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3입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 정숙할것이라고
생각하십니다.
맞습니다.
가솔린, 디젤 차량에 비해 정숙하지만
이제는 엔진이 없기에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이 다소 거슬리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한 테슬라만의 방음패키지.
테슬라 세미프리미엄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리어휀더, 트렁크 하부 방음
– 트렁크 도어 방음
– A필러, 전면부 파츠 방음
소요시간 : 5-6시간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차주분이 기다리기에는 다소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직접 눈으로 보실 수 없기에
어떻게 시공했는지
모든 사진을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고있습니다.
그만큼 완벽하고 꼼꼼하게
시공하고 있으며, 아끼는 차량을 맡겨주셨기에
모든 작업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차량보호 작업
작업 중 차량에 흠집이나 시트 이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마스킹과 시트커버를
통해서 차량을 보호하는 작업을 해주도록 합니다.
4도어 이중방음
도어는 주행풍의 유입이나 주행 중 차체로 전해지는
떨림으로 인해서 철판과 부착되어 있는 부품 혹은
배선까지 흔들리며 큰 잡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프레임에 강성을 높여
진동을 차단하도록 합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의 흡음재가 이미 들어있지만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시공하였습니다.
두꺼운 이불 안에서 소리를 지르면 밖에서는
잘 들리지 않듯이, 신슐레이트도 두꺼울수록
흡음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리어휀더 및 트렁크바닥 방음
리어 휀더는 바퀴와 밀접하게 맞닿는 부위라
바퀴가 돌아갈 때 돌 튀는 소리나
바퀴에 의해 생성되는 진동이
여과 없이 유입되는 구간입니다.
트렁크 바닥 또한 마찬가지로 철판으로 이루어져
진동이 철판을 울리면서 소음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트렁크와 바닥과 리어 휀더 철판부에
CIARE 방진 매트를 완전히 밀착하여
부착해 주었습니다.
리어 휀더는 특히나 곡면이 많기 때문에
신경을 조금만 덜 써서 작업을 해도
방진 매트가 들뜨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롤러를 이용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어 휀더 커버 하단에도 순정 흡음재가
살짝 붙어있기는 하지만 그 양이 너무 적습니다.
리어 휀더 커버를 꽉 채울 만큼의 양으로
신슐레이트 이불을 덮어주었습니다.
트렁크 바닥 커버에도 흡음재가 소량있습니다.
그위에 한번더 3M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합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도어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덜컹거립니다.
내부에 배선이나 부품도 위치하고 있기에
다 함께 흔들리면서 신경 쓰이는 소음이 생기죠.
진동이 쉽게 발생하지 않도록
CIARE 방진 매트를 통해서 강성을 부여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보강해
고주파 풍절음까지 차폐해 주도록 합니다.
트렁크를 통해서 유입된 주행풍이 차량 내부에서
회전하면서 더 큰 소음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킥 패널 등의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 부품들의 내부는 또 텅 비어있기 때문에
공명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텅 빈 부분을 CIARE 신슐레이트로 막아주어
소음이 증폭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었습니다.
광각미러
테슬라 오너분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순정 사이드미러가 굉장히 시야각이
좁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데요.
안전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행 중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옵틱글래스 광각미러로 교체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재조립까지 깔끔하게 완성하였습니다.
전기차 같은 경우,
엔진 소리가 들리지 않기에
외부에서 들려오는 소음들이
탑승객들에게 피로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진, 방음 작업을 통해서
한 층 조용해진 실내에서 쾌적하게
주행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원하시는 날짜를 말씀해주시면
빠른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