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틴팅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Y입니다.
신차 출고 후 필요한 작업을 한번에 받기 위해서
방문해주셨는데요.
꼭 필요한 틴팅, 하이패스, 생활보호PPF와
그 외에 정숙함을 위한 전체방음,
흰색시트 보호를 위한 가죽시트 코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테슬라 모델 Y 튜닝목록
윈도우 틴팅 : 엑스펠 프라임XR+
전면 20%, 측면1열 5%, 측면2열/
후면/선루프 30%
하이패스,생활보호PPF
3M CIARE 전체 프리미엄 방음
가죽시트 코팅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에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윈도우 틴팅
필름을 유리의 굴곡진 곳에 잘 붙을 수 있도록
히팅건으로 성형 작업을 같이 진행합니다.
같은 차종임에도 불구하고
유리의 굴곡은 차량마다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측면 유리는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리 끝부분 마감 처리가 작업의 포인트입니다.
그렇기에 유리 끝부분을 피코엣지 기법을 통해
깔끔하게 마감 작업을 합니다.
틴팅 후 실내에서 찍은 사진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으로
전면 20%, 측면1열 5%, 측면2열/
후면/선루프 30%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필름 20% 농도 기준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TSER) 66%,
적외선 차단율 (IRR) 97%,
자외선 차단율 (UVR) 99%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외부에서 봤을 때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죠?
실내라서 그럴까요?
아래로 내려보시면
자연광에서 촬영한 사진이 있는데
자연광 아래서도 프라이버시 보호가 확실히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틴팅 후 실외에서 찍은 사진
엑스펠 필름은 미국 틴팅 제품 1위 브랜드로써
맑고 또렷한 시인성과 동급 대비 높은
열 차단율을 가지고 있어 사용해 보신 분들은
꾸준하게 찾아주시는 제품입니다.
비반사 필름이지만
자연광 아래에서 반사필름 처럼 자연스러운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 필름은
일반적인 필름의 SPF 평균인 150~200을
가뿐히 넘는 SPF 1000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가지고 있어 나와 소중한 가족의
피부 건강까지 지켜줍니다.
생활보호PPF
테슬라의 도장면은 스크레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가장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도어 손잡이, 도어엣지, 충전구 캡 등의 부위에
생활보호 PPF를 두껍게 부착하여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했습니다.
하이패스
전기차 및 수소차 전용 하이패스 제품을
글로브 박스 안쪽 부분에
매립하여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로교통공사에 전기차
전용으로 등록까지 완료하여
출고 시에 하이패스 카드를
삽입하셔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내 가죽코팅
가죽이 화이트라면 필수로 관리해야하는
것중 하나인
실내 가죽코팅입니다.
차량에 탑승할 때에
마찰이 자주 나는 부분 위주로
“기온쿼츠” 제품으로
시트 가죽 코팅을 진행합니다.
1차적으로 큰 부위는
블럭을 감싼 스웨이드를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약재를 도포합니다.
약재를 3회에서 4회 정도
도포를 반복함으로써 가죽에
보호 코팅 막이 단단하게 형성이 됩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4도어 이중방음
도어 프레임은 넓은 철판에
강화 플라스틱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철판과 강화 플라스틱은 진동에 취약하며
만약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진동이 발생하면
내부의 작은 부품들도 함께 떨리게 되어
소음과 잡소리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량이 높아
도어의 강성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두꺼운 마스크를 착용할수록
말소리가 작게 들리는 것과 비슷한 이치로
흡음재도 두께가 두꺼워야 효과가 좋아집니다.
도어 트림 내부의 전체적인 면적을 다 덮어주기 위해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3M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부착해 주었습니다.
하체 이중방음
하체 전체와 휀더 부분까지 방음 작업을 하기 위해
내장재를 비롯하여 앞 좌석 바닥부터 트렁크 바닥
전체를 전부 탈거해 주었습니다.
바닥 커버까지
걷어내면 철판 마감재가 드러납니다.
고속 주행 시 바닥 철판에 진동으로 인해
잡음과 소음이 발생하지만 기본적인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해
프레임에 강성을 높여 주어 진동률을 낮춰줍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확실한 방음 효과를 위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꼼꼼하고 세심하게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진 매트 시공 후 그 위에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시공하여 남아 있는 소음까지 차폐할 수 있도록
처리해 주었습니다.
신슐레이트 시공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너무 적지도, 많지도 않은 적절한 양을
부착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리어 휀더 커버와 트렁크 바닥 커버에도
도어 트림 내부와 마찬가지로
흡음재가 부분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방음
트렁크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자주 떨립니다.
도어 프레임에 배선과 부품들이 많이 지나다녀
흔들리는 소리가 날 수 있죠.
철판 프레임의 내외부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해 철판에 힘을 더해
진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부품들과 선들이 방해받지 않는 곳을 위주로
연결되어 있는 선들을 철판 부분에 고정시켜 주어
큰 잡소리까지 잡아 줍니다.
전선과 순정핀의 간섭이 없도록
트렁크 도어 트림에 체결 부위를 제외한
전체 면적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풍절음까지 차폐해 주도록 합니다.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언더 커버
사이드 킥 패널 파츠를 탈거한
비어있는 부품의 모습입니다.
주행풍이 유입되기도 쉬울 뿐더러
비어있는 공간 때문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잘라 속을 꽉 채워 줍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주행풍을 차폐하고
공명음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순정그대로 재조립까지 끝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강남점에서는
윈도우 틴팅 작업뿐만 아니라
방진, 방음 작업과 카오디오 튜닝, 유리막 코팅,
시트 가죽 코팅, 생활보호 PPF, 광각미러,
블랙박스와 전기차용 하이패스까지
이 모든 작업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어
여러 군데서 시공 받으셔야 하는 번거로움을
조금이나 덜어드리고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