로 교체하였습니다.
넓은 시야각을 통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 AP560
고속도로 주행 시 좀더 편리한 드라이빙을 도와줄
하이패스 단말기를 글로브 박스 안쪽에
인스톨 도와드렸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등록도 직접 해드리고 있으니
사용하시던 카드가 있다면
바로 꽂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트렁크 하부/리어휀더 이중 방음
–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넓은 철판에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도어는
주행풍의 유입이나 주행 중 차체로 전해지는
떨림으로 인해서 철판과 부착되어 있는 부품 혹은
배선까지 흔들리며 큰 잡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오너분들께서 많이 말씀하시는 것이
고속 주행을 할 때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이 많이 신경쓰인다고 하죠.
잡소리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기 위해서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 철판에
부분적으로 부착해 주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유량이 굉장히 높고
고무와 합성된 뷰틸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서
부착 후 도어에 강성을 부여해 진동이나 잡소리를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습니다.
모델 Y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테슬라에서도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을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인지한다는 거죠.
하지만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에
추가 시공을 진행하겠습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의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부착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의 내부에 공기층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소음이 유입되면 반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업계 제품 중에서도
최고의 흡음 능력을 자랑합니다.
트렁크 하부 / 리어휀더 이중 방음
리어 휀더는 바퀴와 밀접하게 맞닿는 부위라
바퀴가 돌아갈 때 돌 튀는 소리나
바퀴에 의해 생성되는 진동이
여과 없이 유입되는 구간입니다.
트렁크 바닥과 마찬가지로 철판으로 이루어져
진동이 철판을 울리면서 소음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트렁크와 마찬가지로 리어 휀더 철판부에
CIARE 방진 매트를 완전히 밀착하여
부착해 주었습니다.
리어 휀더는 특히나 곡면이 많기 때문에
신경을 조금만 덜 써서 작업을 해도
방진 매트가 들뜨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롤러를 이용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하단 커버와 리어휀더 커버에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부분이 아니라 부분적이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트렁크 하단 커버와 리어휀더 커버 전체를
감싸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했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자주 떨립니다.
도어 프레임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비어있는 공산 사이로 배선과 부품들이 많이 지나다녀
흔들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철판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해 철판에 힘을 더해
진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마찬가지로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에
커버 안족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했습니다.
모든 부위에 방진, 방음 시공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 순정 핀으로 교체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출고한 후 필요한 시공은
오너가 직접 알아보고 진행해야하는데
워낙 많기 때문에 어디서 부터 해야할지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약 600대 이상의 테슬라 차량이
입고되어 시공을 진행했기 때문에
노하우가 많습니다.
오너의 니즈에 맞춰 원하는 시공을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